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6 기아 니로 친환경 자동차 대명사가 되나
    국내자동차/기아 2016. 7. 1. 03:00

    2016 기아 니로 친환경 자동차 대명사가 되나, 하이브리드 유틸리티 차량의 글로벌 무대를 이끌기 위해 태어난 것처럼 국내 그린 카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핵심 구성은 해외 시카고 오토 쇼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눈길을 끄는 디자인과 유틸리티 기능 및 하이브리드의 효율은 운전자가 드라이빙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결합한 모델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안전과 편의 옵션을 완벽한 균형을 담아 CUV 세그먼트 사이의 위치로 출시한 하이브리드 모델이죠.


    국내에서 일본 자동차가 아니면 하이브리드의 뛰어난 연비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없었던 자동차 시장을 판도를 바꾸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2016 기아 니로 매력적인 디자인과 과속능력으로 최상의 조합을 제공함으로써 멋진 디자인의 하이브리드는 소형차의 CUV가 2020년까지 친환경 자동차 몇% 이상 올리겠다는 세계 시장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분야 중 하나가 되고,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소비자가 사랑 받는 모델로 유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아 자동차가 말하는 니로

    A필러와 B필러에 보강을 뒷받침한 플랫폼은 가솔린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적용한 설계 및 고강도 강을 53%적용 하였다고 알렸습니다. 가볍고 튼튼한 루프 레일 구조 적용하며 비틀림, 강성과 구조적 무결점을 지향하며, 엔지니어들은 안전성을 높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

    카파 1.6 리터 GDI 4기통 엔진, 103 마력, 2세대 6단 DCT, 앳킨슨 사이클 조합은 하이브리드 효율성 극대화하며 국내 미세먼지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맞게 설계가 이루어 졌다는 평가를 받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배기가스 재순환 방식으로 효율 및 배출은 배기 시스템에서 열 교환기에 냉각수 라우팅한 방식을 이용해 배기열 회수 시스템을 통해 개선되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그런 것 같습니다. 기아 니로 배터리 1.56KWh, 43마력 전기 모터와 결합한 최고 출력은 146 마력과 19.9Kg.m를 생성하는 엔진과 함께 작동합니다.

    운전 재미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 배터리 방식은 병렬 구성입니다. 간소화 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륜 바퀴에 전달되는 전력의 원활한 스핀과 전환을 만듭니다. 

    기아 니로 시승기 통해서 빠르게 가속화하는 모습은 자주 보았을 것인데요, 고속도로에서 잘 조합된 성능은 운전자와 연결해주는 신뢰감을 형성 하기도 합니다.

    기아 니로 안전 적용 기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후측방 경고 시스템, 긴급 비상 제동 시스템 3,000만 원 가격에서 볼 수 있었던 기술 적용 시키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조건과 매력을 담은 것이 특징으로 보입니다. 안전 시스템에 목말랐던 소비자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 같죠.

    2018년까지 친환경 자동차 한해서 개별소비세 인하가 연장되었습니다. 언제든 소비자가 친환경 자동차를 변경할 수 있도록 제도 변경한 것은 국내 소비자가 친환경 자동차를 선택의 폭을 넓게 만들게 만들어 놓은 듯한 제도입니다. 기아 니로 소소한 지원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서울은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남산터널 혼잡통행료를 전액 면제하고 공영주차장, 지하철 환승 주차장 요금도 50~80%까지 깎아준다는 게 일상에서 느릴 수 있는 특권을 가지게 한 것 같습니다.

    기아 니로 여러 좋은 점을 가지며, 일본 하이브리드 20년 기술과 세계 시장에서 경쟁 구도로 가지게 되었습니다. 7~8월부터 프랑스와 독일 등 유럽을 시작으로 9월 중국, 11월 미국에 연이어 출시하게 되었죠. 기아 니로 5~6월에 유럽에 판매분 2,000 여대가 이미 출발한 상태로 친환경 자동차 수요가 높은 프랑스와 독일에 우선적으로 물량이 배분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 하이브리드와 한국 하이브리드 자동차 세계 대전은 앞으로 더욱 치열한 경쟁 구도를 형성하게 되었는데요, 세계 소비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합군으로 어느 나라를 선택할지 앞으로 기대가 됩니다.

    연비와 제원 등 다양한 부분이 알고 싶은 소비자 마음이죠, 세금, 유지비 내용은 미리 작성한 내용으로 참고하길 바랍니다.

    [바로가기 클릭] - 기아니로 유지비 얼마면 돼?

    국내 친환경 자동차가 대세가 되어버린 환경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여러 자동차가 출시하고 있으며 그 속에서 진주와 같은 애마를 찾기는 힘든 부분이죠. 여러 글에서 좋은 정보 찾길 바라면서 즐거운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