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80 스포츠 제네시스 2017 이제 시작이다.
    국내자동차/현대 2016. 11. 1. 14:51

    제네시스는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를 시작을 알리고 앞으로 제네시스의 라인업은 2020년까지 6종으로 구성하게 됩니다.


    고급 브랜드 런칭에 G90 모델과 G80 모델을 출시하였고 이번엔 스포츠 모델을 공개 후 판매에 들어갔죠.


    제네시스 G80 모델을 고급화 시킨 것이며, G80과 비교 시 외관상 큰 차이를 알 수 없어 왜 필요한지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일 텐데요. 성능에서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으며, 포지션이 조금 애매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출시 의미?

    제네시스 브랜드 출시가 얼마 되지 않은 첫 번째 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이란 점에서 깊이 생각하게 합니다. 신규 브랜드 이름으로 등록한 자동차 종류가 많지 않고, 앞으로 체계를 잡아가야 하는 문제가 남아있죠, 제네시스 브래드 고급화 전략에 왜 스포츠 모델이 필요한가? 의구심이 가질 수 있습니다.



    최근 공격적인 현대자동차의 스포츠 N 브랜드에서 느낄 수 있듯, 세계 시장은 문명의 발달과 함께 3가지 속성을 가진 자동차를 원합니다. 강하고, 멋지고, 똑똑한 자동차를 원하죠. 현대인의 자동차 원하는 구성 요소에 핵심 부분인 고성능 모델이란 점을 감안한 현대자동차는 세계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체계적인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한다면 BMW5 시리즈가 있다면, M5 모델이 있듯 고성능 이미지를 부여해 일반 모델에서도 성능이 좋다는 인식을 하도록 하는 것이죠.



    G80 스포츠가 판매량이 좋든 나쁘든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G80 스포츠 체계적인 시장을 꾸려야 하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G80 스포츠가 출시했으니, 앞으로 G90 스포츠의 3.8터보를 기대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제네시스 브랜드는 향후 5년간 4종의 신규 모델을 추가할 예정이고, 새롭게 개발할 모델은 중형 럭셔리 세단 (G70), 중형 럭셔리 SUV (GV80), 대형 럭셔리 SUV (GV90), 고급 스포츠형 쿠페 (GC70, GC80, GC90) 등으로 구성됩니다.


    단독적으로 제네시스 고급 스포츠 쿠페인 (GC70, GC80, GC90) 있지만, 중형 럭셔리 SUV (GV80)와 대형 럭셔리 SUV (GV90)에서도 BMW M5 경쟁할 고급 고성능 SUV가 출시한다고 예상을 할 수 있죠.



    앞으로 출시할 제네시스

    2017 제네시스 G80 스포츠가 앞으로 어떤 자리를 잡아 가는지, 또는 판매량이 얼마나 좋을지, 예상하는 것보다, 2017 제네시스 G80 스포츠 출시만으로 일단 제네시스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력은 벌써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전 포인트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낸 제네시스 브랜드, 일본, 독일 자동차 아우디, BMW, 벤츠 등 향후 출시 모델과 제네시 브랜드가 출시한 모델에서 경쟁으로 해외에서 어떤 영향력을 보여줄지 자세히 본다면 재밌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