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5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기다릴까? 아님 현 모델?
    국내자동차/기아 2023. 8. 5. 15:02

     기아 K5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기다릴까? 아님 현 모델?

    더운 주말이죠. 오늘은 기아 K5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며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어떤 내용으로 여러분의 궁금할 수 있는 K5 하이브리드 소식을 전달할지 검토해 보시죠.

     

    기아 K5 하이브리드는 조만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합니다. 2023년 10월 출시 소식을 전달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구매한다면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아 K5 하이브리드 또는 1.6 터보

    내용
    1. 참고할 내용
    2. K5 하이브리드 선택
    3. K5 하이브리드 가격표
    4. K5 하이브리드 유지비

    왜냐하면 기아 K5 하이브리드 인기 때문에 현재 계약하면 K5 하이브리드 출고 생산대기가 보통 3개월 정도 대기를 알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풀체인지 또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한다면 제조사는 약 0.5~1개월 정도 남기고 생산 중단하여 구매 대기자를 풀체인지 또는 페이스리프트 대기로 변경합니다.

    기아 K5 하이브리드 전면부 헤드램프

    그럼, 대기자는 현 모델을 구매하거나, 자동 페이스리프트 또는 풀체인지 모델을 구매하게 변경되는 것인데요. 이렇게 변경되는 모델을 대기하는 경우 가격 변동과 상품성이 강조되기 때문에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현 모델을 선택하거나 페이스리프트 선택하게 되는 것이죠.

     

     

     

    1. 참고할 내용


    페이스리프트 K5 하이브리드 대기해도 큰 부담은 줄어듭니다. 2024년 12월까지 2년 연장한 하이브리드 취득세 40만 원 감면이 적용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로움이 있죠.

     

    그럼에도 현 모델을 구매하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페이스리프트 또는 풀체인지 모델 출시에 좋아진 상품성은 기대할 수 있지만, 가격은 상승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아무래도 상승된 가격보다는 현재 모델을 구매해서 비용을 줄이려는 분들이 있죠.

    기아 K5 하이브리드 루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겠죠.

     

    시기적으로 현재 계약을 진행할 경우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페이스리프트 K5 하이브리드를 만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선택이 중요합니다.

     

     

     

    2. K5 하이브리드 선택


    기아 K5 선택하는 이유가 높은 연비 때문에 경제성을 고려한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유지비에서 참고하면 최근 국제 유가상승에 유류비가 상승되었지만, 2023년 5월까지만 해도 낮아진 유류비 때문에 전기차처럼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기아 K5 하이브리드 고속 주행 이미지

    따라서 앞으로 낮은 유류비가 적용되면 아무래도 경제성에서 전기차만큼 낮은 유지비를 고려할 수 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장점은 높이고 충전의 번거로움은 고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당분간 하이브리드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질 전망입니다.

    이 부분도 전기차 유지비와 하이브리드 유지비를 고려해야겠죠, 그런데 차량 가격을 고려하면 하이브리드 선택이 어쩌면 더 편리함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절세를 따지면 전기차가 좋고요.

    어두운 거리 기아 K5 전면부 헤드 램프 및 테일 램프 밝기 및 디자인

     

     

     

    3. K5 하이브리드 가격


    작성일 기준 기아차 홈페이지에서 참고한 K5 하이브리드 가격표 정보입니다. 아래는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선택에 따라 옵션과 취득세 정보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담아보았습니다.

    기아 K5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3년 8월 1일 기준
    확대 이미지 클릭

    내용은 위 가격표 기준 트림과 옵션을 그대로 담아 선택할 경우 여러분이 쉽게 검토할 수 있도록 준비한 내용입니다.(아래 취득세 정보는 40만 원 경감된 내용)

    기아 K5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기

    기아 K5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기

     
     

     

    작성된 기아 K5 하이브리드 트림과 옵션의 가격은 40만 원 경감된 취득세 정보입니다. 그럼 실질적인 경제성을 고려할 수 있는 기아 K5 하이브리드 유지비를 참고해 볼까요?

     

     

     

    4. 기아 K5 하이브리드 유지비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연비가 아주 좋은 편인데요. 다만,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 중심 1.6 터보 엔진의 하이브리드가 아니라 상대적으로 높은 2.0L 배기량이 탑재하고 있죠.

    기아 K5 하이브리드 유지비, 자동차세, 1개월 유류비, 1개월 주유비, 1회 주유 주행거리, 월 기름값

    그래서 하이브리드 차량보다는 자동차세가 높다는 것이 단점이 있습니다. 이외 내용을 참고하면 높은 연비 때문에 경제성이 너무 좋습니다.

    K5 하이브리드 자동차세 내용은 등록일 기준 3년부터 5% 경감하여 최대 50%까지 할인된 자동차세가 반영되고 이후부터는 폐차까지 50% 유지된 자동차세를 납부합니다. 이상 기아 K5 하이브리드 소식을 전하면서 페이스리프트 및 출고대기기간까지 함께 검토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