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복리 적금 예금보다 수익이 좋은 재테크
    생활/재테크 2016. 7. 16. 14:49

    돈을 모으려는 사람은 아끼고 조금한 것에 민감해질 때가 많아집니다. 그러지 않으려 해도 비교하고 의심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죠. 재테크 기술 중 여러가지 알아야 할 사항이 있고, 재테크 기술의 기초가 잘 되어 있으면 잘하게 되는 것이 이치겠네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복리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정말 중요한 부분이고 오해를 하고 있는 재테크 대한 내용이니 집중해야겠죠. 예전부터 복리 저축에 대한 좋은 내용을 익히 들어 봤던 내용이라 잘 알고 있는 사람이 많겠네요. 복리의 마법이라고 해야 하죠?


    복리 마법의 환상을 깨라!!


    일반인에게 복리 적금 어떻게 생각하세요? 말하면 아주 긍정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복리 적금으로 재테크를 하면 이자를 두배를 받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1980년대, 90년대까지만 해도 비과세 복리 예금 또는 복리 적금을 들 수 있었던 이유가 환상을 가지게 했던 것이죠.


    이자 수익 높은 순으로 따지면?

    1. 비과세

    2. 세금우대

    3. 복리

    4. 단리 


    최고 높은 수익으로 적금과 예금의 이자에 대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이자 수익으로 복리 적금 예금이 세 번째이네요, 왜?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 궁금해야 하겠죠.

    보통 적금 또는 예금 등 다양한 저축 상품에는 세금이 붙습니다. 예를 들면, 36개월 2% 이자의 적금 만기 찾을 때 2% 이자 수익에 대한 15.4% 세금을 공제하고 지급하죠. 복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자 수익 만큼 세금을 공제한 후 지급하는 시스템이네요.


    그런 이유에 비과세 상품을 찾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계산한 이미지를 보도록 하죠.


    복리 적금 비교 내용이었습니다. 비과세 이자 수익이 더 높죠, 세금에 대한 내용이 중요한 부분이라 첫 시간에 사회초년생에게 필요한 3가지 재태크 대한 내용도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첫 시간 내용 팩트는 적금에 대한 이자 수익 + 세제혜택 + 소득 공제에 따른 부 수입 적용할 수 있어 1개월 85만 2천원 저축으로 수익은 1개월 약 1천 만 원 적금 수익보다 좋은 내용으로 알려드렸죠. (적금 계산기로 직접 계산해 보세요)


    두 번째 시간에 복리에 환상 때문에, 보험, 생명 등 여러 미끼 상품의 복리 이자 지급한다는 내용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도 실질적으로 수익은 단리 적금 보다 못하는 경우가 많아 준비한 내용입니다.


    수익 좋은 비과세 상품은 어떻게 가입?

    아무나 들 수 있으면 좋겠지만, 적금과 예금 상품의 수익성 좋은 것은 제약이 많습니다. 1가구 1통장, 저축기간 3~5년 등 다양한 제약이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없다는 게 여러분들이 힘들어 하는 부분이죠.


    이것을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정부에서 마련한 비과세 해외 투자 펀드를 알아보며 준비하면 기간은 길지만 수익은 복리 적금보다 좋은 혜택을 줍니다. 여기에 비과세 복리 상품은 없겠지만, 만약! 있다면 최고의 수익을 보장하는 상품이겠죠.

    비과세 복리가 아니라면, 복리 상품에 대한 환상이 깨졌으면 합니다. 비과세 상품은 여러분의 재테크에 수익성을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분산 투자 법칙 생각하셔야 하는 것 아시죠.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