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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벨로스터 터보 가격 DCT 수동 제원 세금 정보
    국내자동차/현대 2016. 8. 14. 02:58

    벨로스터 터보 DCT 수동 제원 세금 

    해외에서 잘 나가는 스포츠카 현대자동차 모델 중 비대칭형 도어를 채택한 벨로스터 터보 DCT 수동 제원 세금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무한도전 스피드 레이서 편에서 보여준 스포츠카 레이싱용으로 개조된 마스터즈급 벨로스터 터보에 소비자는 많은 시선을 두었던 것 같다. 터보 모델에 급 관심을 가지는 시기이었던 것이다.


    여기에 북미에서 안전, 연비, 실내공간, 기술력, 드라이빙감, 안락함 등과 함께 운전자들의 주관적인 요소 중 하나인 신차의 매력도 대한 평가를 합해 미국에서 10대 멋진 신차로 선정되었다.


    멋진 디자인과 스포츠카 매력을 담은 7단 DCT 채용 버전으로 최대출력 204마력의 벨로스터 터보 모델은 북미 시장에서 승승장구 판매량을 올리며 인기는 좋았다. 



    이후 아반떼 스포츠를 출시한 것이다. 파워트레인은 기본적으로 벨로스터 터보 1.6 GDI와 동일한 것을 적용하였다.


    벨로스터 터보 가격 및 연비 (가솔린)


    벨로스터 터보 가격 (1,591cc) 12.4㎞/ℓ

    21,900,000원 디스펙 (M/T)

    23,700,000원 디스펙 DCT (A/T)



    벨로스터 터보 DCT제원

    1.6리터(1591cc) 1.6 Turbo GDi 엔진, 최고출력 (204ps/ 6,000 rpm), 최대토크 (27.0 kgm/ 1,750~ 4,500 rpm), 7단 DCT, 225/ 40 R18, 벨로스터 터보 최고속도 214(㎞/h), 연료탱크50L, 벨로스터 터보 제로백 (8.4초, 0~ 100㎞/h)


    벨로스터 터보 수동제원

    1.6리터(1591cc) 1.6 Turbo GDi 엔진, 최고출력 (204ps/ 6,000 rpm), 최대토크 (27.0 kgm/ 1,750~ 4,500 rpm), 6단 수동, 225/ 40 R18, 벨로스터 터보 최고속도 214(㎞/h), 연료탱크50L, 벨로스터 터보 제로백 (8.4초, 0~ 100㎞/h)


    벨로스터 터보 세금

    1년 자동차세 = 289,562원


    벨로스터 터보 수동 [구입 취득세 7%] = 1,533,000원

    벨로스터 터보 DCT [구입 취득세 7%] = 1,659,000원



    2016 벨로스터 터보 유지비

    1년 15,000Km 운행 유류비

    12.4㎞/ℓ [가솔린 1400원 기준] 70,000*24.2 = 1,694,000원

    유류비 + 세금 = 1년 유지비


    후속은 진정한 스포츠카 출시?

    2015년 4월 서울모터쇼에서 벨로스터 새로운 모습을 담은 RM15 콘셉트카를 공개하였다, 레이싱 콘셉트 모델로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카본파이버 강화플라스틱 바디패널을 적용하여 차체 무게를 약195kg 다이어트 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소식으로 다음달 19일 예정으로 신형 i30가 출시하게 되었다. 기존의 2.0 가솔린, 1.6 디젤 엔진 라인업에 다운사이징 1.6리터 가솔린 터보를 추가한다는 것이다.


    벨로스터 터보 후속으로 알려진 2017 모델은 2.0터보 엔진을 장착한 270마력의 고성능 모델로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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