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자동차 ccNC vs ccIC, 어떤 차이가 있을까?
    국내자동차/현대 2023. 9. 21. 13:18

    현대자동차 ccNC vs ccIC, 어떤 차이가 있을까?

    ccNC와 ccIC는 현대자동차그룹이 개발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두 시스템은 모두 중앙제어장치(CCU)와 디지털 클러스터,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를 통합한 시스템이지만,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ccNC는 중앙제어장치(CCU)와 디지털 클러스터가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디지털 클러스터는 운전자의 주행 정보를 표시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 오디오,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두 디스플레이는 별도의 버튼이나 제어기로 조작해야 합니다. ccIC는 중앙제어장치(CCU)와 디지털 클러스터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된 시스템입니다.

     

    두 디스플레이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다른 디스플레이로 정보를 전달하거나,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다른 디스플레이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티어링 휠 버튼을 사용하여 두 디스플레이를 모두 조작할 수 있습니다.

     

    구분 ccNC ccIC
    디스플레이 독립 통합
    조작 별도 버튼 또는 제어기 스티어링 휠 버튼
    기능 주행 정보 표시, 내비게이션, 오디오, 멀티미디어 주행 정보 표시, 내비게이션, 오디오, 멀티미디어, 연동 기능
    출시 2022년 11월 2023년 3월
    적용 차종 GV60, 아이오닉 5, 쏘렌토, 싼타페 제네시스 GV70, GV80, G90

     

    ccIC의 주요 기능

    ccIC는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연동 기능 :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를 서로 연결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다른 디스플레이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안전 기능 : 차량 주변 정보를 디지털 클러스터에 표시하여 운전자의 안전 운전을 돕습니다.

     

    편의 기능 : 다양한 오디오,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급브랜드 제네시스 사용되고 있는 ccIC를 보았을 때, ccIC는 ccNC의 고급 버전이라고 볼 수 있는 것 같죠. ccIC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향후 출시될 다양한 차종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