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클리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누출, 2024년 출시 기대
    국내자동차/삼성 2023. 3. 21. 05:19

    르노 클리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누출, 2024년 출시 기대

    프랑스 르노가 새로운 클리오 디자인을 누출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판매되었던 만큼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참고하여 관련 내용을 검토해 보았습니다.

     

    르노 클리오는 유럽에서 작지만 민첩함과 좋은 실내 인테리어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모델이죠. 2024년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으로 광고를 찍다가 변경된 디자인이 노출되었습니다.

    내용
    1. 르노 클리오 기대
    2. 하이브리드 라인업 강화
    3. 국내 출시한다면

    르노코리아가 XM3 그리고 QM6 인기를 얻어 높은 판매량을 이끌고 있지만, 라인업 부족으로 판매량이 저조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출시 라인업을 높여서 인기 모델의 판매량을 높여야 할 명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르노 클리오처럼 작지만,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와 9.7인치 시계성 좋은 인포테인먼트시스템에서 볼보 코리아에 적용한 티맵 및 누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관삼이 높은 상태입니다.

     

     

     

    1. 르노 클리오 기대


    1.3 터보 엔진 또는 1.6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엔진의 XM3 모델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같은 엔진 바탕 해치백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클리오 선택을 할 수 있겠죠.

     

    선택의 다양성 때문에 르노 코리아에서 판매한다면 역시 위와 같은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 프랑스 디자인의 외관 디자인, 다양한 파워트레인 선택, 9.7인치 시계성 좋은 인포테인먼트 똑똑한 서비스 형태의 누구와 티맵 등 국내 고객의 타깃으로 만들어진 편의 시스템 때문에 르노 클리오가 출시한다면 인기가 예상됩니다.

    르노 클리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강렬한 헤드램프 라인을 이은 새로운 로고가 압권을 보여주면서 존재감은 높이면서도 높은 시계성을 강조합니다. 확 달라진 디자인에서 이전의 클리오 모습은 인테리어 외에는 찾기 힘들 정도로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 고객 타깃을 고려한다면 큰 차량을 좋아하지 않으면서 실내 인테리어는 고급스럽고 편의가 좋은 차량을 원하는 여성에게 높은 인기를 예상할 수 있겠죠.

     

     

     

     2. 하이브리드 라인업 강화


    현재 XM3 하이브리드 외에는 라인업이 없는 상태입니다. 르노 클리오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중점으로 출시한다면 많은 인기가 예상됩니다.

    르노 XM3 하이브리드 엔진은 1.6 가솔린 엔진과 구동 모터 1개, 스타터, 스탑엔고 기능의 1개의 듀얼모터 적용함으로써 다른 하이브리드보다 더 효율적인 부분을 내세웠습니다.

    민첩한 스탑엔고 기능 때문에 정차 후 출발에도 빠르고 경쾌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죠.  여기에 17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 17.4Km/L 주행의 경제성까지 고려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그래서 XM3 하이브리드 하위 모델로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에서 클리오를 출시한다면 판매량 증진에도 좋을 것이라는 기대를 할 수 있겠죠.

     

     

     

    3. 국내 출시한다면


    만약 2024년형 르노 클리오가 국내 출시한다면 XM3 하위모델로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 형성하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에서 여러분의 기대를 모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다양함 때문에 르노 클리오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차량 중 하나였죠. 특히, 유럽에서는 소형 차량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프랑스 자동차 시장에서도 매년 큰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 경제성, 성능, 디자인, 안전성 등 다양한 면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소형 차량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매우 적합한 차량입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은 최근 소형 SUV 싸움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 함으로써 기존 코나 및 셀토스가 위협받는 게 아니냐 라는 언급을 하고 있을 정도죠.

    그래서 르노 코리아 또한 새로운 2,000만 원 안팎의 소형 SUV 또는 픽업트럭을 출시하여 경쟁할 수 있는 모델을 갖추는 것도 국내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라인업을 갖추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죠.

     

    국내 고객 또한 르노의 강점 오랫동안 이용하여도 잔고장이 없으면서 단순히 (오일 및 필터) 교체 주기만 잘 지켜주면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는 르노코리아 신차 라인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누출에 준비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