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QM6 밴 화물 출시 소식 좋아하는 이유!
    국내자동차/삼성 2023. 1. 4. 23:55

    르노삼성 QM6 밴 화물 출시 소식 좋아하는 이유!

    최근 자동차 미디어에서 르노삼성 QM6 밴 화물 출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이유가 있어 이렇게 반기는 걸까요? 관련해서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르노삼성 QM6는 5인승 탑승 차량으로 디젤, 가솔린, LPG 파워트레인에서 선택할 수 있어 인기가 높았습니다. 특히 LPG 엔진은 저렴한 차량 가격, 연료비와 좋은 연비, SUV 유일 LPG 연료를 사용할 수 있어 경쟁사 싼타페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여 왔었죠.

    내용
    1. 르노삼성 QM6 밴 화물
    2. 르노삼성 QM6 밴 화물 참고

    그런 가운데, 2023년 르노삼성 QM6 밴 화물 출시 소식을 반기는 분위기입니다. 2023 르노삼성 QM6 화물 혜택이 어떻길래 이렇게 반기는 걸까요?

     

    국가법령에 나와 있는 내용으로 자세한 내용 확인해 보았습니다.

     

     

     

    1. 르노삼성 QM6 밴 화물


    먼저 유일 LPG SUV 모델에 밴 화물이 추가하게 되면 여러분께서 구매할 경우 승용 7% 취득세에서 화물 (밴) 취득세 5%가 적용되고 화물의 채권 가격 또한 몇 만 원 단위로 산출되기 때문에 세금이 확 줄어듭니다.

    가솔린과 LPG 2.0L 배기량 때문에 연간 자동차세 50만 원 초중반 수준 납부했던 것을 화물 (밴) 자동차세 28,500원만 납부하게 되니, 여러 가지 세금이 작아져 구매자 관점에서 연간 세금을 줄이게 되죠.

     

    여기에 공간 활용을 높일 수 있어, 단일 세대, 사업자 또는 영업 등 5인승이 필요하지 않은 구매자에게 더욱 만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2열보다 화물 밴이 더 필요한 시기죠. 

     

    여기에 장애인과 국가 유공자 혜택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차량 구입과 관련한 매입세액 공제여부 내용은 부가치세법 제39조에 의거 사업자의 경우 9인승 이상의 차량, 밴형 차량, 화물자동차 등은 매입세액 공제가 가능하죠.

     

    만약, 르노삼성 QM6 차량을 5인승 모델과 동일한 세금을 적용한다면 구매할 소비자는 극히 낮아질 것입니다. 제조사에서 법령 화물 밴 규제를 잘 적용해서 출시하시길. (현대 갤로퍼 이노베이션 밴을 생각하면 일반 세금을 적용하는 사례는 없을 것)

     

    그렇다면 참고할 내용이 또 무엇일까요?

     

     

     

    2. 르노삼성 QM6 화물 참고


    화물 생각하면 쿠팡 플렉스 택배 알바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쿠팡 플렉스 택배 알바는 화물 차량으로 할 수 없으며 쿠팡 로지스틱스 "사업자"만 운행할 수 있어 르노삼성 QM6 화물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 "기아 레이, 현대 캐스퍼 등 밴 화물을 봤는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겠지만, 기아 레이 밴, 개스퍼 밴 등 사실상 화물 세금을 납부하는 것이 아닌 일반 경차 세금을 납부하는 경차입니다. 따라서 레이 밴, 개스퍼 밴 모두 그냥 경차에 포함하기 때문에 지정차로 제외는 물론 쿠팡 플렉스에서 택배 알바를 확인할 수 있었던 이유이겠죠.

    르노삼성 QM6 화물 차량으로 구매한다면 고속도로 운행은 화물차 주행 구간을 이용해야 한다는 정도는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지정차로제)

     

    이렇게 유일하게 LPG SUV에서 최근 스포티지 LPG가 출시하면서 경쟁력이 조금 낮아졌던 부분을 밴으로 승화시켜 QM6 LPG 밴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설명한 것 외에도 캠핑, 낚시, 배달, 건설 작업 공구기기 등 활용도가 더욱 많아지는 이유겠죠.

    일반인에게도 구매 혜택이 높아지는 르노삼성 QM6 LPG 화물 밴은, 현재 르노삼성 QM6 LPG 가격으로 출시해도 낮은 취득세, 자동차세, 연료비 때문에 인기가 높아지겠습니다.

     

    이상, 르노삼성 QM6 화물 밴 출시 소식에 좋아하는 이유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