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토바이 자전거 내비게이션 BMW 스마트 글라스 어때? 가격은?
    생활/IT 2023. 7. 11. 17:24

    오토바이 자전거 내비게이션 BMW 스마트 글라스 어때? 가격은?

    BMW 모토라드가 새로운 스마트 글라스를 공개했습니다. BMW 스마트 글라스 기능과 가격을 살펴보면 여러분께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검토해 보죠.

     

    BMW 미디어를 통해 현지 시각 2023년 7월 7일 공개한 스마트 글라스를 공개하며 조만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내용
    1. BMW 스마트 글라스 특징
    2. BMW 스마트 글라스 요점
    3. BMW 스마트 글라스 가격 및 출시

    BMW 혁신적인 모터사이클 스마트 글라스는 자동차 부문에서 이미 친숙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술을 제공하고 내비게이션, 속도 또는 장비와 같은 모든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라이더의 시야에 직접 투사하여 특히 예측 가능한 더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어떤 기술을 탑재하고 있는지 먼저 검토해 보죠.

     

     

     

    1. BMW 스마트 글라스 특징


    새롭게 선보인 BMW 스마트 글라스는 앱과 연동되며 블루투스를 통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모터사이클 핸들바의 멀티컨트롤러를 통해 투사 위치를 지정하고 설정을 주행 전이나 도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별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승차 안전성 향상 외에도 스마트 안경은 높은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BMW 스마트 글라스와 디스플레이의 디자인은 오토바이 운전자의 특별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조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BMW 모토라드 스마트 글라스는 다양한 헬멧 및 얼굴형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것도 중요 내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장시간의 여행에서도 스마트 글라스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면 최대 10시간 동안 작동할 수 있습니다.

     

    BMW 모토라드는 인증된 UVA/UVB 렌즈 2세트를 프레임과 함께 제공하고 한 세트의 렌즈는 85% 투명하며 일체형 선바이저가 적용된 헬멧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는 라이더의 경우 RX 어댑터를 사용하여 안경사가 필요한 시력(최대 4 디옵터)으로 렌즈를 연마하고 조정할 수 있죠. 

     

    그럼 기대할 수 있는 조건이 무엇인지 검토해 볼까요?

     

     

     

    2. BMW 스마트 글라스 요점


    자전거 내비게이션 또는 오토바이 내비게이션으로 HUD 기능처럼 사용성이 높은 것이 요점으로 볼 수 있는데요. 스펙을 참고하면 이런 요점에 대해서 더 자세히 참조 가능할 수 있습니다.

     

    - BMW 스마트 글라스는 두 가지 사이즈(M + L)가 있음. (동공 거리 53~67mm용 미디엄, 59~73mm용 라지)

    - 두 세트의 렌즈(1 x 착색 및 1 x 85% 투명) 통합 광센서, 인증된 UVA/UVB 필터.

    - 안경 렌즈를 필요한 시력(최대 4 디옵터)으로 조정하기 위한 RX 어댑터.

    -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BMW 모토라드 앱에 연결할 수 있음.

    - 앱에서 BMW 스마트 글라스로 실시간 GPS 데이터 전송.

    - 개별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을 위한 헤드업 기능.

    - 속도, 속도 제한, 기어 및 내비게이션 표시(축소된 화살표 표시 또는 거리 명칭, 교차로 및 정확한 방향이 포함된 자세한 내비게이션).

    -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하고 오른쪽 유리의 왼쪽 상단에 데이터를 표시하기 위한 통합 광센서 및 통합 광학 모듈.

    - 리튬 이온 배터리는 최대 10시간 동안 작동함.

    - USB 충전 케이블.

    - 작동 온도 범위 -10° ~ 50° C.

     

    따라서, 현재까지 출시한 어떤 자전거 내비게이션 또는 오토바이 내비게이션 중에서 가장 이상적인 기능을 제공하게 되죠. 물론, BMW 오토바이라면 앱과 연동된 더 좋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3. BMW 스마트 글라스 가격 및 출시


    BMW 미디어 정보를 인용하면 2023년 하반기부터 판매 진행되며 유럽 출시 가격은 690유로, 미국 출시 가격은 750달러로 출시 계획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국내 하반기 출시한다면 약 100만 원 가격대에서 판매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전거 내비게이션 또는 오토바이 내비게이션을 원했던 분들이라면 BMW 스마트 글라스를 기대해도 좋겠죠.

    이상, BMW 스마트 글라스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