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름다운 여성을 더욱 빛나게 만드는 피아트 토풀리노 전기차
    스텔란티스 FCA 2023. 9. 20. 18:56

    아름다운 여성을 더욱 빛나게 만드는 피아트 토풀리노 전기차

    새로운 토폴리노는 1950년대의 피아트 500을 연상시키는 복고풍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칭은 이탈리아어로 "작은 쥐"를 의미하는 이름을 사용함으로써, 피아트의 전통을 이어받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2024년형 모델로 판매될 토폴리노는 도시에서의 이동을 위한 초소형 전기차로, 귀엽고 앙증맞은 디자인과 경제적인 가격이 특징입니다. Z세대 또는 아름다운 여성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 줄 전기차라는 점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이죠.

    내용
    1. 피아트 토풀리노 전기차 특징
    2. 피아트 토풀리노 제원
    3. 피아트 토풀리노 경쟁 모델

    피아트 토풀리노 전기차는 글로벌 시장을 염두하고 제조한 모델은 아닙니다. 토폴리노는 이탈리아에서 생산되고, 유럽 시장에서만 판매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이탈리아 전용 모델처럼 성능이 조금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토폴리노는 귀엽고 앙증맞은 디자인과 경제적인 가격을 갖춘 매력적인 부분을 참고하면 유럽 시장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1. 피아트 토풀리노 전기차 특징


    토폴리노의 디자인은 크게 두 가지 요소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복고풍 디자인이고, 다른 하나는 여성을 위한 디자인입니다.

    토플리노 토플리노 돌체비타

    복고풍 디자인은 1950년대의 피아트 500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죠. 둥근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아치형 휠 아치 등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스타일로 알려져 있고 둥근 모양과 부드러운 곡선이 강조된 디자인에서 여성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여기에 맞춰, 핑크, 노랑, 라벤더 등 여성스러운 색상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토폴리노의 디자인은 이러한 두 가지 요소를 조화롭게 결합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토폴리노는 전장이 2,530mm, 전폭 1,450mm, 전고 1,625mm의 소형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내 공간은 그리 넓지 않죠.

    2인승 좌석은 성인 남성이 탑승하기에는 다소 좁은 편이고, 트렁크 공간은 200리터입니다. 토폴리노는 도시에서의 이동을 위한 용도로는 충분한 공간활용성을 제공하지만, 장거리 운전이나 가족 단위의 이동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이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2. 피아트 토풀리노 제원


    토폴리노는 전장이 2,530mm, 전폭 1,450mm, 전고 1,625mm의 소형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5.4 kWh 용량의 배터리와 6kW 모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 8마력, 최대토크 1.2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75km의 주행이 가능하며 토폴리노는 유럽에서 2024년 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기본 돌체비타 모델의 시작 가격은 6,900유로(약 980만 원)부터 시작하고 토풀리노 가격은 9,890유로(1,400만 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용량: 5.4kWh

    220v 충전 : 4시간

    모터 출력: 6kW

    최대토크: 12Nm

    주행거리: 75km

    최고속도: 45km/h

     

    쌍둥이 모델은 시트로엥 아미, 오펠 룩스 e가 있습니다.

     

     

     

    3. 피아트 토풀리노 경쟁 모델


    가장 강력한 라이벌은 르노 트위지가 되겠죠. 국내도 출시된 소형 전기차 모델이라 잘 알고 있을 듯합니다.

     

    토폴리노보다 크기가 작고, 성능과 공간활용성이 제한적입니다. 그러나 가격과 디자인 매력을 담아 도시에서의 이동을 위한 초소형 전기차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피아트 차량이 판매되고 있는 만큼, 여성 오너의 관심을 가져주면 아무래도 국내 출시를 고려하지 않을까요?

     

    귀엽고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아트 토풀리노 전기차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