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7세대) 세금 유지비 참고할 내용은?
    국내자동차/현대 2023. 8. 6. 15:45

     2023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7세대) 세금 유지비 참고할 내용은?

    현대 그랜저 인기가 높죠? 이 글에서 최근 판매되고 있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판매량과 참고할 내용 등 다양한 정보 통해서 여러분의 궁금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현재 출시 중인 현대 그랜저는 7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2022년 11월 출시한 새삥 모델이죠. 현대차가 야심을 가지고 연 16만 대 판매 목표한 모델이라, 디자인부터 상품성까지 준대형 차량 중에서 가장 신경 쓴 모델입니다.

    2023 현대 그랜저 및 그랜저 하이브리드

    내용
    1. 그랜저 하이브리드
    2. 그랜저 하이브리드 참고
    3.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4. 그랜저 하이브리드 유지비

    그럼, 사소하게 2023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궁금할 수 있는 내용부터 살펴보죠.

     

     

     

    1. 그랜저 하이브리드


    먼저 가장 궁금한 부분이 그랜저 하이브리드 계약에 구매 대기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한 요소일 것입니다. 일반적인 그랜저 2.5L, 3.5L 가솔린 및 LPG는 3개월, 하이브리드 생산 대기는 약 2개월 안내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선택에 추가적인 옵션을 선택할 경우 1개월 정도 추가 기간을 안내하고 있죠. (예: 프리뷰 서스펜션)

    그렇다면 2023 그랜저 판매량은 어떻고 얼마나 판매되고 있는지 상세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2023년 6월 판매량을 참고해 볼까요?

    2023년 6월 현대 그랜저 파워트레인별 판매량 및 인기 파워트레인 참고

    이미지 내용에서 참고할 수 있듯 대부분의 그랜저 예비 오너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역시 장기간 주행하여도 경제성 높은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호하는 것 같죠.

     

    2023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선택이 대부분이라 여기서 하이브리드 선택에 추가적인 내용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그랜저 하이브리드 참고


    회사원과 회사원이 아니라고 구분하겠습니다. 회사원은 건강보험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에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경우 4,000만 원 이상 차량을 보유하는 경우 자동차 요율에서 추가적인 비용을 부담하게 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그랜저 하이브리드 선택을 꺼리는 분들이 있었죠.

    건강보험 공단 지역보험료 모의 계산기 중 1.6L 하이브리드 4000만 원 이상 차량 선택에도 추가 비용없음
    건겅보험공단 계산 이미지

    그러나 배기량과 중고차처럼 시가표준액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약 6,700만 원 상당의 가격을 입력하여도 추가적인 비용이 없습니다. (위 이미지는 건강보험 공단에서 제공하는 지역보험료 모의 계산기 이용한 내용)

     

    따라서, 지역 건강보험 가입자 여러분이 좋아하는 2023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선택은 최고 트림에 풀옵션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후면부와 측면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

     

     

     

    3.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2023 작성일 기준, 현대차 홈페이지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정보입니다.

    2023년 8월 현대차 홈페이지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확대 이미지 클릭

    이미지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와 옵션 가격 계산이 어려울 것 같아 아래 트림을 선택하면 옵션이 나오고 옵션을 클릭하면 세금까지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기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기

     
     

     

    다만, 하이브리드 선택으로 이익을 볼 수 있는 2024년 12월까지 연장된 취득세 40만 원 경감 적용한 내용이란 점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랜저 하이브리드 선택에 얼마나 경제성을 제공할지 참고할 수 있도록 아래 유지비 정보를 참고해 볼까요?

    그랜저 화이트 실내 인테리어 참고 1
    그랜저 하이브리드 화이트 실내 인테리어 야간 엠비언트 라이트 참고 2

     

     

     

    4. 그랜저 하이브리드 유지비


    최근 국제 유가상승으로 차츰 높아지는 유류비를 고려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이 부분도 낮은 배기량과 높은 연비 때문에 여러분의 얇아진 지갑을 지켜 줄 것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제원, 연비, 연료탱크, 17인치, 18인치, 19인치 연비별 유류비 및 유지비, 1개월 주유비, 자동차세

    그리고 1.6L 낮은 배기량 때문에 1년 납부할 자동차세 또한 낮습니다.

    추가적으로 3년부터 경감되는 자동차세 정보를 확인하면 오랫동안 운행할 수 록 더 이익을 안겨주는 모델이죠. 그래서 그랜저 하이브리드 인기가 좋다고 볼 수 있겠죠. 이상 2023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