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웨이 메이트북 vs 삼성 갤럭시탭 프로s 가격 사양 비교
    생활/IT 2016. 7. 22. 09:16

    2016년 2월 출시하면서 공개된 화웨이 노트북이 큰 이슈를 가지고 왔습니다. 2015년부터 샤오미 노트북에 대한 저가형 모델로 성능은 i7 코어에 가격은 30만원대 출시한다는 내용에 세계 IT업체는 기장감을 늦출 수 없었던 내용은 한 번쯤 접한 내용이었죠.


    중국은 핸드폰에 이어 PC까지 세계 시장을 점령하려는 듯 무서운 속도를 내며 세계 1위 IT기업을 긴장하게 만들고 있죠, 최근 발표한 화웨이 메이트북을 출시하면서 국내 언론의 가격은 놀랄 수 밖에 없어, 화웨이 메이트북 가격 정보를 다시 확인하며 내용 정리 하였습니다.


    언론에서 이야기한 내용은 샤오미 노트북 사양을 높인 것을 300달러 출시한다는 내용과 화웨이 메이트 700달러에 출시한다는 내용이었네요. 정리하자면 언론에서 이야기하는 정보는 싼 가격에 좋은 사양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전달을 하고 싶었던 모양입니다.


    샤오미 노트북은 윈도우를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리눅스 운영 체계를 담는 것이고, 700달러에 출시한 화웨이 메이트북은 순수 본체 가격이죠, 본체 + 스타일러스 + 키보드 까지 합친 가격은 150달러 상승하게 됩니다.

     화웨이 메이트북 디자인 애플 소송감?

    디자인을 보면 처음 보는 이미지는 아닙니다.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크기에 디자인 곡선 또한 비슷하게 출시되었네요, 맨 하단 영상을 통해서 직접 느껴보세요.

    삼성 전자는 중국IT 제품 출시를 보고 어떤 조치를 취했을까? 생각하면 가만히 있지 않았겠죠, 대응할 수 있는 모델 삼성 갤럭시탭 프로S 출시하였고 비교할 수 있는 스펙이 보여 출시된 정보 비교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냥 비교할 수 있는 자료로 보았으면 좋겠네요.


    [화웨이 메이트북 사양 VS 삼성 갤럭시탭 프로S 사양] 

    화웨이 메이트북은 두 가지 모델로 출시하였습니다. 12인치 코어M3, 코어M5 모델로 4기가 메모리에 125GB, 256GB SSD 적용한 모델이죠. 가격만 놓고 보면 삼성 제품이 더 좋아 보이네요. (북미 출시 가격으로 비교 내용 임)


    메이트북 고사양 13인치 모델은 6세대 코어 i7-6500U 프로세서와 8GB 램(RAM), 윈도우 10 운영체제 등의 고사양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물론 가격은 비싼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미지 삼성 갤럭시탭 프로] 


    IT 모델의 혁신적인 가격만이 살아 남는 길인데, 출시 가격을 비교해보면 그닥 좋은 가격만은 아닌 것 같죠, 마이크로 서피스북 경우 같은 사양에 가격이 높게 출시 되어 있어 경쟁력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해외에서 비교 대상은 국내 모델인 삼성과 화웨이 모델를 비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화웨이 메이트북 가격이 삼성 갤럭시탭 프로 가격 보다 높은 것이 어쩌면 발목을 잡을 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영상을 통해서 화웨이 메이트북 디자인 느껴보았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