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 미니쿠퍼 5도어 3도어 가격표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BMW 2023. 8. 28. 15:05

    2024 미니쿠퍼 5도어 3도어 가격표 세금 유지비

    아름다운 미니 자동차 쿠퍼 소식입니다. 2024 미니쿠퍼 5도어 3도어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 준비해 보았습니다.

     

    오랜 시간을 함께해도 질리지 않은 디자인 때문에 장시간 함께하고픈 모델이죠. 현재 모델은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란 점에서 2024년 3차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미니쿠퍼 전기차 4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할 예정입니다.

    내용
    1. 미니쿠퍼 선택방법
    2. 미니쿠퍼 특징
    3. 미니쿠퍼 제원
    4. 미니쿠퍼 가격표
    5. 미니쿠퍼 유지비

    4세대 미니쿠퍼 전기차 풀체인지 디자인은 벌써 누출된 관계로 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잘 알려져 있을 텐데요. 3차 페이스리프트 진행될 내연기관 모델은 현재와 큰 변화 없이 소소한 디자인 변화와 상품성 강화된 내용을 볼 수 있겠죠.

     

    그럼, 2024 미니쿠퍼 선택은 5도어 또는 3도어 어떤 것이 좋을까요?

     

     

     

    1. 미니쿠퍼 선택방법


    미니쿠퍼 5도어가 좋지, 아니야 스포티한 느낌을 전달하는 3도어 선택은 차체가 조금 더 짧아 주행 감성이 더 좋아!라고 언급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둘 다 아닙니다. 2024 미니쿠퍼 5도어 선택하던 미니쿠퍼 3도어 선택하던 전 "1.5 터보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면 된다는 의견입니다.

    1.5 가솔린 터보를 선택하면 2023년 상반기부터 도입된 1.6L 배기량 이하 모델은 전국 지자체에서 채권 매입 면제가 적용됩니다.

     

    미니쿠퍼 중간 트림 가격이 약 4,000만 원 초중반 가격이기 때문에 채권 가격도 높았는데요. 이 부분을 1.5 터보 엔진 선택에 채권 매입 면제가 적용되니 굳이 2.0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필요가 없겠죠.

     

    물론, 미니 코리아에서 2.0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경우 채권 할인 비용과 높아지는 자동차세를 감안하여 할인을 높여 준다면 이야기가 다르겠죠.

     

    그럼, 미니쿠퍼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2. 미니쿠퍼 특징


    미니쿠퍼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원형 헤드램프와 둥근 차체, 그리고 짧은 휠베이스는 미니쿠퍼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입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미니쿠퍼를 도시의 거리와 잘 어울리게 만들고, 개성 있는 자동차로 인식되게 합니다.

    미니쿠퍼는 작은 차체와 공간활용성 때문에 실용적인 차량입니다. 작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넉넉한 실내 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높은 연비와 저렴한 유지비는 미니자동차를 도심 주행에 적합한 차량으로 만들죠. 미니쿠퍼 외관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개성 있는 디자인과 실용성은 젊은 오너에게 취향이 잘 맞습니다.

    이외에도 미니쿠퍼는 다양한 튜닝 옵션을 제공하여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니쿠퍼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위 내용을 함축하여 미니쿠퍼 특징을 설명한다면 아래 내용으로 언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독특한 디자인: 원형 헤드램프, 둥근 차체, 짧은 휠베이스 등 미니자동차의 독특한 디자인은 도시의 거리와 잘 어울리며, 개성이 넘치죠.

    실용성: 작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넉넉한 실내 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높은 연비와 저렴한 유지비로 도심 주행에 적합합니다.

     

    오너의 인기: 개성 있는 디자인과 실용성은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에 잘 맞으며, 다양한 튜닝 옵션을 제공하여 개성을 표현할 수 있죠.

     

     

     

    3. 미니쿠퍼 제원 비교


    작성일 기준, 미니 홈페이지에서 참고한 미니쿠퍼 5도어 및 미니쿠퍼 3도어 제원 비교한 내용입니다.

    2024 미니쿠퍼 3도어, 5도어, 1.5 가솔린, 2.0 가솔린 연비 제원 비교표
    확대 이미지 클릭

    1.5 가솔린 모델이 차체가 조금 짧으면서 높은 출력을 반영하고 있어 스포티한 주행 감성이 좋죠. 그래서 차체가 큰 것을 원한다면 5도어, 차체 크기와 상관없이 가격 + 펀 드라이빙을 즐기고 싶다면 3도어 선택을 고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현재 판매 중인 미니쿠퍼 가격을 살펴볼까요?

     

     

     

    4. 미니쿠퍼 가격표


    미니 홈페이지 미니쿠퍼 5도어 가격과 미니쿠퍼 3도어 가격 정보입니다.

    2024 미니쿠퍼 가격표

    (1.5L) 3-DOOR CLASSIC 

    3,660만 원

    (1.5L) 3-DOOR CLASSIC PLUS T1

    4,020만 원

    (1.5L) 3-DOOR CLASSIC PLUS 

    4,040만 원

    (1.5L) 5-DOOR CLASSIC 

    4,200만 원

    (2.0L) 3-DOOR S CLASSIC T1 

    4,540만 원

    (2.0L) 3-DOOR S CLASSIC 

    4,670만 원

    (2.0L) 5-DOOR S CLASSIC 

    4,860만 원

    (2.0L) JOHN COOPER WORKS 

    5,500만 원

     

    미니쿠퍼 가격 + 펀 드라이빙 = 역시 3도어가 좋을까요? 해당 내용도 아래 채권 가격을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1.5 가솔린 엔진 선택에도 채권 가격을 참고할 수 있도록 채권 내용을 빼지 않았습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1.5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경우 전국 지자체 채권 매입 면제가 적용됩니다.

    미니쿠퍼 가격 계산기

    미니쿠퍼 가격 계산기

     

    채권 매입 가격에 대해서 궁금할 것 같아 오늘 채권(서울 12.907/ 지방 8.971) 요율을 적용한 내용입니다. 1.5 터보 엔진 선택에 매입면제, 2.0 가솔린 엔진 선택에 채권 매입해야겠죠.

     

    그럼, 미니쿠퍼 5도어와 미니쿠퍼 3도어 유지비 차이는 어느 정도일까요?

     

     

     

    5. 미니쿠퍼 유지비


    작성일 기준, 오피넷 전국 평균 유류비 대입하여 산출한 정보입니다.

    2024 미니쿠퍼 유지비, 1.5 자동차세, 2.0 자동차세, 연료탱크 용량, 1회 주유비용, 1회 주유 주행거리

    3년부터 5% 경감되는 자동차세입니다. 해당 내용은 등록일 기준이기 때문에 중고 미니쿠퍼를 구매해도 연식만 알면 쉽게 계산할 수 있겠죠.

     

    전체적으로 미니쿠퍼 3도어 경제성이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친구들이 많아 5인승을 원하는 경우는 5도어 모델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2024 미니쿠퍼 5도어 그리고 미니쿠퍼 3도어 모델에 대한 내용 검토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