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전기보트 럭셔리 성능의 완벽한 조화
    유럽자동차/BMW 2023. 5. 18. 21:37

    BMW 전기보트 럭셔리 성능의 완벽한 조화

    BMW 더 아이콘 (The Icon)은 BMW와 보트 제조업체 타이드 (TYDE)의 협력으로 탄생한 BMW 전기 보트입니다. 2023년 5월 칸 영화제에서 공개되었으며, 수중익선 형태로 설계되어 고속 주행과 에너지 효율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여러분에게 이 내용이 유익하다고 생각한 것은 아직 전기 보트에 대한 상용화 모델이 제한적이고 낚시 또는 이동 수단 전기 보트 통해 시원한 여름을 상상할 수 있을 것 같아 관련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BMW 아이콘 길이 13m, 너비 4.5m의 넉넉한 크기를 자랑하며, 최대 12명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외관은 BMW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유선형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선박의 디자인은 BMW 그룹 자회사 디자인 워커스 (Designworks)의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디자인만 본다면 유럽 디자인의 매력을 잘 반영하였고 국내에서 출시한다면 가족과 함께 바다로 떠나고 싶을 만큼 좋은 디자인으로 시선을 이끌어 냅니다.

    BMW 아이콘의 가장 큰 특징은 수중익선 형태로 설계되었다는 점입니다. 수중익선은 선체 아래에 날개가 위치한 보트로, 고속 주행 시 날개가 수면 위로 뜨면서 항력을 감소시켜 고속 주행과 에너지 효율성을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BMW 아이콘은 최고 속도 30노트(시속 55km)로 주행할 수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전기보트 BMW 아이콘은 최신 BMW OS 8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작곡가 한스 짐머가 튜닝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탁월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BMW 아이콘은 아직 양산 계획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BMW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모델입니다. bmw 아이콘을 통해 전기 모빌리티와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해양 모빌리티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전기보트 BMW 아이콘의 제원입니다.

    BMW 전기보트 사양 정보
    길이 13m
    너비 4.5m
    무게 2,200kg
    i3 폐 배터리 X 6팩 (용량) 240kWh
    1기 모터 출력 (2기 모터) 134마력
    최고 속도 55km/h
    1회 충전 항속 거리 100km
    OS BMW OS 8
    사운드 한스 짐머
    인승 12명

    (참고)

    전기차 폐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160Km 주행 거리 감소 또는 70% 배터리 성능 저하에 교체되기 때문에 여전히 많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어 에너지 저장 시스템 (ESS) 재사용되기도 합니다. 

    수중익선은 선체 아래에 날개가 달려 있어서 일정한 속도로 주행을 할 때 선체가 물 위로 떠오르는 형태의 배를 가리키는데요. 떠오른 상태로 배가 주행하기 때문에 물의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가 주행할 때 가장 큰 저항 요인은 파도와 수면의 마찰에 의한 저항이죠. 수중익선은 일정한 속도에 도달하면 날개가 수면 위로 올라가면서 파도와 수면의 마찰을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그 결과, 같은 출력의 모터로 더 높은 속도를 낼 수 있고 연비도 향상되죠.

     

    수중익선은 1950년대 말에 개발되었으며, 이후 고속 페리, 해양 레저용 보트, 군함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BMW 전기보트는 이를 진화시켜 빠르고 민첩하면서도 효율을 높인 시스템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전기보트 조타실은 갑판 중앙에 위치하며 진정한 BMW 디자인의 매력을 제안하는 것 같습니다.

    디지털 제어 장치 내의 모든 중요한 기능을 포함하는 BMW 인터페이스의 새로운 해석은 기존의 해상 계기 배열을 대신합니다. 인간과 기계 사이의 교차점은 6k 해상도의 32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BMW iDrive 제어/운영 시스템의 모양과 느낌으로 나타납니다. BMW 운영 체제 연계하여 정보 시각화 및 디지털 상호 작용의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BMW 전기보트를 타고 올여름을 바닷가에서 시원하게 즐겨보는 상상으로 글 작성하였습니다. BMW 전기보트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