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SUV 가격 세금 유지비
    미국자동차 2022. 10. 5. 06:49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SUV 가격 세금 유지비

    수입차 캐딜락에서 가장 인기 풀사이즈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새로운 소식 준비해 보았습니다. 

     

    현재 판매 중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Cadillac Escalade)는 2020년 출시한 5세대 진화 모델입니다. 스타일은 프리미엄과 스포츠 스타일 두 디자인 바탕 휠, 그릴 및 크롬 라인을 더한 것에 따라 다른 외관을 보여주지만, 어떤 모델을 선택해도 국내 출시 가격은 같습니다.

    내용
    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인기
    2.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제원
    3.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4.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유지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국내 판매량 먼저 확인해 보았습니다. 동급 모델 중 가장 인기를 반영한 월 50~80대 수준까지 선택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캐딜락 코리아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는 모델이기도 하죠.

     

    가격과 풀사이즈 SUV 높은 배기량과 세금 때문에 쉽게 선택하기 어렵다고 생각했던 것과 달리 높은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럼 인기 이유와 구매 가격의 세금,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6.2L 가솔린 엔진의 자동차세는 얼마인지 확인해 보죠.

    에스컬레이드 ESV 게시 이미지 출처, 캐딜락

     

     

     

    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인기


    기본 7인승 탑승차량이면서 미니밴 (7~10인승) 세금을 적용합니다. 국가 유공자 또는 장애인 1~3등급 해당자 또는 직계 가족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구매할 경우 1대 한해서 면세 가격, 취득세 전액 감면, 보유 동안 자동차세가 면제됩니다.

     

    그런데 국가유공자 또는 장애인 1~3급 해당자가 사회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사실, 에스컬레이드 대형 SUV를 구매하는 것은  희박한 수준이겠죠.

    국내 판매 실적에 반영하지 않은 실 구매층은 개인 또는 운수업, 자동차 판매, 임대, 운전학원 등 관련  종사의 사업자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구매하는 경우입니다.

    현재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숏바디 7/8인승 (2+2+3) 구성 출시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여기서 에스컬레이드 롱바디 모델을 병형 수입 후 추가 2인승 인증받아 9인승 (2+2+3+2) 혜택을 받는 이유에 인기가 높았습니다.

    이렇게 에스컬레이드 9인승 인증을 받으면 해당 사업자는 부가세 환급과 유지비 및 수리 비용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병행 수입하더라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죠.

     

    그렇다면 일반 오너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선택에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오롯이 패밀리 SUV의 넉넉한 공간 활용과 6.2L 충분한 출력 그리고 토크 캐딜락 플래그십 SUV 수준의 럭셔리 인테리어, 38인치 커버드 OLED 디스플레이어 통해서 교통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주행 중 고급 사운드 시스템 AKG 36개 스피커가 운행 동안 즐거운 음향을 제공하죠.

     

    이외에도 주행감성을 높이는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의 안정적인 승차감은 압권이라, 많은 오너가 승차감 매력에 빠지기도 합니다.

     

     

     

    2.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제원


    국내 인증받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경우 숏바디 모델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롱바디와 숏바디 제원에서 성능은 동일한 반면 차체 크기를 다르게 출시하여 넉넉한 실내를 기대할 수 있는 제원입니다. 제원 이미지에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참고 제원이 빠진 부분은 전폭 2,059mm, 숏바디 휠베이스 3,071mm, 롱바디 휠베이스 3,407mm이며 숏바디 4세대 모델(화물용량 433L) 대비 5세대 화물 용량은 60% 확장한 722L입니다.

    주행은 너무 출렁이지 않으면서도 딱딱하지 않아, 풀사이즈 대형 SUV 주행 감성 또한 경쟁 모델과 비교도 많지만 특히 에스컬레이드 운행에 오너의 극찬이 많죠. 

     

    이렇게 만족을 높이는 풀사이즈 SUV 구매 가격과 세금을 검토해봤습니다.

     

     

     

    3.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서울 거주자가 SUV 선택이 높은 이유는 대형 세단을 선택할 경우 채권 20% 요율, SUV 5% 요율, 미니밴 경우 가장 낮은 대당 채권 요율에서 산출하기 때문에 어쩌면 수입차 선택은 7~10인승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낮은 세금을 납부하는 것입니다.

    2022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의 세금을 참고하면 아래와 같이 비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2022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및 세금
    구분 가격
    럭셔리 플래티늄 15,357만 원
    스포츠 플래티늄

    이렇게 전체 지역의 채권 할인 비용을 검토하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7/8인승 차량을 선택하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한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경쟁 모델로 지목하는 수입 차량은 링컨 내비게이터, 지프 왜고니어, BMW X7, 벤츠 GLS 대형 SUV 7인승 모델을 참고할 수 있겠죠. 

     

    이외에도 여러분께서 참고할 내용은 캐딜락에서 가장 인기 차량이란 점에서 3개월 출고 대기기간을 안내하고 있는 점입니다. 그럼 유지비 정보 확인해 보죠.

     

     

     

    4.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유지비


    6.2L 가솔린 엔진의 높은 배기량 때문에 높은 자동차세가 반영됩니다.

    스포츠 스타 박세리, 여자 컬링팀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지원하는 등 캐딜락에서 높은 판매량에 여러 지원도 아끼지 않은 상태입니다. 차량 유지비는 일반유 기준이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자동차세 + 유류비 포함 데일리카 운행의 1년 15,000Km 주행할 경우 520만 원 산출됩니다.

    따라서 자동차세는 매년 1월 연납으로 10% 할인받는 것이 좋겠죠. 이외 자동차세 정보는 연식에 따라 경감된 자동차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유 3년부터 5% 경감되어 최고 50%까지 할인 후 자동차세가 유지되는 점 참고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에스컬레이드 중고차 구매할 경우 연식에 따라 자동차세를 이미지 내용으로 검토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022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