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M6 LPE 가격표 LPG 옵션 LPI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삼성 2016. 10. 31. 20:37

    르노삼성자동차 중형세단 유명 모델인 SM6는 2016년 가장 인기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더불어 장애인이라면 SM6 LPG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SM6 장애인 차량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과 궁금했던 다양한 정보를 담아보았습니다.


    SM6 LPE 누가 살 수 있나?

    SM6 LPE는 일반인은 구매할 수 없으며, 장애인과 렌터카, 택시 등 한정된 인원 한해서 판매가 되고 있으며 SM6 LPE 고려하는 장애인이라면 저렴한 렌터카를 고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애인 차량보다 렌터카, 택시는 옵션이 다소 낮게 적용돼 비교적 가격은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SM6 LPG가격, SM6 LPI 가격 SM6 LPE 가격 등 모두 같은 SM6 가격 이야기지만 부르는 명이 달라 서두 제목을 표현하였습니다. 장점인 가격 비교는 아래 가격표 내용으로 확인하기로 하죠.


    핫한 중형 세단에 저렴한 가격대를 고려할 수 있지만, 자동차 품질 좋지 않거나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아마도 자동차를 구매하고 싶은 마음은 힘들겠죠, SM6 모델은 르노삼성 자동차에서 생사를 걸고 진두지휘하에 만들어진 모델이며, 서비스 또한 좋은 평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량이 높다 보니 대기 시간이 있지만, 그 또한 기다려 볼 만합니다. SM6 주문 후 생산 공장에서 전화를 통해서 공정진행 상황을 정보와 마지막 도장 시점에 다가왔을 때 전화로 알려주는 시스템은 인상적인 부분이었습니다.


    르노삼성에서만 받아본 경험이고 다른 자동차에서 느껴보지 못한 서비스에 신차를 기다리는 설렘은 만족스럽죠.



    신기술 LPE 도넛을 추가하여 고질적인 불편함이었던 연료 탱크를 SM6 LPG 도넛으로 개선하여 트렁크 크기는 일반 세단과 같게 적용하였고, SM6 LPG 연료탱크가 노출되지 않아 트렁크 짐의 여유 공간은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LPG 차량에서 실을 수 있는 여유 공간이 놓아진 르노삼성자동차는 LPI 이용자의 편리함을 담아졌습니다.


    SM6 LPE 장점을 알아본다면, SM6 LPE 렌터카의 저렴한 가격과 중형차의 넓은 실내 공간, 스마트 해진 실내의 S링크는 전반적인 르노삼성의 LPI 모델을 기를 살려주는 옵션으로 러브콜이 늘고 있습니다.



    출시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보며, 참고할 내용은 일반적인 가격표가 아니라 홈페이지 공시된 가격과 옵션 가격 세금 등 정보를 담아보았습니다. 혼돈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SM6 LPE 가격표 (옵션표 포함)


    SM6 LPE 가격표 (장애인, 렌터카, 택시)

    [모바일 손으로 확대 보기 가능]



    장애인 1~3급 등급 일 경우 취득세 면세가 됩니다. 면세 가격을 참고 바라며, 장애인 4급부터 7% 취득세 적용되니 관련 내용을 두 가지로 보아야겠습니다. 렌터카, 장애인 두 가격 차는 다소 높은 편이라 SM6 렌터카 가격표가 저렴함을 보여줍니다. 경제적으로 부유하지 않다면 저렴한 렌터카 모델을 고려하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SM6 장애인 차량 중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죠.


    가격 정보에 기재하지 않은 프로모션까지 생각한다면 렌터카 가격은 조금 더 내려가게 됩니다. 프로모션 정보는 꼭 확인해 보세요.



    LPI 엔진을 탑재하였고, S 링크 적용 부분은 누군가에게는 신의 한 수,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힘든 상대로 알려졌는데요, 젊은 감성을 가지고 있어 스마트 기기를 잘 다루는 사람에게는 정말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에게 힘들 수 있다는 생각은 이용자마다 호불호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SM6 노바 LPE 유지비 및 세금


    SM6 장애인 1~3급은 자동차세 + 취득세 면제입니다.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장애인용 주차권을 발급 받는다면, 고속도로세와 주차요금 할인까지 챙길 수 있으니 꼭 장애인 주차권을 활용해야겠죠.



    LPG 충전 요금 기준으로 1년 유류비, 1년 유지비, 1개월 유류비, 1개월 유지비를 준비하였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1개월 유지비 + 1개월 할부 또는 리스 가격 = 1개월 총지출을 예상할 수 있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추천하고 싶은 것은 누가 뭐라 해도 자신에게 맞는지 느껴보고 확인하는 게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요, 가까운 영업점에서 S 링크 직접 체험하고, 시승을 통해서 직접 느껴 보았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