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인기는 쭉!
    국내자동차/기아 2023. 8. 7. 14:19

    2024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인기는 쭉!

    기아차 SUV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2024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인기 있는 이유와 높은 판매량 때문에 30주년 스페셜에디션 트림이 추가되었죠.

     

    최근 친환경 차량의 인기가 높습니다. 전기차 선택에 환경에도 이바지하고 관련 혜택도 얻을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내용
    1.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2. 스포티지 인기 파워트레인
    3.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표
    4.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유지비

    그런데 전기차 수요가 많아지면서 최근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충전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표현이 많은 것인데요. 이유를 살펴보면 OECD 국가 중 최고 많은 충전기를 보급하고 있음에도 과속 충전기는 턱없이 부족하고 완속 충전기가 대부분이라는 내용이죠.

    그래서 당분간 전기차를 이용하는 오너의 이야기는 휴가, 연휴 장거리 주행에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몰려드는 전기차 충전 때문에 어려움이 많다는 소식이 들리곤 합니다.

     

    그래서 향후 몇 년간 하이브리드 인기는 최고조가 될 것으로 전망하게 됩니다.

     

     

     

    1.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인기 높은 SUV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여 더욱 인기를 높이고 있는데요. 굳이 스포티지를 선택하는 이유가 뭘까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선택할 수 있지만, 상위 모델의 비교적 높은 가격보다 적절한 가격대의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선택이 높은 것 같습니다.

     

    물론 좋아진 편의, 첨단 운전자 시스템 등 다양한 내용을 비교해도 차급에서 밀리지 않은 옵션은 2024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선택이 높을 수밖에 없겠죠.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전면부

    그리고 하이브리드 혜택 또한 많습니다. 

     

    2023년 상반기 도입된 1,600cc 이하 차량에 대해서 채권 매입 면제하기로 결정하면서 더욱 인기가 높은데요. 여기에 추가적으로 2024년 12월까지 연장된 취득세 40만 원 감면 혜택을 고려하면 역시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선택에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내용이죠.

     

    결론은, 향후 몇 년간은 전기차 수요도 높겠지만, 충전소 문제 때문이라도 연비 좋은 하이브리드 선택이 높겠다 싶네요.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후면부

     

     

     

    2. 스포티지 인기 파워트레인


    여러분께서 궁금할 수 있는 2024 스포티지 인기 파워트레인을 확인하기 위해서 2023년 6월 상세 판매량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2023년 6월 스포티지 판매량으로 인기 파워트레인을 참고
    이미지 출처, 다나와

    2024 기아 스포티지 판매량을 참고하면 가솔린, 디젤, lpg, 하이브리드 엔진 중 50% 넘는 예비 오너가 하이브리드 선택하였고 스포티지는 하이브리 선택이 옳다는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하이브리드 혜택과 높은 연비를 고려하면 역시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선택이 좋다는 결과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럼, 2024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은 얼마에 선택할 수 있는지 검토해 보죠.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루프 이미지

     

     

     

    3.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표


    작성일 기준, 기아차 홈페이지에서 참고한 2024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입니다.

    2023년 8월 1일 기준 기아차 홈페이지 스포티지 가격표
    확대 이미지 클릭

    인기가 높은 만큼 많은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하위 트림 풀옵션 가격과 최상위 트림 가격을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을 제공하기에 최상위 트림에서 몇 개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이미지 통해서, 2024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을 참고하기에 조금 어려운 것 같아 아래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트림을 선택하면 옵션이 나오고 옵션을 선택하면 총비용과 취득세를 참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기서 참고할 내용은 2024년 12월까지 경감하는 취득세 40만 원이 적용하여 출력된다는 점입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기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기

     
     
     

     

    그리고 전국 어디서나 2024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를 구매하여도 1600CC 이하 파워트레인이기에 채권 매입 면제 모델입니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세금은 취득세만 참고하면 되는 것이죠.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인포테이먼트

    여기서 추가적인 내용을 언급하자면 회사원은 해당 없지만,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경우 4,000만 원 이상 차량을 보유할 경우 자동차 점수가 가산되어 보험료가 상승하였습니다.

     

    그러나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해당 없는 모델이기 때문에 지역가입자라 해도 풀옵션을 구매해도 좋습니다. 확인방법은 국민 건강보험 공단의 보험료 모의 계산에서 직접 확인해 보셔도 됩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실내 이인테리어

     

     

     

    4.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유지비


    하이브리드 차량의 매력은 낮은 배기량의 자동차세와 높은 성능에 있죠. 이를 적용한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17/18인치 및 빌트인 캠, 2WD, 4WD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유지비 정보를 함께 담았습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제원 및 연비, 17인치,18인치, 빌트인 캠, 2WD, 4WD 연비, 1개월 주유비, 1년 유지비, 자동차세, 연료탱크 용량
    확대 이미지 클릭

    등록일 3년부터 5%씩 자동차세 경감하여 12년 후 50% 경감된 자동차세가 반영되기 때문에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선택 후 장기간 운행할 경우 더 경제성을 반영합니다.

    따라서 전기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분의 불편함을 줄여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선택한다면 장시간 경제성과 불편함을 감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4 기아 스포티지 소식이었습니다. (아래는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스포티지 광고입니다. 영향력이 높았는지 조회수가 엄청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