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이브리드 자동차 추천 마일드? 플러그인? 혜택을 봐!
    지식 2023. 8. 7. 18:32

    하이브리드 자동차 추천 마일드? 플러그인? 혜택을 봐!

    안녕하세요. 최근 하이브리드 자동차 인기가 아주 높습니다. 이유는 다양하게 있겠지만, 이글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추천,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중 하이브리드 혜택을 함께 검토해 보았습니다.

     

    2023년 8월, 자동차 미디어에서는 대한민국 휴가에 고속도로에서 꽉 찬 전기차를 볼 수 있으면서 충전할 곳이 마땅히 없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내용
    1. 하이브리드 자동차 종류
    2. 하이브리드 자동차 혜택
    3. 하이브리드 자동차 추천

    OECD 국가 중 가장 많은 충전소가 있다는 대한민국에서 어찌 된 것일까요? 한국은 전기차 보급 2대당 1대꼴 전기차 충전소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급속 충전소(과급기)가 상대적으로 낮아 충전할 곳이 많다고 해도 충전 시간이 길어지면서 충전소가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죠.

     

    그래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경제적인 연비를 겸비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추천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1. 하이브리드 자동차 종류


    국내 출시 중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종류는 다양합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전기차처럼 충전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국내 판매가 많은 풀 하이브리드 구성이죠.

     

    그런데, 국내 자동차 규정에 따라 현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혜택을 축소하고 까다롭게 인증 절차를 적용하다 보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선택하는 구매자가 없습니다.

     

    대부분, 연비가 좋으니 수입차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선택하는 경우가 많죠. 그리고 유럽에서 많이 사용 중인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또한 수입차에서 탑재하여 직접적인 구동보다는 변속기 또는 정차에 스탑엔고를 적용하여 연비를 높이는 방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결론은 풀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혜택을 볼 수 있는데, 아래 배기량에 따라서 혜택을 참고해 보죠.

     

     

     

    2. 하이브리드 자동차 혜택


    풀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에 취득세 40만 원 감면을 2024년 12월까지 연장하여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 2023년 상반기 개정된 내용에 따라 1,600cc 이하 배기량을 구매할 경우, 채권 매입 면제가 적용되어 더욱 저렴한 비용을 고려할 수 있게 되었죠.

     

    이 내용은 신차뿐만 아니라, 중고차 하이브리드 또한 기간 또는 배기량 만족할 경우 동일한 혜택을 적용되기 때문에 관련 내용 참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친환경 자동차 혜택인 공영주차장 할인 등 사소한 내용도 챙겨 볼 수 있겠죠.

     

    그럼, 1.6 이하 배기량과 2.0L 배기량의 하이브리드 선택은 어떤 것이 좋을까요? 당연 1.6L 배기량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예를 들면, 서울 거주자가 1.6L 하이브리드 그랜저를 4,500만 원에 구매했다면 취득세 40만 원 감면과 20% 채권 할인 가격까지 감면받기 때문에 1.6L 선택이 좋죠. (2.0L 하이브리드 선택은 채권 매입해야 됨)

     

    2.0L 하이브리드 모델은 쏘나타 또는 K5 하이브리드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하이브리드 자동차 추천은 어떤 것일까요?

     

     

     

    3. 하이브리드 자동차 추천


    낮은 배기량에 맞는 저렴한 자동차세, 높은 연비의 하이브리드는 1.6L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1.6L 하이브리드 자동차 추천
    현대차
    - 아반떼 하이브리드, 코나, 투싼 하이브리드, 그랜저 하이브리드, 싼타페 하이브리드

    기아차
    - K5 하이브리드, 니로, K8 하이브리드,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르노코리아
    - XM3 하이브리드
    위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택할 경우
    - 취득세 40만 원 감면, 1,600cc 이하 차량 채권 매입 면제

    따라서,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수입차 혜택 없는 하이브리드보다는 혜택 높고 연비 좋은 1.6L 하이브리드 자동차 추천 드립니다.

     

    위 1.6L 하이브리드 중에도 상위 모델인 그랜저 및 쏘렌토 구매에 (회사원 제외) 건강보험 지역 가입자 경우 과세표준을 적용하기 때문에 4,000만 원 이상 가격보다 높은 4,800만 원 미만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택하면 지역가입자라고 해도 건강 보험료 자동차 산출에서 제외됩니다. (4,000만 원 이상 차량을 선택할 경우 지역가입자 보험료 상승으로 알려져 있음, 그러나 과세표준의 가격을 적용하기 때문에 더 높은 가격 4,800만 원 미만으로 구매하면 자동차 요율 산출에서 제외)

    4,800만 원 이상이라도 해도 자동차 산출 가산점은 낮기 때문에 참고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하이브리드 자동차 추천으로 본 혜택이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도 AWD 구동을 선택할 수 있죠. 아래는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해외 광고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