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세그먼트 분류 용어 쉽게 이해
    자동차 뉴스 2016. 7. 11. 17:06

    자동차 관심이 많아진 요즘, 국내 자동차 분류는 다소 주관적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어렵게 외계인 말하는 것처럼 떠들어대는 미디어와 시승기를 보면서 왜 이렇게 혼자말을 하는 것인지 모르겠단 생각하는 분들 또한 많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 크기와 용도, 외형, 엔진 배기량, 연료 등으로 자동차 분류는 복잡하고 주간 적으로 나뉘어져 세그먼트 용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자동차 세그먼트가 뭔지 분류해 보았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자동차 분류는 경차, 소형차, 준중형차, 중형차, 준대형차, 대형차로 구분하며 부르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자동차를 부르거나 표기할 때 세그먼트로 표기하는 경우가 있죠. 해외 또는 국내 자동차 분류는 스포츠카를 제외한 세단과 MPV 모델에서 세그먼트를 적용합니다. 관련 내용 아래 참조하면 쉽게 설명되겠네요.


    자동차 A 세그먼트

    국내 자동차 경차에 해당되며, 모닝 스파크가 여기에 들어갑니다. 다른 경차도 A 세그먼트라 불러주세요.


    자동차 B세그먼트

    국내 자동차 소형차 해당, 프라이드, 엑센트 등 해당 되겠네요.


    자동차 C 세그먼트

    국내 준중형 자동차 쉐보레 크루즈, SM3 등 해당됩니다.


    자동차 D 세그먼트 

    국내 중형 자동차 SM6, 말리부 터보 해당되죠.


    자동차 E 세그먼트

    국내 자동차 중대형 자동차 K7, SM7, 쉐보레 임팔라 등 해당됩니다.


    자동차 F 세그먼트

    국내 대형 자동차에 속하며, 에쿠스, G80, 에쿠스 EQ900에 해당되네요.


    그냥 대형 자동차, 소형 자동차 등 이렇게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될 것을 굳이 세그먼트로 표현하는 이유는 표현의 자유이니 뭐라 말 할 수 없네요. 해외 나오는 세그먼트를 이해하고 있었다면 전달하는 이가 국내 부르는 분류처럼 변경해서 소개 했을텐데, 이해가 안되니, 해외 표기된 내용 그대로 세그먼트로 표현한다고 이해해주세요. ~~^^

    세그먼트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았네요, 남자는 타고 만지며 즐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동차를 사랑하고 좋아하는 것도 좋지만 여자친구 사귀면서 즐겁게 일하고 집중하셨으면 좋겠네요. 여러분의 놀이터 프리카톡 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