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BMW 3시리즈 가격표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BMW 2023. 8. 18. 10:50

    2023 BMW 3시리즈 가격표 세금 유지비

    BMW 인기 세단 3시리즈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2023 BMW 3 시리즈는 320i, 320d, M340i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M 스포츠 패키지를 통해서 화려함과 동시 과감한 스포츠 성능을 즐길 수 있는 모델입니다.

     

    2022년 5월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되었고 7세대 모델의 새로운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국내 출시한 따끈한 신형 모델이란 점에서 최근 높은 할인을 진행하고 있지만, 3시리즈는 예외적으로 낮은 할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내용
    1. BMW 3시리즈 특징
    2. BMW 3시리즈 제원
    3. BMW 3시리즈 가격표
    4. BMW 3시리즈 유지비

    스포티한 감성과 세단의 중간에서 일상은 컴포트 주행을 즐기면서 주말이면 과감한 성능 발휘할 수 있는 세단이란 점에서 여러분 선택에 후회 없는 모델이죠.

     

    BMW 3시리즈 특징을 살펴볼까요?

     

     

     

    1. BMW 3시리즈 특징


    여러분도 잘 알고 있는 BMW 3시리즈는 새로운 독특한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건 뭐 남녀노소 차별 없는 내용이죠.

    선명한 윤곽과 순발력 있는 라인의 조화롭게 어우러져, 우아하면서도 동시에 강인한 인상을 주는 차량입니다. 전체적으로 날렵한 외형은 고속도로에서 높은 성능을 과시합니다.

     

    페이스리프트 2023 BMW 3시리즈 탁월한 성능으로 유명한 부분도 특징으로 볼 수 있죠. BMW는 최신 엔진 기술을 활용하여 효율성과 동시에 강력한 주행 실력을 실현했습니다.

    각 모델마다 다양한 엔진 옵션이 제공되며, 운전자는 자신의 운전 스타일과 요구에 맞는 최적의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BMW 차량은 대부분 실내 인테리어 거주 공간의 인상적이면서도 BMW 3시리즈 신형 모델의 럭셔리 실내는 다른 매력입니다. 고급스러운 소재와 섬세한 마감으로 마련된 실내는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때문이겠죠.

    편안한 시트와 직관적인 컨트롤 패널은 긴 여행 동안에도 피로하지 않고 편안한 운전 경험을 선사합니다. BMW는 최신 기술을 차량에 효과적으로 접목시켜 운전 경험을 한 층 더 향상해 오너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입니다.

     

    신형 모델답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결성 옵션은 운전자에게 편의와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스마트폰 통합과 탑재된 안전 기능들은 운전 시 안전을 지키면서도 연결된 세상과 연결되어 있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런 특징을 살펴보면 BMW 3시리즈는 주행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운전자에게 완벽한 선택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쫄깃한 조향감과 조작성은 도로에서 펀 드라이빙까지 기대해도 좋겠죠.

     

    아무래도 탁월한 서스펜션 시스템과 밸런스가 맞는 차체 구조 조합은 커브에서도 안정적이며 민첩한 주행 가능한 특징을 살펴보면 가까운 BMW 영업점에 막 뛰어가고 싶죠.

     

    BMW 3시리즈 제원 비교는 얼마나 다른 성능을 발휘하는지 살펴보죠.

     

     

     

    2. BMW 3시리즈 제원 비교


    2023 페이스리프트 BMW3 시리즈 제원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2.0 가솔린과 2.0 디젤, 3.0 가솔린 등 다양한 성능을 즐길 수 있는 라인업을 두고 있습니다.

    bmw 3시리즈 320I, 320D, m340I 연비 및 제원 비교

    성능만 생각하면 M3으로 가고 싶겠지만, 성능과 가격 모두 잡은 BMW 3시리즈 탑(TOP)은 역시 M340i 이겠죠.

    각 파워트레인의 성능과 토크를 참고하면서 연비까지 함께 검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BMW 3시리즈 가격표를 통해서 얼마면 3시리즈 구매할 수 있을지 검토해 볼까요?

     

     

     

    3. BMW 3시리즈 가격표


    작성일 기준, BMW 홈페이지에서 참고한 BMW 3시리즈 가격은 2022년 하반기 출력한 가격 정보입니다. 게시한 내용토대로 아래와 같이 출시 중인 가격 정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BMW 3시리즈 세단 가격표
    320i M Sport 5,680만 원
    320i Luxury 5,730만 원
    M340i Performance Package 8,010만 원
    M3 Competition M xDrive 12,760만 원
    320d Luxury 5,970만 원
    BMW 3시리즈 투어링 가격
    320i Touring M Sport 6,240만 원
    320d Touring M Sport 6,490만 원

     

    여기서 여러분께서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트림 선택에 취득세 정보까지 함께 검토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BMW 3시리즈 가격 계산기

    BMW 3시리즈 가격 계산기

     

    그럼, BMW 3시리즈 할인 정보를 참고해 볼까요? 해당 할인 정보는 BMW 영업점 인터뷰 내용이 아닙니다. 자동차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BMW 3시리즈 할인 정보를 나열한 것이라 영업점 딜러가 제시하는 할인과 다를 수 있습니다.

     

    작성일 기준, 자동차 앱에서는 BMW 3시리즈 하위 트림 선택에 약 10% 정도 할인, 상위 옵션 트림은 약 7%,  인기 높은 M340i 경우 약 6.5% 할인을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딜러를 통하지 않은 인적 부분을 뺀 최대치 할인 제시한 내용이겠죠. 영업점 딜러를 통해 해당 내용을 감안해서 할인을 제시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BMW 3시리즈 유지비를 검토해 볼까요?

     

     

     

    4. BMW 3시리즈 유지비


    2023 BMW 3시리즈 페이스리프트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몰라, 전체 파워트레인 기반 유지비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BMW 3시리즈, 320i, 320d,330e, M340i 자동차세 및 유류비, 세금, 배기량, 연료탱크, 연비, 제원 비교

    위 내용은 고급유 사용이 아닌 일반유(무연)를 대입한 유류비 정보입니다. 자동차세는 등록 3년부터 5%씩 경감하는 내용을 참고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유지비는 저렴해지겠죠.

     

    가장 가성비 모델은 330e, 그리고 320d 모델이 경제성이 높은 것으로 산출됩니다.

     

    물론 M340i 멋스러운 디자인 바탕 좋은 성능을 발휘하지만, 그만큼 유지비가 높은 것을 참고하면 과감한 성능이냐? 아니면 경제성 바탕 BMW 3 시리즈 선택이냐? 고민스러운 부분이네요.

    2023 BMW 3시리즈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