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스피커 스마트 홈 음성인식 주 기능
    생활/IT 2016. 6. 18. 04:27

    새롭게 소개한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 소개가 있었습니다. 관련 궁금한 내용은 어떤 기능을 담고 출시 하였을까"란 생각이 들었는데요. 구글에서 새롭게 출시한 모델 명은 "구글 홈"입니다. 구글에서 발표는 했지만, 아직 가격이나 실제 판매 일(출시일)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구글에 직접 검색을 원한다면 크롬에서"google home" 검색하면 해당 페이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스피커와 달리 여러 기능을 담고 있는 구글 스피커는 쉽게 표현한다면 애플 시리와 유사한 스마트 구글 스피커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서 역할을 하는 구글 스피커 기능은 스케줄 관리, 음성 검색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집에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 기기와 연동하여 음악을 켜거나 티비를 제어하는 등 다양한 기기를 콘트롤 제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스마트 구글 스피커 사용 방법은 질문이나 음성 검색하는 방법으로 "헤이 구글" 부르면 시동 되는 시스템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을 담고 있는 스피커는 아마존에서 "에코" 먼저 출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구글 스마트 스피커 출시에 경쟁하게 되었죠. 


    두 스피커의 다른 점이 있다면, 구글 스마트 스피커 경우 음성 인식으로 시동하기 때문에 항상 전원이 연결되어 있어야 구동 가능합니다. 같은 방식이지만 아마존 에코 경우 배터리를 사용하는 방식이라, 소비자의 선호도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의 시리 경우도 같은 기능을 담고 있죠, 아이폰의 전원이 연결 되어 있는 상태에서 "헤이 시리" 또는 "시리야" 하면 반응을 하게 되어 있는데요, 성능을 본다면 조금 더 알아봐야 하겠지만, 비서 기능을 위해서 출시하는 구글 스마트 스피커가 더 나은 비서 역할을 하지 않을까요? 


    영상을 통해서 관련 내용을 더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라면서, 관련 내용 궁금한 부분이 해소되었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시간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