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 기아 모하비 변경 내용, 가격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23. 6. 7. 08:50

    2024 기아 모하비 변경 내용, 가격 세금 유지비

     

    기아차, 2024 모하비 변경 내용을 참고하기 위해서는 먼저 앞서 출시한 2023년 모하비에 새로운 엠블럼과 디자인 적용한 내용부터 참고할 수 있습니다.

     

    기아는 2022년 1월 7일에 2023년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이 모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단일 차량 전용 엠블럼을 모하비에 적용한 것입니다. 모하비에 새로운 기아 로고를 적용한 결과 기존 차량 전용 엠블럼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이에 따라 기아차는 모하비의 디자인을 더욱 균일하게 만들었고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내용
    1. 디자인 변경사항
    2. 2024 모하비 출시
    3. 기아 모하비 가격표
    4. 기아 모하비 유지비

    그럼 달라진 내용을 하나씩 검토해 보죠.

     

     

     

    1. 디자인 변경사항


    엠블럼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도 기아 모하비의 디자인 변화가 이뤄졌습니다. 이전 모델에서는 측면에 "VGT V6 3.0" 문자가 있고 트렁크 부분에 "V6 3.0" 로고가 있었지만, 2023년 모델에서는 이러한 로고가 제거되었습니다. 또한 4WD 마크도 4X로 교체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모하비의 디자인을 더 깨끗하고 단순한 방향으로 이끌었습니다.

    그래비티 모델의 변화

    기아 모하비 외에도 그래비티 모델에서도 일부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라비티 모델에서는 그릴 패턴이 일반 모델과 동일해졌고, 순수한 검은색 광택 그릴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범퍼와 사이드 크롬 라인은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크롬으로 마감되어 있어 다시 사제와 함께 포장해야 껌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라비티 모델의 디자인 변화는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전달하며 기아차의 디자인 역량을 입증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성능 및 안전 업그레이드

    2023년식 모하비 및 그라비티 모델에 대한 설계 변경뿐만 아니라 성능 및 안전성 측면에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환경 규제가 강화됐고, 엔진 출력도 3마력 줄어든 257마력으로 조정됐습니다. 아울러 프레임과 차체를 연결하는 새로운 마운팅 브래킷을 설계해 진동과 흔들림을 최소화했고, 쇼크 업소버도 신제품으로 교체했습니다.

     

    이외에도 안전 사양과 편의 기능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다중충돌방지 보조시스템, 2열 이중관절 방음안경, 애프터 블로 등 안전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됐고 운전자와 탑승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모하비와 그라비티의 경쟁력을 향상하고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죠.

     

    다양한 외부 및 내부 색상

    외관의 변화와 함께 2023년식 모하비 및 그라비티 모델은 다양한 외부 및 내부 색상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모델에서는 기존 실내 컬러 새들 브라운 색상을 단종하고 대신 '테라코타 브라운'과 '탑 그레이'가 추가됐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색상 옵션을 통해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차량을 선택하고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2. 2024년형 모하비 출시


    2023년 6월 2일, 기아 모하비는 조용히 2024년식 연식 변경을 시작했습니다. 2024 기아 모하비 모델에서는 12.3인치 LCD 클러스터가 모든 트림에 적용되었으며 마스터스 그래비티는 HUD와 함께 표준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여기에 플래티넘 트림에도 그래비티 사양이 추가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편의 기능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외관 색상에도 변화가 있었고, 에센스 브라운 컬러는 시티스케이프 그린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기아차는 지속적인 모델 혁신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권과 더 나은 주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7일 출시된 2023년형 모하비와 그라비티 모델은 디자인, 성능, 안전성, 기능, 색상 등 다양한 측면에서 개선된 모델로 기아차의 기술력과 역량에 자신감을 갖고 선택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이어서 2024년 모하비 상품성을 강조한 내용이었습니다.

     

    2024 기아 모하비 가격표를 통해서 변경된 가격 정보를 참고해 보죠.

     

     

     

    3. 기아 모하비 가격표


    2023년 6월 기준 기아차 홈페이지 모하비 가격표 정보입니다.

    확대 이미지 클릭

    위 내용만으로 2024 모하비 가격과 옵션 정보를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것 같아, 아래 내용에서 트림 선택과 옵션 선택으로 총비용 및 취득세를 검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하비 가격 계산기


     



     

     

    다음은 2022년 10월 대비 "경유" 가격이 무연보다 낮아짐에 따라, 유지 비용이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얼마나 경비를 줄이게 될지 검토해 보죠.

     

     

     

    4.  기아 모하비 유지비


    2023년 6월 전국 평균 경유 가격 (오피넷)을 적용하여 모하비 1년 15,000Km 주행할 경우 유지비를 검토해 볼 수 있게 했습니다.  

    경유 가격 하락으로 이전보다 저렴한 유지비가 적용되고 있지만, 이전처럼 무연보다 높은 가격으로 인상될 경우, 비용이 상승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야겠죠.

    2024 기아 모하비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