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차 길들이기, 이렇게 하면 차가 오래갑니다!
    자동차 뉴스 2023. 9. 22. 15:21

    신차 길들이기, 이렇게 하면 차가 오래갑니다!

    신차 길들이기는 신차의 성능과 내구성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초기 운행 시 주행 거리와 속도, 엔진 회전수를 제한하여 부품을 부드럽게 마모시키는 과정입니다. 나의 소중한 신차 길들이기를 잘하면 차량의 수명과 성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신차 길들이기의 기본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행 거리 : 초기 1,000km까지는 하루에 100km 내외로 주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도 : 초기 1,000km까지는 시속 80km 이하로 주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 회전수 : 초기 1,000km까지는 엔진 회전수를 3,000rpm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사항을 주의하면 좋습니다.

     

    급출발과 급정거를 피하세요. 과속과 과로 주행을 피하세요. 과도한 부하를 주지 마세요. 주기적으로 시운전을 하세요. 신차 길들이기 기간은 차량의 종류와 성능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000km~2,000km 정도가 적당합니다.

    신차 길들이기 시 주의 사항을 정리하면

     

    주행 거리와 속도, 엔진 회전수를 과도하게 초과하면 차량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신차 길들이기 기간 차량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하려고 하면 오히려 차량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신차 길들이기 기간 차량의 이상 유무를 꼼꼼히 점검하세요. 신차 길들이기를 잘하면 차량의 성능과 내구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으므로, 신차를 구입하셨다면 위의 방법을 참고하여 신차 길들이기를 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신차 출고 후 엔진 오일은 언제 교환하나요? 질문을 남길 수 있는데요. 기술 발전에 따라 오일이 좋아지고 제조사는 15,000Km 주행 또는 12개월 중 먼저 도래하는 시기에 교체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신차 길들이기 기간은 1,000km~2,000km 정도입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차량의 부품들이 서로 맞물려 마모되기 때문에, 엔진 오일이 더 많이 소모될 수 있죠.

    또한, 신차에는 공장에서 생산되는 과정에서 발생한 미세한 쇳가루가 엔진 오일에 섞여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차 길들이기 기간이 끝나면 제조사 언급한 15,000Km 주행 또는 1년 기간 먼저 도래한 구간보다, 첫 1회는 엔진 오일과 오일 필터를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15,000Km 주행 또는 1년 기간 중 먼저 도래에 맞춰 교환하는 것이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