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5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높은 연비 이렇게 좋아집니다.
    국내자동차/현대 2023. 7. 29. 16:06

    2025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높은 연비 이렇게 좋아집니다.

     

    안녕하세요.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 계시죠? 오늘은 주말에 맞는 주제를 찾다 보니 3세대 현대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대해서 알아보며 준비해 보았습니다.

     

    1세대 현대 맥스크루즈 시작으로 2세대 팰리세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2025년이면 풀체인지 3세대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가 출시합니다.

    내용
    1. 3세대 팰리세이드 출시
    2.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이점
    3. 현재 팰리세이드 유지비
    4.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연비

    현대차가 준비 중인 이번 3세대 모델의 특징은 친환경 차량을 위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추가 파워트레인입니다. 생소한 정보를 접하는 여러분의 궁금함을 생각하며 정리해 보았습니다.

     

     

    1. 3세대 팰리세이드 출시


    3세대 팰리세이드 출시는 2025년 시작입니다. 그래서 확 달라진 디자인과 차체를 키워 싼타페 풀체인지와 크기 차이를 두기 위해 조금 더 큰 사이즈를 제시할 예정입니다.

     

    파워트레인 변화는 기존 3.8L 가솔린 엔진은 3.5L 가솔린으로 디튠 되어 더욱 안전성을 찾게 됩니다. 여기서 디젤 엔진 대체할 1.6L 또는 2.5L 가솔린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하여 출시 예정이죠.

    아직 파워트레인의 확정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라 1.6 또는 2.5 엔진 탑재 대해서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됩니다. 그런데 정말 하이브리드 차량이 출시할까요? 의구심을 가지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은 현재 현대차 그리고 기아차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까지 모델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높은 가격임에도 인기 판매량을 참고할 수 있어 기업 실적을 높이는 개선을 위해서라도 출시가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가격 높은 비싼 차량이지만, 낮은 배기량의 자동차세와 유류비가 낮아 유지비가 싸다는 조건 때문에 폐차까지 이용할 고객에게는 조금 비싼 가격임에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선택하고 있는 분위기죠.

     

     

     

    2.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이점


    사실 이젠 하이브리드 이점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경제성 외엔 큰 비중이 없습니다. 취득세 감면도 끝났고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혜택이 없으니까요.

     

    그럼에도 낮은 배기량과 높은 연비 때문에 중형차 또는 준중형 세단과 맞먹는 유지비는 여러분의 일상 주행을 넉넉함과 편의 제공하면서도 낮은 유지비가 이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선택이 높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팰리세이드가 패밀리 SUV이란 점을 고려하면 다자녀 가정에서 선택할 경우 아래와 같은 세금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가. 승차정원 7명 이상~10명 이하 승용자동차 (단, 취득세 200만 원 초과 시 100분의 85 감면율 적용)

    나. 승용자동차 취득세 140만원 이하인 경우 면제, 140만 원 초과하는 경우 140만 원 경감.

    위 내용을 참고하면 다자녀 가정에서 승용차보다 7인승 이상의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경우 취득세 200만 원을 경감하고 초과분 대해서 85% 감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일반인에게 혜택은 없겠죠. 이외에도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구매 조건에 장애인 1~3급 또는 국가 유공자 및 함께 거주 중인 직계 가족은 7인승 이상 차량에 대해 취득세 면제, 보유동안 자동차세 면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해당자가 된다면 참고할 내용이겠죠.

     

    그럼 현재 팰리세이드 유지비가 얼마인데, 앞으로 변경될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출시에 비용을 얼마나 아낄 수 있을지 참고가 필요할 내용입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관련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3. 현재 팰리세이드 유지비


    먼저 현재 팰리세이드 디젤과 3.8L 가솔린 엔진의 유지비 참고할 내용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출시할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연비에 대해서 궁금할 것입니다. 여기엔 벌써 정해진 기준이 있습니다.

     

     

    4.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연비


    이전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시에 말 많았던 정부의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 친환경차 세제 혜택 대상에 포함되지 못한 것이었죠.

    그래서 위 기준을 확인하면 2025 현대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연비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이를 대입하여 1.6L 하이브리드 출시에 연비는 14.3 Km/L를 만족하여야 하고 2.5L 가솔린 하이브리드 선택할 경우 13.8 Km/L 복합연비가 만족해야하는 것이죠.

    이를 경제성을 확인하기 위해 두 파워트레인 연비를 대입하여 적용한 내용입니다.

    이제 두 가지 모두를 대입해서 확인한 결과 경제성은 아주 좋아지면서 조용한 파워트레인으로 가족과 함께 어디든 떠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좋아진 파워트레인 때문에 앞으로 2025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다리는 분들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 소식을 전달하면서 하이브리드 출시에 이점에 대해서 여러분께서 충분히 인지하셨을 것으로 예상하면서 2025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