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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티볼리 에어 가솔린 가격 연비 제원 세금
    국내자동차/쌍용 2016. 7. 11. 15:14

    쌍용 자동차에서 국내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모델 티볼리 가솔린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에어 모델에서 가솔린 모델은 없었던 파워트레인이라 기다리고 있었던 소비자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이죠.


    2가지 트림으로 티볼리 가솔린에서 보여 주었던 수동 미션은 적용하지 않고 두가지 트림 모두 자동 미션을 선택하였고, 옵션으로 4륜 구동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달라진 것은 파워트레인 가솔린 모델이란 것 외에 주목할 부분은 없습니다. 아쉬움을 주는 것은 유럽 모델에서 보여주는 수동 + 크루즈 컨트롤 적용하여 출시하였다면 사회초년생에게 더 가격 경쟁력을 높여 주지 않았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2.2 코란도 스포츠 적용)


    가솔린 파워트레인 구성과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프리카톡에서 티볼리 에어 가솔린 모델을 알아보았습니다.

    티볼리 에어 가솔린 가격 및 취등록세는?


    두 가지 트림 구성 출시, 디젤과 비슷한 티볼리에어 가솔린 가격

    티볼리 에어 가격

    21,100,000원 [취득세 7% 1,477,000원] 티볼리 에어 가격 IX

    23,100,000원 [취득세 7% 1,617,000원] 티볼리 에어 가격 RX


    디젤과 가솔린 모델 가격차는 없다고 느낄 정도 비슷한 가격입니다. 국내에서 저렴하고 품질과 성능이 좋은 티볼리 에어 모델이죠, 디젤 모델의 높은 연비와 낮은 가격 정책이 어쩜 소비자 선택은 당연 디젤 모델로 가겠단 생각이 드네요. (안전 사양을 높임)

    티볼리에어 가솔린 제원

    1.6L(1,597㏄) e-XGi160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126 ps/ 6,000rpm), 최대토크(16.0 kgm/ 4,600rpm), 아이신 6단 자동, 215/ 45 R18, 연료탱크(47L), 티볼리에어 가솔린 연비 10.8Km/L (FF구동, 복합연비) 제원 출시.


    기본제공스타일 & 주요사양 : LED 주간 주행등(DRL) & 포지셔닝 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스포티 D-cut 스티어링 휠, 스마트키 시스템, 스마트 스티어, 열선 스티어링 휠, ETCS + ECM 룸미러, 크루즈컨트롤 시스템, 오토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 후방 장애물 감지 시스템, 패션 루프랙, 투톤 루프.


     티볼리 에어 자동차세 (1년) = 290,654원

    티볼리 에어 가솔린 세금, 1년 유지비


    1년 15,000Km 운행시 유류비

    [가솔린 1,450원 기준] 68150*29.6 = 2,017,240원


    1년 유지비

    자동차세 [290,654원] + 유류비 [2,017,240원] = 2,307,894원


    가솔린 모델을 출시하면서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제조사와 경쟁력 있는 가솔리 모델을 출시하였지만, 디젤과 가솔린 모델을 의식한다면 소비자에게 이익인 디젤 모델의 선택이 높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유 

    가솔리 모델 가격 + 취득세 + 5년 유지비 = 5년 동안 들어간 금액

    디젤 모델 가격 + 취득세 + 5년 유지비 = 5년 동안 들어간 금액

    소비자에게 이익은?

    신차 출시 5년 기준 따진다면 저렴한 가격과 유지비가 좋은 디젤 모델이 좋음, 5년 뒤 중고 가격을 고려해서 구매한다면 소비자에게 이익의 자동차가 어떤 것이 좋을 것인지 알 수 있겠네요.


    [바로가기 클릭] - 2016 쌍용 티볼리 에어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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