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6 상반기 소형 자동차 판매 순위 [북미]
    자동차 뉴스 2016. 7. 15. 14:54

    벌써 하반기가 시작되었네요, 해외 시장에서 국내 자동차 제조사가 얼마나 영향력이 있나 생각에 최근 북미 시장에서 깜짝 이슈가 되었던 기아 쏘울의 판매량을 보고 북미 시장의 상반기 소형 자동차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북미 시장은 국내 제조사에서 가장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 곳이죠, 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고, 국내 자동차도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다니 믿어야겠네요. 


    근데 해외에서 리콜 발생 있을 시 국내는 왜 리콜하지 않냐는 물음에 "국내 판매 자동차와 다르다"란 제조사 말과 다르게 안전에 대한 해외 모델과 다르냐? 물으면 "국내와 해외는 같은 부품으로 만들어지는 국내와 같은 자동차"다 무한 반복을 외치고 있어 혼동이 발생됩니다.


    2016년 상반기 소형 자동차 북미 판매순위

    1위 닛산 베르사

    2위 기아 쏘울

    3위 현대 엑센트

    4위 시보레 소니 (아베오)

    5위 혼다 피트

    1~5위 순으로 상반기 미국에서 판매 순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에 알려진 것과 달리 판매 순위 1위는 닛산 베르사 자동차네요. 어떤 자동차인지 궁금하여 내용알아보았습니다.


    닛산 베르사 북미 판매 모델 구성 세단, 해치백 두 가지 스타일 판매 중입니다. 가격은 세단이 저렴한 가격으로 11,990달러 시작, 해치백 가격 14,230달러 판매 중이네요.

    1.6리터 4기통, 109마력 5단 수동 모델입니다. 저가형이라 깡통 수준에서 옵션을 넣으면 가격은 많이 올라가겠네요. 


    기아 쏘울은 15,900 달러부터 시작입니다. 가격을 따져보면 저렴한 가격은 닛산 자동차이고, 실적을 따져 보았을 때 매출은 기아가 높기 때문에 1위라 봐도 무리가 없겠죠.

    인기가 높아 최근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출시 설이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테스트 차량이 보이기도 했었죠. 조만간 2017년 모델로 쏘울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보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