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스마트폰 중고폰 선택 기준 이렇게 선택하세요!
    생활/IT 2022. 10. 26. 14:50

    삼성 스마트폰 중고폰 선택 기준 이렇게 선택하세요!

    궁금했던 중고 스마트폰 중 삼성 중고폰을 검토하며 여러분에게 소개드립니다. 어떤 부분을 소개하면 좋을지 다방면 고민하다 직접 체험해서 준비한 내용입니다.

     

    먼저 삼성폰 시리즈는 삼성 z 시리즈, 삼성 s 시리즈, 그리고 삼성 a시리즈로 구분합니다. 신제품을 구매하느냐, 중고폰을 선택하느냐? 선택은 아래 글 참고 후 선택하면 도움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S7, 엣지

    내용
    1. 삼성 중고폰 선택 기준
    2. 갤럭시 S7 또는 갤럭시 노트 8 성능
    3. 삼성 중고 스마트폰 기준

    글 도입 전 여러분께서 꼭 검토할 부분이 바로 보급형 삼성 a13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저렴한 가격 대비 엄청난 성능을 탑재하면서도 가격은 중고폰보다 저렴하게 보급하고 있죠. 그래서 여러분께서 꼭 인지하면서 아래 내용을 검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갤럭시 a13 추천 이유는 엑시노스 9 성능과 5,000mAh 배터리 용량, 6.6인치 크기 때문입니다. (비교 갤럭시 노트 10, 엑시노스 9, 배터리 용량 3,500mAh, 화면 6.3인치) 이 성능에도 삼성 a13 가격은 약 27만 원 수준이기 때문에 어느 중고폰보다 성능은 좋으면서 가격은 착한 편이죠. (다만, 무선 충전 지원하지 않음)

     

    그럼 삼성 중고폰 기준을 먼저 확인해 볼까요?

    갤럭시 A13

     

     

     

    1. 삼성 중고폰 선택 기준


    삼성 제품은 국내외 인기 모델이 많은 편이죠. 그래서 고속 무선 충전 시스템과 높은 배터리 용량까지 고려할 수 있어 삼성 s6 그리고 삼성 노트 5까지 다양하게 선택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중고폰 선택의 중요 부분은 안드로이드 os 지원입니다. 이유는 안드로이드 7 이하 경우 카카오 톡 앱을 사용할 수 없거나, 은행 앱을 다룬로드 할 수 없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중고폰 소개에 안드로이드 7 이상 OS 지원 모델을 소개하는 것이죠.

    갤럭시 노트 8

    - 삼성 갤럭시 s7 이상 모델

    - 삼성 갤럭시 노트 8 이상 모델

     

    위 모델 이하 모델 경우 안드로이드 7까지 지원하고 있어 카카오톡이나 은행 앱 등 필수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없죠. s7부터 안드로이드 8까지 지원하고 있어 여러분께서 원하는 앱을 선택할 수 있기에 삼성 스마트폰 중고 기준은 안드로이드 7 이상 지원하는 위 모델부터 추천합니다.

     

    그럼, 최하위 모델 기준으로 잡은 삼성 갤럭시 s7과 갤럭시 노트 8 선택할 경우 성능과 배터리 정보는 어떻게 되는지 검토해 보죠.

     

     

     

    2. 갤럭시 s7 또는 갤럭시 노트 8 성능


    갤럭시 s7 그리고 갤럭시 노트 8 사양을 검토하면 성능에 대해서 검토할 수 있고, 여러분께서 그 이상 모델을 선택하는데 쉽게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s7 및 삼성 갤럭시 노트 8 사양
    구분 갤럭시 S7 갤럭시 노트 8
    프로세서 삼성 엑시노스 8 삼성 엑시노스 9
    디스플레이 5.1인치 6.3인치
    최신 지원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8.0 (Oreo) 안드로이드 9 (Pie)
    메모리 4GB 6GB
    카메라 (화소) 전) 500만, 후) 1,200만 전)800만 화소, 1200만
    배터리 용량 (mAh) 3,000 3,300
    유선충전 15W 15W
    무선충전 9W 9W

    현재 삼성 스마트폰 최신 모델은 안드로이드 13까지 지원하고 있죠. 따라서 여러분께서 원활한 앱 다운로드를 원한다면 안드로이드 지원이 높은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오랫동안 여러분께서 답답함 없이 스마트폰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위 사양을 확인하면 유선 충전을 사용할 경우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위 중고폰으로 선택하여도 현재 출시 모델과 ㅣ비교해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3. 삼성 중고 스마트폰 기준


    삼성 중고 스마트폰 기준을 소개하면서 현재 삼성에서 2022년 3월 공개 후 7월 출시한 보급형 모델, 갤럭시 A13에 대해서 소개드렸고 직접 구매해서 실 사용 결과 가성비와 성능 등 시간이 지난 중고폰 가격 비교해봐도 매력을 담고 있었죠. (아이폰 사용자)

    여기에 중국폰과 비교해도 가성비가 좋았고, 굳이 더 저렴한 가격대를 원하는 분이라면 위 중고 갤럭시 S7 또는 중고 갤럭시 노트 8 정도에서 고려하는 것이 원활한 앱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상 삼성 중고 스마트폰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며 A13 구매 사용 후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