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기아 레이 가격 고삐 풀린 망아지처럼 높은 판매 이유!
    국내자동차/기아 2023. 6. 30. 18:50

    2023 기아 레이 가격 고삐 풀린 망아지처럼 높은 판매 이유!

    기아 경차 레이가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2023년 7월부터 개소세 인상되지만, 경차는 기존과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면서 판매하게 됩니다. 이유는 경차에는 개별소비세가 면세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전과 동일한 가격에서 구매할 수 있어 경차와 화물(픽업)에 대한 개별소비세 인상되었다고 낙심할 필요가 없겠죠.

    내용
    1. 기아 레이 판매량
    2. 기아 레이 이점
    3. 기아 레이 가격표
    4. 기아 레이 유지비

    현재 경차 판매량 중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레이 인기 이유에 대해서 잠시 설명드린다면 2022년 8월 페이스리프트 출시하면서 레이 상품성을 최대로 높였습니다. 경쟁 모델인 현대 캐스퍼와 동일한 수준으로 올려버린 상품성의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담아죠. 여기에 레이만의 강점, 공간의 활용성과 편의까지 높였던 것을 참고하면 인기가 아주 높습니다.

     

     

     

    1. 기아 레이 판매량


    2023년 5월 기아차 판매량을 참고하면 5위 판매량을 기록한 총 4,576대가 판매되었고 그중에서 가솔린 1.0 모델의 승용차 부분이 4,063대를 판매했습니다.

    이미지 다나와 캡처

    2023 기아 레이는 페이스리프트 진행에 차로를 인식해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차로 유지 보조, 주행 중 차로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해 주며, 평행 주차 상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제동을 돕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옵션에서 상위 모델의 옵션과 견주어도 안전하고 편안한 옵션을 갖췄습니다.

     

    따라서 공간의 활용성이 높은 레이 인기는 천하무적처럼 높은 판매량을 이끌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시즌에 맞춰 캠핑을 즐기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레이 캠핑카 또한 인기가 높은 상태라 판매량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2. 기아 레이 이점


    경차 모델 중 가장 실용성을 갖추면서 첨단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여러분의 선택이 많은데요. 기아 레이 좋은 점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기아 레이는 경제적이면서도 실용성을 갖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입니다.

     

    예를 들면 기아 레이는 연비가 우수하여 연료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주머니를 아끼고 경제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물론 실용적인 부분에서도 우수함을 안겨주는데요. 기아 레이는 작은 외형에도 내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승객과 짐을 편안하게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상적인 이동이나 긴 여행에도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기아 레이의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기아 레이에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는 현재 신형 경차와 견주어도 빠지지 않는 운전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여기에 차로 유지 시스템 때문에 이젠 장거리 주행도 부담이 덜하게 되었죠. 그래서 여러분의 선택이 높은 것 같습니다.

    기아 레이의 애프터서비스를 경험하지 못했죠?

    기아는 오랫동안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기아 레이 역시 신뢰성이 높은 차량입니다. 애프터서비스는 고객 서비스 및 부품을 원활하게 공급하는 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아 레이는 경제성과 실용성을 갖춘 차량으로, 연비와 내부 공간 활용 등의 특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과 신뢰성 있는 애프터서비스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기아 레이의 장점을 갖추고 있죠.

     

    그럼, 7월도 같은 가격으로 판매될 기아 레이 가격표를 알아볼까요?

     

     

     

    3. 기아 레이 가격표


    작성일 기준, 기아차 홈페이지 레이 가격표 정보입니다.

    확대 이미지 클릭

    기아 레이 또한 구매는 경차 모델이기 때문에 취득세 4% 중 75만 원 이하는 0원, 75만 원 이상은 취득세를 납부합니다. 그러나 최상위 트림과 풀옵션을 선택해도 취득세 4% 중 75만 원이 넘지 않기 때문에 실질적인 취득세는 0원입니다. 구매에 따른 세금 납부는 없고 차량 등록에 들어가는 몇 만원 수준만 고려하면 됩니다.

     

    그럼, 기아 레이 트림 선택과 옵션 선택하면 총비용을 참고할 수 있도록 아래 레이 트림을 선택하면 옵션이 나오고 옵션을 클릭하면 옵션 비용과 총비용을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아 레이 가격 계산기

     

     

    여러분께서 원하는 레이 트림과 옵션 선택으로 총비용을 쉽게 산출할 수 있습니다.

     

     

     

    4. 기아 레이 유지비


    최근 국제유가 하락 때문에 무연 가격이 많이 내렸습니다. 떨어진 오피넷 전국 평균 무연 가격을 적용하여 1년 유지비를 산출해 보았습니다.

    경차의 매력처럼 잘 나타낸 유지비 정보를 참고하면 낮아진 유가에 넥쏘 수소차 유지비보다는 조금 높게 산출되었습니다. 그럼에도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기아 레이 인기가 높은 것이겠죠.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기아 레이는 현대 캐스퍼 판매량 보다 높은데요. 역시 한국 시장은 공간 활용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게 됩니다.

    이상, 2023 기아 레이 개별소비세 인상 없는 가격을 전달하면서 나머지 궁금한 내용도 함께 담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