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한국 지형에서 살아남은 차!
    유럽자동차/볼보 2023. 2. 16. 06:40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한국 지형에서 살아남은 차!

    왜건 무덤 한국 시장에서 살아남은 차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를 통해서 관련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볼보 60 라인업은 세단, 방어적인 패널을 둘러싼 V60 CC (Cross Country), 패널이 없는 밋밋한 왜건 디자인의 V60 구성으로 출시하고 있죠. 여기서 국내 출시 중인 모델은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용
    1.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소개
    2.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개요
    3.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역동성
    4.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성능
    5.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이미지
    6.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가격
    7.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결론

    다른 제조사와 다르게 유독 볼보 왜건 모델이 인기가 높은 것은 아무래도 안정성과 익스테리 디자인에서 왜건 이미지의 SUV 디자인을 볼 수 있는 이유겠죠. 그래서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지난달 볼보 판매량을 참고하면 국내에서 왜건 인기가 이렇게 좋다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이미지 다나와 참고

    그럼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인기 이유를 검토해 보죠.

     

     

     

    1.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소개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시작은 2018년 9월 온라인에서 공개한 디자인에서 데뷔를 했었습니다. 일명 "볼보 V60 CC 크로스 컨트리"라는 명칭으로 왜건형 디자인으로 출시했죠.

    제조사 개발 목적은 편안하며 스타일리시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럭셔리 왜건으로 출시한 차량입니다. 중형 차량인 V60은 넓고 다목적 설계되어 승객과 화물 모두에게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여 여행 등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중심외에도 일상의 쇼핑등 즐거움을 함께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는 볼보 S60 세단과 동일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제조 과정을 참고하면 휠베이스가 더 길고 실내 공간이 더 넓습니다. 볼보 V60은  AWD 기반 두 트림 레벨로 제공되며 각 트림 레벨은 기능과 편의 시설의 고유한 매력을 제공하고 있죠.

     

     

     

    2.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개요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스타일리시하고 실용적인 차량으로 다양한 운전자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는 안전을 염두에 두고 제작되었으며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지원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 상품성을 강조하여 한국인을 위한 티맵에서 노래와 다양한 서비스까지도 즐길 수 있어 현재는 수입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중에서 가장 한국적인 매력을 담고 있죠.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의 B5 모델은 48V 하이브리드 기반 배기가스를 최소화하는 다양한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옵션을 통해 환경 친화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3.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역동성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동급의 다른 차량과 차별화되는 독특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는 기본 험로에서도 하부 긁힘을 줄이는 패널로 둘러 쌓여 방어적인 모습을 연상케 하는데요. 이외에도 날렵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낮고 넓은 스탠스로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외관은 LED 헤드램프, 파노라마 선루프, 알로이 휠 등 깔끔한 라인과 미니멀한 미학이 특징으로 스포츠 장거리 여행 등 운전을 좋아하는 오너의 선택이 많은 편이죠. 날렵한 이미지를 높여줄 볼보 V60 외관은 블랙, 데님 블루, 레드, 그레이, 플래티넘 그레이, 실버, 하이트 구성의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4.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성능


    위와 같이 다양한 멋스러움 외에도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는 짜릿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고성능 차량입니다.

    엔진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1,969 cc
    최고출력 250/ 5,700 ps/rpm
    최대토크 35.7/ 1,800-4,800 kgm/rpm
    구동 AWD
    변속기 자동 8단
    서스펜션 멀티링크
    타이어 215/55 R18인치
    복합연비 9.9 km/ℓ
    도심연비 8.7 km/ℓ
    고속연비 12.1 km/ℓ
    연비등급 4 등급
    전장 4,785 mm
    전폭 1,850 mm
    전고 1,490 mm
    휠베이스 2,875 mm
    무게 1,850 kg
    연료탱크 60 ℓ
    트렁크 529 ℓ
    제로백 (0~100Kmh) 6.9 초
    최고속도 180 km/h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인상적인 연비를 제공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포함하지만, 국내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AWD 구동을 기본 탑재한 모델이 출시하고 있죠. 

    그래서 V60 크로스 컨트리 B5 파워트레인은 부드럽고 반응성이 뛰어난 변속기와 결합되어 차량의 효율성과 강력함을 모두 보장합니다.

     

    V60 서스펜션도 거친 도로에서도 편안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5.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이미지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인테리어는 편안함과 편리함을 향상하는 다양한 기능과 함께 세련되고 실용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인상적인 방어적인 패널외에도 조화로운 디자인에서 실용성과 세련됨을 쉽게 확인할 수 있죠.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실내는 널찍하며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충분한 헤드룸과 레그룸이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가죽과 목재를 포함한 다양한 마감으로 제공되어 V60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사용과 탐색이 쉬운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입니다. V60 내부의 다른 기능으로는 자동 비상 제동 및 사각지대 모니터링과 같은 운전자 지원 기술이 포함되어 있어 운전자와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6.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가격


    볼보 V60 동급의 다른 차량과 비교할 때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가격 대비 좋은 가치를 제공합니다. 어쩌면 이런 매력 덕분에 왜건의 무덤이라는 한국 시장에서 인기를 나타내는 것이겠죠.

    볼보 V60 CC 가격 및 세금
    구분 가격 세금
    플러스 5,457만 원 클릭
    울티메이트 6,078만 원 클릭

    한국 에너지공단 인증은 다목적 차량임. 따라서 SUV 세금을 적용한 채권 할인 가격임.

    두 트림의 차이는 울티메이트 트림에서 19인치 휠, 측면 감지 센스 및 어라운드 뷰, 통풍 및 메모리 시트, 안마기능, 조향 연동 헤드램프, 앞 차음유리 등을 지원하고 플러스 트림에는 빠졌음.

     

    볼보 V60은 동급 수입차 대비 낮은 소유 비용과 시간이 지나도 강력한 재판매 가치를 제고하고 있어 경쟁사 모델과 비교해도 매력적이죠. 또한 V60의 연료 효율과 낮은 배기가스 배출로 인해 환경에 미치는 친화적인 차량을 선택한 오너로 볼 수 있습니다.

     

     

     

    7.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결론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는 외관부터 SUV 스타일을 하고 있어 다른 왜건과 이미지를 다르죠. 실내는 편안하고 즐거운 운전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세련되고 실용적인 차량입니다. 볼보의 인상적인 성능, 스타일리시한 외관, 고급 안전 기능은 실용적이면서도 효율적인 고급 차량을 찾는 구매자에게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볼보 V60의 낮은 소유 비용과 강력한 재판매 가치외에도 큰 비용이 들지 않으면서 고급 차량을 찾는 예비 오너에게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전반적으로 볼보 V60은 세련되고 실용적인 고급 차량을 찾는 구매자에게 탁월한 선택일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