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ID. GTI, GTI의 DNA를 계승한 고성능 전기차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23. 9. 4. 15:36

    폭스바겐 ID. GTI, GTI의 DNA를 계승한 고성능 전기차

    폭스바겐 ID GTI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를 기반으로 제작된 고성능 전기차입니다. 2023년 4월 4일 독일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3에서 콘셉트카로 공개되었으며, 이번 2023년 9월 5일~10일까지 뮌헨 모터쇼에서 공개 전 다시 미디어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공개한 폭스바겐 ID. GTI 양산 모델은 2027년 출시될 예정으로 외관은 기존의 골프와 유사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GTI의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를 더했습니다.

    내용
    1. ID 및 GTI 뜻
    2. 폭스바겐 ID. GTI 제원
    3. 폭스바겐 ID.2 all

    전면은 GTI의 상징인 레드 스트립과 GTI 엠블럼, 허니컴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적용하여 과감함을 보여주죠. 후면은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된 19인치 애들레이드 휠과 GTI 전용 크롬 트윈 배기구가 적용되어 강렬한 고성능 스포츠카임을 보여줍니다.

     

    내부는 MEB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하여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운전석에는 GTI 전용 스포츠 시트와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으며, 스티어링 휠에는 패들 시프트가 적용되어 더욱 역동적인 운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ID 및 GTI 뜻


    폭스바겐에서 사용하고 잇는 ID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브랜드를 의미합니다. ID는 "Intelligent Design"의 약자로, 폭스바겐의 전기차에 첨단 기술과 디자인을 적용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죠.

    GTI는 폭스바겐의 고성능 스포츠카 라인업을 의미합니다. GTI는 "Gran Turismo Injection"의 약자로, 강력한 엔진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춘 차량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폭스바겐 ID. GTI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브랜드 ID와 고성능 스포츠카 라인업 GTI의 조합으로, 전기차 시대에도 GTI의 DNA를 계승한 고성능 전기차를 의미합니다.

     

     

     

    2. 폭스바겐 ID. GTI 제원


    여러분의 주행 포퍼먼스 체감을 높일 파워트레인은 MEB 플랫폼의 전륜구동 기반으로, 2개의 전기 모터가 각각 앞바퀴와 뒷바퀴를 구동하는 사륜구동 방식이 적용됩니다.

     

    폭스바겐 ID. GTI 최고출력은 296마력, 최대토크는 46.9 kg.m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5.6초가 소요됩니다.

    배터리는 77 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WLTP 기준 최대 주행거리는 450km입니다. 800V 급속 충전 시스템을 지원하여 10분 충전으로 160km를 주행할 수 있죠.

     

    폭스바겐 ID GTI는 전기차 시대에도 GTI의 DNA를 계승한 고성능 스포츠카 맥을 이을예정인데요. GTI만의 스포티한 디자인과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음은 폭스바겐 ID GTI의 주요 제원입니다.

    - 구동 방식: 사륜구동

    - 최고출력: 296마력

    - 최대토크: 46.9 kg.m

    -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 5.6초

    - 배터리 용량: 77 kWh

    - (WLTP 기준) 최대 주행거리 : 450km

    - 800V 급속 충전 지원

    - 출시 예정일: 2027년

    이외 일반 버전도 미리 공개한 상태인데요.

     

     

     

    3. 폭스바겐 ID.2 all


    폭스바겐 ID GTI는 폭스바겐 ID.2 all의 파생모델입니다. ID.2 all은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를 기반으로 제작된 소형 전기차로, 2025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 저가형 전기차 모델2 경쟁 모델이며 출시 가격은 약 27,000유로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알려진 모델이죠. 폭스바겐 ID GTI는 ID.2 all의 플랫폼과 공유하지만, 파워트레인과 일부 디자인 요소가 다른 것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ID.2 all의 최고출력은 170마력, 최대토크는 31.6 kg.m으로, ID GTI 대비 일반 버전의 성능을 참고할 수 있죠. ID GTI는 ID.2 all의 디자인 요소를 유지하면서 GTI의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를 더해 고성능 전기차에서 GTI 성능을 과시할 전망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