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싼타페 mx5 참을 수 있겠어? XRT 오프로드 콘셉트
    국내자동차/현대 2023. 8. 11. 14:22

     싼타페 mx5 참을 수 있겠어? XRT 오프로드 콘셉트

    싼타페 MX5 XRT는 현대자동차의 SUV 모델 중 하나로, 오프로드 능력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결합한 차량입니다. 이 차량의 특징과 제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현대차 SUV 중에서 XRT 트림은 미국 시장에 출시 후 시선을 끌기 위해서 중간 트림 끼워 넣었던 스페셜 트림입니다. 국내로 따지면 르블랑 트림과 비교할 수 있겠죠.

    싼타페 풀체인지 MX5 오프로드 컨셉트 XRT 전면부

    내용
    1. 싼타페 XRT 특징
    2. 싼타페 MX5 기능
    3. 싼타페 MX5 XRT 제원
    4. 기대

    그런데, 이번 싼타페 MX5 풀체인지에서는 조금 다르게 오프로드 강조한 XRT 콘셉트를 선보여 시선을 자극시킵니다.

    여러분도 앞으로 튜닝 방향을 이미지와 비슷하게 적용한다면 싼타페 MX5 풀체인지 모델의 멋스러움을 더욱 높일 수 있지 않을까요?

     

     

     

    1. 싼타페 XRT 특징


    국내에서 현대차 XRT 명칭은 처음 접하는 분들이 많죠.

     

    현대 XRT란 기본 모델에 오프로드 감성을 더한 스페셜 라인을 가리킵니다. 국내에서 볼 수 없었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SUV 모델마다 하나씩 있을 만큼 간간히 관련 소식을 접하기도 했었습니다.

    싼타페 MX5 오프로드 이미지 전면부

    그런데 싼타페 MX5 풀체인지 모델에서 오프로드 능력을 갖춘 싼타페 XRT는 트레일 링 어시스트 컨트롤(Terrain Mode Select) 시스템을 탑재하여 다양한 지형에서 운전을 즐길 수 있는 콘셉트 디자인을 공개하고 있어 여러분에게 소개드립니다.

     

    트레일 링 어시스트 컨트롤(Terrain Mode Select) 시스템은 오프로드 이외에도 눈, 모래, 미끄러운 도로 등 다양한 조건에 맞게 모드를 선택하여 주행할 수 있습니다.

    싼타페 MX5 풀체인지 XRT 측면부, 블랙 휠 머드 타이어, 테일 사다리, 루프

    싼타페 XM5 내외부 디자인 무겁고 견고한 디자인으로 오프로드 스타일을 강조하며, 차체의 높이와 머드 타이어 및 블랙 휠을 통해 어려운 주행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2. 싼타페 XM5 기능


    싼타페 MX5 XRT 콘셉트는 상용버전으로 하기 때문에 안전 기능 어드밴스드 드라이빙 어시스트 시스템(ADAS)을 통해 충돌 회피, 차선 유지, 자동 긴급 제동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주행 안전성을 향상합니다.

    싼타페 XRT 머드 타이어 및 블랙 휠

    물론 편의 기능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 블루투스 연결,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편안하고 편리한 운전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만, 외관적 스타일과 구동 시스템, 서스펜션, 휠 및 머드 타이어, 오프로드 패키지를 통해서 과감한 이미지 연출과 시선을 이끄는 디자인으로 거듭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싼타페 XM5 연료탱크 및 카메라
    싼타페 XM5 루프 탑

     

     

     

    3. 싼타페 XM5 XRT 제원


    현재 미국에서 공개한 싼타페 XM5 파워트레인은 다양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싼타페 XM5 XRT 오프로드 콘셉트 모델인 만큼 가장 강력한 엔진 탑재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2.5L 터보 엔진의 최고출력 281 ps, 최대토크 43.0 kgm, 8단 DCT 변속기가 맞물릴 것을 예상할 수 있죠. 이번 싼타페 XRT 콘셉트 모델 또한 최신 엔진 기술을 활용하여 연비와 성능을 균형 있게 제공합니다.

    싼타페 MX5 전체 분위기를 살펴볼 수 있는 과감한 XRT 스타일

     

     

     

    4. 기대


    풀체인지 싼타페 MX5 공개에 새로운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강렬함을 선보였는데요. 다재다능한 사용성과 오프로드 사이 도시 주행을 모두 만족시키는 사용성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안전 및 편의 기능이 탑재한 운전은 편리하고 안전하며, 긴 여정의 여행이나 가족 외출에도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어 기대합니다.

    실내 인테리어

    풀체인지 싼타페 MX5 XRT는 다양한 운전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을 제공하는 오프로드 SUV로, 여러분에게 안정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 같아 국내에도 꼭 출시가 이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는 차량입니다.

     

    미국 출시 중인 현대차 SUV XRT는 중간 트림 라인업을 적용하고 있으며 트림 간 가격 차이는 2,000~3,000달러 격차를 두고 있습니다.

     

    싼타페 MX5 XRT 오프로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