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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 N 비전 74 (N Vision 74) 제원 출시 기대하는 이유는 이것?
    국내자동차/현대 2023. 6. 26. 16:45

    현대 N 비전 74 (N Vision 74) 제원 출시 기대하는 이유는 이것?

    현대 N 비전 74 (N Vision 74)는 현대가 개발한 콘셉트카입니다. 이 차는 1974년 토리노 그랜드 모터쇼에서 공개된 1974년형 포니 쿠페를 기반으로 하며, 2022년 7월에는 한국 부산에서 현대 아이오닉 6 전기 자동차를 기반으로 한 현대 RN22e 콘셉트와 함께 선보였습니다.

     

    최근 곧 양산할 것이라는 자동차 미디어에서 나온 말 때문에 관심을 높이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현대자동차는 포니 쿠페를 양산 계획 때문에 현대 N 비전 74 (N Vision 74)가 양산할 것이라는 오보가 나왔다면서 아직 "양산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내용
    1. 현대 N 비전 74
    2. 현대 N 비전 74 제원
    3. 결론

    그럼에도 수소차가 한국 시장에서 가장 많은 보조금 혜택을 받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모델 중 어쩌면 가장 저렴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갖춘 차량이란 점에서 여러분의 관심을 가지게 하는 요소인 것 같습니다. (참고할 2023년 수소차 보조금 정보는 아래 내용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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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소차 보조금을 고려하면 현대 비전 74 모델이 출시하여 넥쏘보다 비싼 가격에 책정된다고 해도 높은 보조금 때문에 4000만 원 안팎의 가격이면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기대를 가지며 비전 74 내용을 검토해 보죠.

     

     

     

    1. 현대 N 비전 74


    현대차는 수소차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N 비전 74에는 리어 액슬에 있는 두 개의 전기 트랙션 모터로 구동되는 후륜 구동 쿠페입니다. 전력은 저장 배터리와 수소 연료 전지 모두에 의해 공급됩니다.

     

    N Vision 74의 스타일링은 1974년형 현대 포니 쿠페 컨셉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N 2025 비전 그란 투리스모 (Vision Gran Turismo)에서도 기술적인 요소를 차용했습니다.

     

    이 차의 구동 시스템은 전기차 회사로 유명한 리막(Rimac Automobili)과의 공동 개발을 통해 탄생하였으며, 2021년에는 기아 스팅어에서 파생된 Vision FK 개념에도 사용되었습니다.

     

    BMW에서 현대차로 온 "알버트 비어만"은 N Vision 74 프로토타입이 기아 스팅어에서 파생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현대 N은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탐구하며, 현대 N 비전 74 (N Vision 74)은 그 결과물 중 하나라고 소개하고 있죠.

     

     

     

    2. 현대 N 비전 74 제원


    수소차 하면 친환경과 경제성을 고려하게 되죠. 그러나 현대 N 비전 74 (N Vision 74)는 성능에 중점을 둔 현대 N의 컨셉카로, 현대가 더 많은 전기 자동차를 라인업에 통합하면서도 성능에 대한 집중을 보여줍니다.

    이 차는 도로 주행이 가능한 "롤링 랩"으로 설계되었으며, 2022년 9월에는 독일 빌스터 버그 트랙에서 프로토타입을 운전하는 기회가 제공되었습니다. 물론 이미지를 통해서 많이 접했던 내용이라 잘 알고 있는 부분이겠죠.

    구분 현대 비전 74 제원
    엔진 85kW(114hp) 수소 연료 전지, 4.2kg(9.3lb)
    전기 모터 전기 모터 2개
    최대출력 671마력(500kW)
    최대토크 91.8 kgmf (900Nm)
    전속 1단 속도
    배터리 62.4kWh
    휠베이스 2,905mm(114.4인치)
    길이 4,952mm(195.0인치)
    너비 1,995mm(78.5인치)
    높이 1,331mm(52.4인치)
    제로백 4초
    주행거리 600Km
    최고속도 250kmh
    연석 무게 2,472kg(5,450파운드)

    현대 N 비전 74 (N Vision 74)에는 리어 액슬에 장착된 이중 전기 트랙션 모터가 있으며, 최대 출력은 671마력(500kW)이고 최대 토크는 91.8 kgmf (900Nm)입니다. 이 차는 배터리 팩과 수소 탱크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으며, 최대 연료 전지 출력은 85kW(114마력)입니다. 또한, 토크 벡터링을 통해 각 뒷바퀴를 개별적으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3. 결론


    현대 N 비전 74 (N Vision 74)의 외관 디자인은 란시아 037와 DMC DeLorean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아이오닉 제품군의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 언어와 혼합되어 멋스러움을 인정받았습니다. 이 차는 1970년대와 1980년대의 다양한 스포츠 쿠페를 연상시키며, 현대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현대의 뿌리와 역사를 상징하는 차량으로 인식됩니다.

    현대 N 비전 74 (N Vision 74)의 개발에는 대부분 생산 차량의 부품과 기술이 활용되어 개발 비용을 낮출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현대는 이 차와 동일한 휠베이스를 가지는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 콘셉트카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는 현대 N 비전 74 (N Vision 74)가 4초 내에 60mph(97km/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WLTP 주행 주기에서는 372마일(6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가 출시할 예정이라면 현대 N 비전 74 출시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양산만 한다면 국내 기대할 수 있는 수소차의 높은 보조금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저렴해진 가격을 고려해서 구매하겠지만, 제조사 관점에서 본다면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가 출시한다면 굳이 두 차량을 경쟁시킬 필요가 없는 이유이겠죠.

    그럼에도 현대 N 비전 74가 출시하길 기대하며 관련 내용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래 영상은 여러분께서 접하지 못했던 현대 N 비전 74 영상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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