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6 쌍용 LIV-2 콘셉트 (Y400 concept)
    국내자동차/쌍용 2016. 10. 10. 13:51

    쌍용자동차는 공식적으로 파리모터쇼에서 2020년 출시 목표인 Y400의 최종 콘셉트 모델을 공개하였고 관련 내용은 언론에 통해서 접하셨을 것 같습니다. 쌍용의 미래 성장을 위한 또 다른 전략으로 강구한 모델이며, 강력한 SUV의 스타일링, 고급스러운 리무진의 운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SUV 모델로 출시할 예정이죠.


    국내 공식적인 내용은 확실한 출시 일까지 밝히지 않았지만, 외신 내용에 따르면 쌍용자동차 CEO는 2020년 목표를 두고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현대 싼타페, 기아 쏘렌토 경쟁 모델로 출시할 것을 알려졌습니다. 이와 같은 신차 출시는 국내 뿐만 아니라 유럽 시장에서 판매 성장이 가속화되고 해마다 60%까지 증가한 판매에 따라 쌍용자동차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개발한 것으로 밝힌 것이죠.


    2016 쌍용 LIV-2 콘셉트 어떤 모델?

    2016 쌍용 LIV-2 콘셉트 D세그먼트 대형 SUV 모델로 2013년 LIV-1 콘셉트 차량으로 공개 했었던 후속 모델입니다. 이전 모델과 달라진 점이 궁금해 두 이미지를 합쳐 보았고, 쌍용 Y400의 콘셉트로 모노코크 플랫폼을 공유한 LIV-2 설계 된다는 내용이죠. 우리가 알고 있던 렉스턴 후속과 달리 새로운 모델로 출시 하는 것으로 거론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상 LIV-1, 하 LIV-2]


    모노코크 플랫폼이란?

    2016 쌍용 LIV-2 콘셉트는 모노코크 차체(Monocoque) 플랫폼으로, 이 플랫폼은 차체 중, 프레임과 통합되어있는 차체로 사용되는 것으로 반대는 프레임 차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차체보다 더 많이 찌그러지지만, 충격을 차체 전체로 분산 시켜주기 때문에 프레임 차체보다 오히려 더 안전하여 일반 승용차에 많이 쓰이고 있죠. 하지만 최근에는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도 일반 승용차와 함께 모노코크 차체가 쓰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모델은 역시 코란도 스포츠를 생각할 수 있겠네요.




    아직까지 콘셉트 차량이라 제원은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이전 2013년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한 LIV1의 대략적인 제원을 통해서 앞으로 출시할 모델의 궁금함을 풀어보아야겠습니다.



    모델 LIV-1 제원

    엔진 (가솔린, 디젤)

    미션 (6 M/T, 7 A/T))

    치수 : 전체 길이 4,870(mm), 전체 폭 1,950(mm), 전체 높이 1,850(mm), 휠베이스 2,835(mm)



    드라이브 시스템 : 2WD / 4WD (TOD)

    좌석 : (5, 7석)



    2016 쌍용 LIV-2 콘셉트 모델의 현재까지 알려진 제원은 LIV-1 모델 외에는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엔진에 대한 내용은 새롭게 개발할지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늘 지켜왔던 분들은 예상하리라 봅니다. 2.2리터 엔진이 유로6 기준 만족하는 엔진이기에 의심할 여지가 없어 보이죠.



    새롭게 개발된 가솔린 터보엔진

    2016 쌍용 LIV-2 콘셉트 가솔린 모델은 최근 개발된 XGI-200 TGDI을 올 6월 새롭게 엔진을 공개 하였습니다. 2.0리터 터보 엔진이지만 3.2리터 엔진과 동등한 성능을 갖춘 엔진으로 체어맨W와 LIV-2 가솔린 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IV-2 디자인

    2016 쌍용 LIV-2 콘셉트 디자인은 자연의 웅장한 움직임을 주제로 디자인에 담아 웅장함과 편리성을 강조한 대형 프리미엄 SUV을 표현합니다.



    LIV-2 편리

    시대의 흐름은 실내에서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으며, 이번 LIV-2에서 센터페시아 9.2인치 모니터와 헤드레스트의 10.1인치 모니터 등 총 3개의 디스플레이 적용하여 통합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하게 되죠. Wi-fi 미러링과 더불어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다양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2열까지 연결된 센터 콘솔과 개별 시트를 적용하여 대형 SUV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독립된 2열 콘솔에는 스마트폰을 통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접근이 가능한게 인상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헤드셋과 전화 충전와 서라운드 사운드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품질 터치 조작부뿐만 아니라 제한없이 스마트 폰 사용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은 두 번째 행의 센터 콘솔에서 제어할 수 있게 했죠.



    LIV-2 안정성

    유럽을 초점을 맞춘 LIV-2는 안전성을 높이는 BSD(Blind Spot Detection) 사각지대감지장치,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 첨단운전자보조 등 기술을 적용해 충돌 사고를 예방하며, 동급 최다 수준 9에어백을 적용해 사고 발생 시 안전성을 높이게 됩니다.



    현대적이고 매력적인 스타일의 강력한 디자인을 표현한 LIV-2를 보며 기대감을 높이는 디자인에 국내와 해외에서 가격을 현실적으로 책정되길 바라며, 앞으로 출시할 쌍용자동차 신차 소개에 대한 높아지는 시선은 저만의 기대감은 아니겠죠?



    앞으로 강력한 CO2 배출 규제가 얼마 남지 않아, 친환경 자동차를 준비에 대한 부분이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LIV-2에 친환경 자동차 대한 하이브리도 모델의 궁금증도 생기고 있지만 아직까지 관련 내용은 접할 수 없었습니다. 


    쌍용에서 대책을 강구하지 않을까?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네요. 마지막으로 쌍용자동차에서 공개한 LIV-2 티저 영상을 통해서 조금 더 역동적인 디자인을 느껴 보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