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련된 스타일 실용적인 소형 SUV, 쌍용 토레스
    국내자동차/쌍용 2023. 2. 6. 18:57

    세련된 스타일 실용적인 소형 SUV, 쌍용 토레스

    쌍용 토레스 실용성이 좋은 소형 SUV를 찾는 이들에게 확실한 선택은 세련된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소형 SUV 쌍용 토레스의 만남이겠죠. 

     

    쌍용 토레스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소형 SUV 동급 중에서도 넉넉한 실내 사용자 친화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좋은 연비 좋은 드라이빙 체감을 제공합니다.

    내용
    1. 토레스 간략한 소개
    2. 쌍용 토레스 제원
    3. 쌍용 토레스 가격
    4. 쌍용 토레스 유지비

    그래서 국내 인기가 높은 상태죠. 현재는 쌍용차 효자 판매 차량으로 2023년 1월 판매량을 참고하면 5,444대 기록하여 역시 티볼리 이후 아주 높은 인기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 모델까지 추가해 여러분의 사랑을 받을 예정이라 더욱 주목하는 차량이죠.

     

     

     

    1. 토레스 간략한 소개


    토레스는 2022년 6월 사전 계약을 진행하며 7월부터 정식 출시한 차량입니다. 쌍용차가 어려운 시기 토레스에 목숨을 건 디자인과 인테리어, SUV 기술 등 가지고 있었던 역량을 총 동원하여 오너 중심으로 만들어진 모델이라 국내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소형 SUV 넉넉함과 1.5 터보 엔진의 높은 출력, 낮은 자동차세, 높은 연비 등 실용성에서 뛰어난 소형 크로스오버 민첩한 SUV이죠.

     

    따라서 사회초년생에게 그냥 저렴하면서도 실용성만 묘사되었던 지난 티볼리 대비 외관 디자인, 인테리어, 연비, 넉넉한 공간성의 실용성까지 세대를 넘어 진정한 패밀리 SUV 매력을 제시합니다. 

    소형 SUV 세그먼트에서 돋보이는 모던한 매력적인 요소와 동급 차량과 치수를 비교해도 넓은 실내 공간 및 시인성 좋은 "소형 SUV" 소개해도 무방하겠죠. 다양한 익스테리어 색상과 인테리어가 제공되면서도 전면부 강렬한 LED 조명 및 SUV 와일드 레일 및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30대 아빠에게 쌍용 토레스는 멋스럽고 스타일시한 외관과 전달력 좋은 인포테인먼트 및 쾌적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는 컨트롤 디스플레이어, 고급스러운 품질의 가죽과 편안한 시트, 넓은 실내는 더 이상 다른 차량을 비교하지 않아도 될 만큼 치명적인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그럼, 출시한 쌍용 토레스 제원을 확인해 볼까요.

     

     

     

    2. 쌍용 토레스 제원


     크로스오버 SUV 매력을 잘 전달할 쌍용 토레스 제원입니다.

    구분 토레스
    전장(mm) 4,700
    전폭(mm) 1,890
    전고(mm) 1,720
    윤거 전(mm) 1,610
    윤거 후(mm) 1,630
    축간거리(mm) 2,680
    엔진형식 1.5 가솔린 엔진
    배기량(cc) 1,497
    최고출력(ps/rpm) 170
    최대토크(kg.m/rpm) 28.6
    제동장치(전륜/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디스크
    현가장치 전 맥퍼슨
    현가장치 후 멀티링크
    구동방식 2WD / AWD
    변속기 자동 6단 변속기
    연료 및 탱크 용량(ℓ) 가솔린 / 50리터

    투싼(전장 4,630mm) 보다 더 커진 차체와 1.5 터보 가솔린 파워트레인의 사용한 부드러운 가속과 우수한 연비를 제공하죠. 2WD 17인치 휠의 복합연비 11.2Km/L, 18인치 11.1Km/L이며 AWD 구동인 경우, 10.2Km/L 연비입니다.

     

    동급 중 1.5 가솔린 터보 엔진의 가속 및 운전의 재미를 높이는 핸들링은 물론이고 부드럽고 조용한 경험은 토레스와 함께한다면 다른 동급 차량과 다른 체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3. 쌍용 토레스 가격


    2023년 2월 6일 기준 쌍용차 홈페이지 가격 정보입니다. 쌍용 토레스 가격 도입 전, 쌍용차 프로모션 정보를 먼저 찾아보았습니다.

    2023년 2월 프로모션

    인기 차량처럼, 쌍용 토레스 프로모션 정보는 좋은 편이 아니네요. 그래도 차량 가격이 좋은 편이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은 손가락으로 확대하여 보세요.

    쌍용 토레스 가격을 참고하면 T7 + 딥 컨트롤 패키지를 적용하면 2WD 기준 풀옵션과 동일한 상태죠. 물론 T5 선택보다 T7 (밸류업 패키지 포함)을 선택해서 기본 옵션을 높이면서 저렴한 가격대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토레스 옵션 선택 방법

    실용성 : T7 + 딥 컨트롤 패키지

    편의성 : T7 + 딥 컨트롤 패키지 + 스마트 테일 게이트

    풀옵션 : T7 + 딥 컨트롤 패키지 + 하이드럭스 패키지 + AWD

     

     

     

    4. 쌍용 토레스 유지비


    차량 유지비는 자동차세 + 유류비를 적용한 총비용입니다.

    쌍용 토레스 자동차세는 구매 후 3년부터 5%씩 경감하여 12년부터 50% 할인된 자동차세가 유지됩니다. (매년 부과될 지방교육세 포함된 실 자동차세) 따라서 해마다 유지비가 낮아지는 구조이죠.

     

    1년 유지비를 참고하면 17인치 현대 캐스퍼 1년 유지비보다 약간 높은 상태라, 큰 차이 없는 경제성을 안겨줍니다. 1.0L 배기량보다 높은 1.5 터보 엔진이기에 약 20~30만 원 차이가 있는 것이죠.

    따라서 연료비를 낮게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과 "가치"를 제공하는 측면에서 본다면 "동급 SUV" 경쟁력은 충분하다는 결론입니다.

     

    멋스러운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소형 SUV 찾는 사람에게는 쌍용 토레스는 좋은 선택 같네요. 이상 토레스 소식이었습니다. (영상은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해외 광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