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타이어 에어펌프 후회없는 선택방법!
    지식 2023. 1. 9. 23:49

    자동차 타이어 에어펌프 후회없는 선택방법!

    2023년 1월 자동차 정보 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에어펌프 후회 없는 선택방법! 해당 내용은 경험과 구매를 통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자동차 에어펌프가 왜 필요하죠? 의문을 가지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A/S센터, 정비소에서 친절하게 응대하며 타이어 압력이 부족하다 싶으면 알아서 챙겨주기에 그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내용
    1. 무선 Vs 유선 선택
    2. 타이어 에어펌프 구매
     2-1. 가장중요한 요소.
     2-2. 액서서리 중요성.
     2-3. 에어펌프 12V 파워 케이블.
     2-4. 게이지와 LCD 차이
    3. 자동차 타이어 에어펌프

    그러나, 최신 차량에는 Mpds 타이어 공기압을 알려주는 센서가 있어, 요즘같이 추은 날씨에 공기압이 부족하거나, 주행에 따라 열에 의해 늘어나는 경우가 있어, 주행 안전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되죠.

    그렇다고 매번 방문하여 공기압을 맞춰달라고 말하기도 민폐 같아서 휴대용 타이어 공기압 제품을 차량에 보관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먼저, 자동차 에어펌프 선택 방법부터 검토해 볼까요?

     

     

     

    1. 무선 Vs 유선 선택


    휴대성을 고려한 자동차 에어펌프는 무선과 유선 상품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구매할 경우 휴대성과 공간 활용 및 보관 용이성 때문에 에어펌프 선택은 무선 충전용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게 보조 배터리처럼 용량 조금 크기 때문에 한 번 충전할 때, 짧게는 3시간, 길게 6시간까지 충전하는 사례가 있기 때문에 자동차 에어펌프는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유선 타입을 추천합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장거리 주행에 나섰습니다. 처음 출발할 때는 타이어 공기압이 낮은 줄 몰랐는데, 눈이 내리고 길이 막혀 온도가 많이 내려간 상황에서 다시 체크한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할 때, 보관 중이던 무선 에어펌프를 찾아 타이어 공기를 채우려는데 배터리가 없다면 당장 긴급할 상황에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여러 이유에 타이어 에어펌프를 선택한다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유선 제품을 권장하게 되는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2. 타이어 에어펌프 구매 


    유선과 무선을 참고해서 이젠 자동차 타이어 에어펌프 구매한다면 어떤 주의 사항을 고려할 수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핵심 시작합니다. 다른 곳에서 말하지 않는 내용이니 2-1 내용은 집중해서 보세요.

     

    2-1. 가장 중요한 요소 (MIN/ L)

    무선 자동차 타이어 에어펌프 경우 충전된 배터리 용량으로 펌프가 작동하기 때문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용량은 분/ 7~20L가 대분분이고 조금 높은 사양은 분/ 25L 정도가 높은데요. (쇼핑에서 직접 검색해 보세요)

     

    자동차 정비소에서 타이어 공기압으로 사용하는 것은 정비소 또는 A/S 센터에 따라 다르지만 (분/60~90L) 사이로 빠르게 충전합니다. 

    따라서 승용차라면 분/ 35L 정도 되어야 평균속도구나 싶은 것이죠.

    샤오미 에어펌프를 참고하면 초기 제품은 (분/ 7L), 최근 제품은 (분/ 15L)입니다. 샤오미 펌프는 초반 제품을 사용 경험이 있는데 두 타이어 공기를 채우는 데 걸린 시간은 20~30분 정도 소요되었고 배터리 또한 소진되어서 나머지 타이어는 공기압을 채우지 못했죠.  

     

    그럼, 여러분께서 미니밴, SUV, 세단, 승용차 겨울 적정 타이어 공기압은 운전석 B필러 하단 표기된 PSI보다 3~4 정도 높게 충전하는데요. 운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PSI 맞추면 되고 에어펌프 선택은 최하 분/ 35L 선택하면 후회 없이 좋겠습니다. (검색하시면 3~4만 원 이내 찾을 수 있음 : 에어펌프 40L으로 검색)

     

    2-2. 액세서리 중요성.

    현재 판매 중인 자동차 에어펌프 구형 제품을 참고하면 타이어 공기 주입구 부분의 에어펌프 플러그를 돌려서 체결하여 출시하는 경우가 아직도 있죠, 최근 제품은 플러그를 돌리지 않고 바로 꼽아 눌러서 체결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운 날씨 공기압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추운 날씨 도로에서 공기압을 채우려는 경우 손이 얼면서 체결 부위를 돌리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미지아 에어펌프 타이어 체결된 이미지 참고) 그래서 위 이미지처럼 한 번에 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겠죠.

     

    2-3. 에어펌프 12V 파워 케이블

    유선을 선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무선 대비 분/ L가 높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제품 구성에 12V 케이블이 2M 제품이 판매하기도 합니다. 자동차 타이어 에어펌프 유선 제품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긴급상황 장애물을 고려해서 3~5M 넉넉한 케이블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4. 게이지와 LCD 차이

    자동차 타이어 에어펌프를 구매하려고 살펴보면 저렴한 제품은 게이지 방식입니다. 반면 가격이 조금 높은 경우는 LCD 디스플레이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둘 차이는 여러분께서 직접 에어펌프를 작동시키는데 게이지 펌프는 눈금을 살펴보면서 설정 값으로 공기압을 맞추는 방식이라면 LCD 디스플레이는 설정 값을 입력하여 맞추는 방식이라 게이지 방식 대비 더 정확한 공기 압력을 설정할 수 있죠. 그렇다면 여러분께는 번거로움 없는 LCD 디스플레이 선택을 권장합니다.

     

     

     

    3. 자동차 타이어 에어펌프


    최근 중국 제품 저가형 모델을 사용해도 품질이 꽤 좋은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대에서 선택하면 차후 사용 후 잔고장이 있더라도 불편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 자세한 가격 비교는 하지 않았지만, 무선형 에어펌프 가격 대비 유선형 에어펌프의 (2-1 ~ 2-4)까지를 참고하여 구매한다면 좋은 가격과 성능으로 여러분을 만족시킬 것입니다.

     

    샤오미 에어펌프처럼 분/7~15L는 자전거 타이어에 양보하시고 답답함 없는 성능과 시간을 고려해서 자동차 타이어 에어펌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자동차 타이어 에어펌프 선택 방법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