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현대 스타리아 가격표 LPG 디젤 선택은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23. 8. 16. 18:06

     2023 현대 스타리아 가격표 LPG 디젤 선택은 세금 유지비

    현대 MPV 스타리아 소식 준비해 보았습니다. 2023 현대 스타리아 가격표 LPG 디젤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이외에도 선택에 따라 혜택이 많은 차량이란 점에서 소개가 꼭 필요한 모델이겠죠.

    내용
    1. 현대 스타리아 혜택
    2. 현대 스타리아 선택 방법
    3. 현대 스타리아 가격표
    4. 현대 스타리아 유지비

    현대 스타리아는 스타렉스 시작으로 4세대 풀체인지 진화로 2021년 4월부터 판매 시작한 미니밴입니다.

     

    파워 트레인은 디젤과 LPG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판매량을 참고하면 디젤 엔진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그럼 현대 스타리아 어떤 혜택을 두고 있는지 먼저 살펴보죠.

     

     

     

    1. 현대 스타리아 혜택


    현대 스타리아 선택은 원하는 파워트레인과 탑승 인원 또는 사용 쓰임새에 따라 밴, 7인승, 9인승, 11인승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그런데, 현대 스타리아 7인승과 9인승 선택은 미니밴으로 분류해서 취득세 7%, 자동차세가 승용처럼 세금 체계가 적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스타리아 11인승 모델은 승합으로 분류되어 취득세 5%, 낮은 채권 할인 비용을 기대할 수 있으며 자동차세 또한 1년 65,000원 부과됩니다.

    물론 밴 또한 화물로 분류되어 취득세 5%, 자동차세 28,500원이 부과되어 저렴한 절세 모델이죠. (스타리아 게시 내용은 모두 국가 법령 정보에 따라 작성한 내용)

    그럼 여러분은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반인이라면 편안한 7인승이 좋을까요? 스타리아 리무진 또는 라운지 구성의 높은 차량 가격과 국제 유가상승에 유류비, 자동차세까지 포함하면 유지비 상승이 예상됩니다.

     

    그래서 가족수가 많지 않다면 5인승 밴은 어떨까요? 5인승 스타리아 밴은 저렴한 세금 체계 때문에 일상 많은 짐을 싣을 수 있고 세금과 낮은 유지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1인승 승합처럼, 속도 제한도 없음)

     

    스타리아 7인승은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스타리아는 9인승과 11인승 또는 밴과 같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찾습니다.

     

     

     

    2. 현대 스타리아 선택 방법


    일반인도 저렴한 밴 스타리아를 선택하거나, 11인승 승합차량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장애인 1~3급 또는 국가유공자는 2023 현대 스타리아 어떤 모델을 선택해도 취득세 면제, 보유동안 자동차세 면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밴, 7~11인승 어떤 것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여기서 다자녀 가정(만 18세 이하 3자녀)이라면 어떤 스타리아가 좋을까요?

    2023 스타리아 7인승 또는 9인승 선택할 경우 취득세 200만 원까지 경감되고 초과되는 경우 100분의 85% 납부하면 됩니다.

     

    그런데, 2023 스타리아 밴 그리고 11인승 선택할 경우 취득세 면제가 적용되는 점 참고할 수 있겠네요. (자동차세 납부)

    스타리아 9인승을 선택할 경우 사업자가(운수업, 자동차 판매업, 자동차 임대업, 운전학원업 또는 이와 유사한 업종) 업무용으로 운용한다면 부가가치세 환급 등 대상 차량에 해당.

     

    이제 마음속으로 2023 스타리아 어떤 것을 선택해야 여러분에게 이익인지 검토하셨다면 2023 스타리아 가격표를 통해서 검토해 볼까요?

     

     

     

    3. 현대 스타리아 가격표


    작성일 기준, 현대차 홈페이지 2023 스타리아 가격표 정보입니다. 밴, 7인승, 9인승, 11인승 선택할 2023 스타리아 LPG 가격표까지 참고할 수 있습니다.

    2023년 8월 2023 스타리아 9인승 가격표
    스타리아 9인승 가격표
    2023년 8월 2023 스타리아 11인승 가격표
    스타리아 11인승 가격표

    스타리아 밴과 9인승, 11인승, LPG 가격의 다양한 구성 때문에 스타리아 선택에 복잡할 수 있죠, 스타리아 가격 정보를 조금 더 쉽게 옵션과 취득세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한 내용입니다.

    현대 스타리아 가격 계산기

    현대 스타리아 가격 계산기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스타리아 유지비를 참고하면 기대만큼 경제성을 두고 있는지 참고할 수 있겠죠.

     

     

     

    4. 현대 스타리아 유지비


    작성일 기준, 유류비는 오피넷 전국 평균 가격을 대입하여 1년 15,000Km 주행할 경우 비용을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한 내용입니다.

    스타리아 LPG & 디젤 엔진 유지비 비교, 연료탱크, 1회 주유 거리, 제원, 연비

    현대 스타리아가 인기 이유는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이유가 포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간결하면서도 공간성 확보가 좋은 7인승 탑승 모델은 따로 분류하여 높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점은 참고할 수 있겠죠.

    이상, 2023 현대 스타리아 소식이었습니다.(아래는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스타리아 광고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