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가격표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쌍용 2023. 8. 1. 13:37

    2024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가격표 세금 유지비

    KG 모빌리티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가격 비교와 픽업트럭에 어떤 혜택을 가지고 있어 예비 오너에게 이점을 제공하는지 관련 내용을 검토해 보았습니다.

     

    2023년 5월, 2차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공개한 렉스턴 스포츠가 쿨멘의 이름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다양한 옵션으로 픽업트럭을 선택할 수 있죠. 렉스턴 스포츠 선택은 기본이 좋은 스포츠, 전장과 넉넉한 사이즈 칸, 두 모델에서 상위 트림의 멋스러운 디자인을 반영한 쿨멘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디자인 특징 (엠블럼, 헤드램프, 코너등, 그릴)

    내용
    1.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혜택
    2.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제원
    3.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가격표
    4.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유지비

    국내 독보적인 픽업트럭 라인업으로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상의 주행은 승용차처럼, 주말 스포츠 및 캠핑 등 많은 짐을 고려해도 넉넉한 픽업트럭의 공간성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죠.

    그런데 많은 분들이 아직 픽업트럭에 대한 정보를 잘 알고 있지 못하는 것 같아 다시 상세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혜택


    해당 혜택의 내용은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어떤 것을 선택해도 예비 오너에게 혜택을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1톤 이하 화물에 속하는 차량이죠. 예비 오너가 승용으로 구매하여도 취득세 5%, 1년 자동차세 28,500원입니다.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전면부, 후면부 비교 이미지
    게시 이미지 출처 "KG 모빌리티"

    특히, 자영업 운영하는 개인사업자가 렉스턴 스포츠를 구매할 경우 부가세 10% 환급을 받을 수 있죠.

     

    그러나 실질적인 2024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혜택은 아무래도 1 가구 2대 차량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현행 경차를 선택하면 까다로운 조건 때문에 경차 유류비 지원을 받기가 어렵죠. (경차 사랑카드)

     

    그러나 렉스턴 스포츠와 경차 1대의 1 가구에서 보유하는 경우 경차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다른 세단과 SUV 안됨) 1 가구 2대 차량이 필요한 집에서 가장 선택이 많습니다.  

    경차 사랑카드 유류세 환급 및 주유 할인 내용
    참고 (유류세 환급 및 리터당 할인)

    경상용차 (다마스/라보) 또는 (포터/ 봉고/ 렉스턴 스포츠/ 콜로라도) 화물 1대 + 경차 1대 = 경차 혜택 경차 사랑카드 발급 대상이 됨. 이외 차량과 2대 일 경우는 경차 주유카드 혜택 없음.

     

    이 것만 따져봐도 연 혜택이 얼마예요.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선택에 혜택이 많죠?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혜택을 살펴보았으니 성능과 연비에 대해서도 참고해 볼까요?

     

     

     

    2.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제원


    작성일 기준,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제원을 참고하였습니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 제원 및 칸 제원 연비 비교 (차체 크기 포함)

    파워트레인은 같지만, 차체 크기가 달라 원하는 사이즈에 따라 스포츠, 칸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크기가 인기 있을까요?

    이 내용은 지난달 (6월) 판매량을 참고하면 되겠죠.

    2023년 6월 렉스턴 스포츠, 칸 판매량
    이미지 다나와

    두 차량 모두 비슷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크기에 따라 선택한다고 볼 수 있겠죠. 그럼, 2024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가격표를 참고해 볼까요.

     

     

     

    3.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가격표


    관심 가지는 트림 가격표를 확인하기 위해 전체 내용을 담았습니다.

    2024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가격표,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표, 렉스턴 스포츠 쿨멘 가격표,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가격표

    뭔가 복잡한 가격표 같죠?

    이게 스포츠, 칸, 쿨멘 동시에 들어간 가격표 정보라 조금 복잡한 구성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 내용에서 트림선택 - 옵션 선택하면 취득세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가격 계산기

     
     

     

    위 내용을 참고하면 2024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가격표와 세금 참고에 조금 쉽죠. 그럼 차체가 달라 연비 차이 있는 렉스턴 스포츠 유지비를 살펴보죠.

     

     

     

    4.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유지비


    전국 평균 경유 가격을 대입한 내용입니다. 참고할 내용은 6월까지 국제 유가 75달러를 찍고 85달러까지 상승하는 중이라 앞으로 더 오르게 될지 알 수 없다는 것인데요. 그럼에도 렉스턴 스포츠 및 칸의 저렴한 유지비는 경제성을 보여줍니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연비 및 유지비, 1개월 주유비, 자동차세

    스포츠와 칸에서 상위 트림으로 쿨멘이 존재하기 때문에 스포츠와 칸 연비와 유지비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1년 15,000Km 기준 약 200만 원 유지비 발생하기 때문에 경차 수준의 유지비를 보여줍니다.

     

    그럼에도 픽업 화물차량이라 보험료가 높다는 평가를 하시는 분들이 있죠. 그러나 요즘 캐롯부터 합리적인 보험료를 제시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캐롯을 2년 정도 사용 중인데요. 월 납부하는 방식이라 부담이 적고, 사고나 문제가 있어 상담해 보면서 느꼈던 부분은 극한까지 언성을 높이며 "문제점을 제기"하고 상담했었는데 상담사 모두 친절함이 좋습니다.

    이상, 2024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