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베뉴 가격 세금 유지비 (7월 개소세 인상 내용)
    국내자동차/현대 2023. 6. 26. 13:29

    현대 베뉴 가격 세금 유지비 (7월 개소세 인상 내용)

    현대 베뉴 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매력적인 특징과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는 소형 SUV이죠. 최근 경쟁 모델 출현에 현대 베뉴의 주요 특징을 강조하고 있지만, 판매량은 어떤지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2019년 7월 출시한 현대 베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페이스리프트 기대를 가지는 동안, 2022년 5월 인도형 베뉴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지만 국내 시장 판매량 저조에 페이스리프트 변화에 대해서는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하단 영상 참고)

    내용
    1. 현대 베뉴 매력
    2. 현대 베뉴 제원
    3. 현대 베뉴 가격표
    4. 현대 베뉴 유지비

    현대 베뉴의 특징은 작은 차체에 구동력을 높이는 트랙션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경제적인 연비, 그리고 2023년 3월부터 시행한 1.6L 이하 차량의 채권 매입 면제가 적용되면서 조금 더 낮은 비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랙스 경쟁 모델이 진입하면서 경쟁하고 있는 상태라, 판매량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에서 참고해 보죠. 그럼, 이 글을 통해서 베뉴의 장점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현대 베뉴 매력


    베뉴의 외관을 살펴보면 독특한 디자인과 독창적인 공간 활용성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대 차의 센스와 창의력이 결합된 디자인은 도시 주행에 멋스러운 스타일을 더하며, 동시에 개성과 스타일을 강조합니다. 

     

    물론 탁월한 경제적인 연비는 물론 트랙션 기능으로 구동력을 높여 험로 또는 빗길에서도 좋은 성능으로 유명합니다. 이렇게 따져 보면 구동력 대비 뛰어난 연료 효율성과 저탄소 친화적인 특징은 소비자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현대적인 편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베뉴는 현대적인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 스마트폰 연결 기능, 주차 보조 시스템 등의 현대 차의 최신 기술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안전한 주행 베뉴는 고급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어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소형 SUV라고 소개해도 무방하겠죠.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자동 비상 제동 시스템 등의 기능은 주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이제 베뉴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현대 베뉴 제원을 살펴볼까요?

     

     

     

    2. 현대 베뉴 제원


    현대 베뉴는 다양한 옵션과 선택 옵션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킵니다. 이 부분은 젊은 감성을 가진 20~30대에겐 아주 유용한 내용이죠. 다양한 색상, 인테리어 디자인 등의 선택지는 각자의 개성과 욕구에 맞는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런 매력 포인트 외에도 베뉴 제원을 참고하면 1.6L 가솔린 엔진 기반으로 성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구분 현대 베뉴 제원
    전장 X 전폭 (mm) 4040 X 1,770
    전고 (mm) 1,565 (15") / 1,585 (17")
    축간거리 (mm) 2,520
    엔진 형식 Smartstream G1.6
    배기량 (cc) 1,598
    최고출력 (PS/rpm) 123 / 6,300
    최대토크 (kgf·m/rpm) 15.7 / 4,500
    연료탱크용량 (ℓ) 45
    (17 inch)연비 복합 13.3km/ℓ(도심 : 12.4km/ℓ, 고속도로 : 14.7km/ℓ)
     (15 inch)연비 복합 13.7km/ℓ(도심 : 12.7km/ℓ, 고속도로 : 15.2km/ℓ)

    매력적인 디자인 외에도 탁월한 베뉴 연비, 현대적인 편의 기능, 안전한 주행, 다양한 옵션과 선택 폭으로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이점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점을 많이 참고할 수 있는 현대 베뉴 판매량을 참고하면 판매량은 좋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베뉴 판매량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할 수 있죠.

    이미지 다나와 캡처

    그럼, 현대 베뉴 6월 가격과 7월 개소세 5% 적용된 가격을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3. 현대 베뉴 가격표


    7월 개별소비세 5% 인상된 가격과 함께 참고할 수 있는 현대 베뉴 가격표 정보입니다.

    확대 이미지 클릭

    위 정보만으로는 취득세 정보를 확인하기 어렵죠. 그래서 아래 트림을 선택하면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옵션을 선택하면 총 취득세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참고할 내용은 2023년 3월부터 시행된 1.6L 이하 배기량 차량을 구매할 경우 채권 매입 면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채권 할인 비용은 고려하지 않고 아래 취득세만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현대 베뉴 가격 계산기

     

    현대 베뉴 가격 계산기

     

     

    그럼, 현대 베뉴 제원과 가격을 확인해 보았으니, 타이어 인치에 따라 달라지는 유지비를 참고해 보죠.

     

     

     

    4. 현대 베뉴 유지비


    현대 베뉴는 낮은 배기량과 높은 연비 때문에 유지비가 낮은 편인데요. 최근 국제 유가 하락으로 무연 가격이 내려가면서 베뉴 유지비는 더 경제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베뉴 유지비 내용에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은 15인치 휠 또는 17인치 휠 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도 연비 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에서 주행 안전성과 컴포트 주행을 위해서 17인치 휠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네요.

    이상 현대 베뉴 가격표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