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23. 8. 10. 17:11

     2023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합리적인 경제성을 가진 현대차 2세대 소형 SUV 코나 하이브리드 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현대 코나 풀체인지는 2023년 1월 출시하였고 2세대 멋스러움과 편의성, 첨단 운전자 시스템을 지원하여 시선을 이끄는 모델이죠.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썸네일

    내용
    1. 현대 코나 판매량
    2. 현대 코나 혜택
    3. 현대 코나 가격표
    4. 현대 코나 유지비

    여기에 운전 포지션이 높아 세단보다 시계성이 좋다는 이유와 공간 활용성 때문에 여러분의 선택이 높습니다. 그런 코나 하이브리드 얼마나 판매되고 있을까요?

     

    먼저 판매량을 참고하면서 코나 인기 파워트레인을 참고해 보죠.

     

     

     

    1. 현대 코나 판매량


    2023년 6월 2023 코나 판매량을 참고하면 1.6 터보 엔진을 가장 선호하고 있습니다.

    2023년 6월 현대 코나 판매량 및 인기 파워트레인
    이미지 출처 다나와

    물론 가격을 고려한 합리적인 비용 때문에 코나 선택은 1.6 터보를 선택하고 있지만, 1.6 하이브리드 선택하면 좋은 점도 많으니 관련 소식을 참고해 보죠.

    2023 현대 코나 판매량을 참고하면 과연 구매대기기간은 얼마나 있을까요? 궁금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일반 코나 모델은 2개월 대기기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N 라인 포함)

    현대 코나 N라인 구분은 이렇게 하세요.
    코나 N라인 구분

    다만, 코나 하이브리드 구매 대기기간은 약 1개월을 안내하고 있어 빠른 출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코나 판매량에서 인기 파워트레인을 선택하면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

     

     

     

    2. 현대 코나 혜택


    코나 파워트레인은 1.6 터보, 2.0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구성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2023년 상반기 추가된 정책에 따라 1,600CC 이하 차량을 구매할 경우 채권 매입 면제가 적용되죠.

    여기에 해당되는 파워트레인은 1.6 터보 가솔린과 1.6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인데요.

     

    추가적으로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선택할 경우 2022년까지였던 취득세 40만 원 경감을 2024년까지 연장하면서 이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나 혜택을 정리하면

    1.6 터보 가솔린 선택할 경우 전국 지자체 채권 매입 면제.

    1.6 하이브리드 선택할 경우 전국 지자체 채권 매입 면제 + 취득세 40만 원 경감. (2종 저공해 차량 혜택은 덤)

    2.0 가솔린 엔진 선택할 경우 혜택 없음.

    위와 같이 현대 코나 선택에 혜택을 볼 수 있는 점 참고할 수 있죠. 그럼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참고해서 비용을 검토해 볼까요?

     

     

     

    3.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작성일 기준, 현대차 홈페이지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입니다. 현대 코나 가성비 트림 모던 트림을 선택하면 경제성과 적절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얇은 지갑을 지켜줄 것 같습니다.

    2023년 8월 현대차 홈페이지 게시한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반면 풀옵션 코나 하이브리드 선택할 경우 최상위 모델과 구분 없는 옵션과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어 장기간 운행할 하이브리드 코나는 여러분 선택에 따라 차이를 두게 되겠네요.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기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기

     
     

     

    위 내용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과 세금(취득세 40만 원 경감 적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한 내용입니다. 직접 트림과 옵션 선택으로 세금 정보까지 검토해 보세요.

     

     

     

    4.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이 차량의 매력은 낮은 배기량의 경제적인 자동차세와 높은 연비의 유류비 때문에 전기차와 비슷한 유지비를 개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특히 요즘 같이 고속도로 충전소가 부족하다는 평가 많은 시기는 앞으로 하이브리드 선택이 최고조 시기라고 느끼게 됩니다.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연료탱크, 1회 주유비용, 1년 유지비, 자동차세, 1개월 주유비용
    확대, 이미지 클릭

    위 코나 하이브리드 유지비 내용은 등록 1년 자동차세와 유류비를 적용한 내용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자동차세가 경감되는 내용에 따라 유지비는 지속해서 낮아지는 구조입니다.

    장기간 운영할 예정이라면 코나 하이브리드 선택도 좋겠죠. 이상 2023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