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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혼다 NSX 제원 믿기 어려운 스포츠 조합인가?
    일본자동차/혼다 2016. 8. 3. 03:50

    세계 시장은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모델이 세상을 변경할 중심 자동차 처럼 세단, 트럭, 스포츠 모델에서 하이브리드, 전기차 모델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혼다에서 오랜 시간 동안 광고 하였던 스포츠카 모델이 있었죠.


    혼다 고급 브랜드인 아큐라에서 출시한 스포츠카 모델인 2세대 NSX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입니다. 국내 제네시스 G70 하이브리드 터보가 NSX 경쟁 상대 모델로 출시할 예정이라 국내 모델에 대한 기대도 높습니다. (한국인 마인드가 짙나요)


    북미 시장과 유럽, 중국을 목표를 하고 출시하는 이 녀석은 다른 모델과 다르게 테슬라 전기차와 비슷한 모터 위치와 구조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테슬라 모델 S는 고급 옵션에 모터가 고성능 3개가 적용하였는데, 모터 위치는 전륜 모터 1기, 후륜 모터 2기 구성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NSX 모델 경우 반대로 전륜 2기 모터, 후륜 1기 모터로 약간 변경된 스타일이지만, 구성 요건은 비슷하게 갖춘 것이죠. 디자인이 아름답다는 찬사는 잊지 않고 듣으며, 세계 스포츠카 마니아에게 유독 눈길을 받는 것 같습니다. 외관적 아름다운 디자인과 풍부한 성능 수치와 실제 보여지는 성능은 스포츠카와 견주어도 스피드하며,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어 러브 콜 받고 있죠, 혼다 NSX 제원을 볼까요~! 

    세계 스포츠마니아 러브 콜 받는 혼다 NSX 제원은 

    빠른 속도에 민첩한 핸들링으로 응답하기 위해서 SH-AWD 구성으로 출시한 것인데요, SUPER HANDRING - AWD 내용으로 빠른 민첩성으로 움직이는 모든 휠 구동 스포츠카 입니다. 가변 밸브 토크 시스템이 적용된 것으로 드라이브 안정적인 역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엔진 부분 (아큐라 테크닉칼 스펙정보)

    3.5리터(3493cc)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500마력(6500 ~ 7500 rpm), 최대토크 56.3kg.m (2000 ~ 6000 rpm), 9단 DCT 미션, (앞)245/ 35 ZR19, (후)305/ 30 ZR20, 연료탱크 59L.


    혼다 NSX 북미 출시 연비

    도심 8.9Km/L, 고속도로 9.3Km/L, 복합연비 8.9Km/L 


    후륜 단일 모터 제원

    35KW (47마력) 3,000rpm, 토크 15.1Kg.m (500 ~ 2000 rpm) 


    전륜 모터 제원 

    27KW + 27KW (36마력 + 36마력) 4,000rpm, 최대토크 (7.5Kg.m + 7.5kg.m) 0 ~ 2000 rpm


    시스템 제원 [엔진 + 모터]

    시스템 출력 573마력, 시스템 토크 66.0Kg.m, 최대 속도 307Kmh 속도 제한, 운행 모드 시스템 : 자동, 스포츠, 스포츠 +, 트랙

    사용연료 : 가솔린 [고급유] 91 ~ 93 OCTANE 사용 권장 국내 옥탄가 96~99 고급유 해당.


    제로백 (3.1초, 0-100Kmh)

    혼다 NSX 가격 : 156,945달러 (1억 7,381만원)

    국내에서 제네시스 G70 하이브리드 쿠페를 경쟁 상대로 말한다면 아마도 일본에서는 말도 안되는 소리라 할 수 있습니다. 혼다 NSX 경쟁 자동차로 페라리 458 모델을 지목해 어쩌면 국내 마니아 들은 말도 안되는 소리라 할 수 있겠네요.

    미드 엔진 적용 방식으로 쿠페 자동차입니다. 이번 출시한 모델은 하이브리드 개념의 스포츠카지만 연료에 큰 비중을 차지 한다고 할 수 없으며, 마력과 토크의 증강과 배분을 목적으로 출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포르쉐와 다른 스포츠카에서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성공 사례가 없어, 이번 NSX 스포츠카 성공에 대한 궁금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혼다 관계자는 브랜드의 상징적인 의미로 NSX를 국내 가져오면 좋겠다는 표현을 남기면서 아쉬움을 토론했는데요,

    NSX 국내 출시하기 위해서 현실적인 제약이 매우 많다"며 "1개의 차종을 들여오기 위해, 특히 NSX같은 경우 관련 부품과 정비 인력은 물론이고 NSX를 위한 전용 정비 시설까지 새로 갖춰야 하는 부담을 이유로, 적극적으로 도입을 추진하지 못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한마디로 우리나라엔 판매할 계획도 들여올 생각도 없는 것이죠. 날렵한 이미지로 다시 돌아온 2세대 2017 혼다 NSX 모델 소개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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