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UV 시장 판도를 바꿔버린 르노삼성 QM6
    국내자동차/삼성 2016. 11. 5. 16:36

    국내 자동차 시장은 준대형 SUV에서 독보적인 시장 형태를 보여 왔었습니다. 쌍용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를 예를 들 수 있겠죠.


    이렇게 형성된 국내 SUV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낸 QM6, 성공을 이루어 내려고 소비자의 관심 받았던 SM6 관련 디자인 토대로 더 웅장한 QM6 SUV를 내어 놓았는데요. 첨단 장치를 적용하고 국내 소비자를 저격수처럼 정조준했었지만, 기대감 높았던 만큼 9월 판매량은 좋지 않았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QM6 위치에 대해서 아무도 알 수 없었죠.


    11월 실질적인 판매 순위가 공개 되었습니다. 첫 출시부터 만족스럽게 보아왔던 QM6가 기대했던 판매량을 확인 해보니 기대했던 결과가 나타난 것 입니다. 국내 시장을 뒤 흔들어버린 QM6 판매량 얼마나 잘 만들었기에 이렇게 팔렸을까? 궁금하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르노삼성 QM6 어떻게 만들었길래?

    르노삼성 QM6는 SM6 모델과 같은 디자인에 날렵함을 담은 자동차입니다. 닛산 캐시카이 플랫폼과 2.0dCi 엔진에 CVT 미션을 적용하였죠, 프랑스 르노 그룹의 파트너 닛산 엔진과 변속기를 조합되어 효율성은 높이고 출력은 높게 세팅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는 높게 되었습니다.



    콘셉트 맞게 날렵한 디자인과 과감한 출력은 잘 달리도록 세팅하게 된 것인데요. 여기서 물건으로 대접 받는 AWD 구동의 조합은 인텔리전트 시스템 적용으로 운행 환경에 따라 전륜과 후륜이 비율이 달라집니다. 


    노면의 조건, 힘의 분배 조건따라 변화는 전후륜 분배 시스템은 적절한 타이밍 맞게 잘 적용되어 훌륭한 드라이브를 제공합니다.



    르노삼성 QM6 실내 감성은?

    오디오 시스템을 보스 시스템으로 차별하고,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을 적용해서 디젤 SUV에서 고질적인 소음 문제점을 해소했죠, 국내 처음 도입 시스템이라 앞으로 다른 제조사에서도 많이 사용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그만큼 SUV 소음을 획기적인 차단 시스템으로 알려졌습니다.



    SUV에서 세단을 운전하는 것처럼 조용하다... 핵심 포인트 인데요, 소음 주파수를 역방향으로 내어 실내 소음을 완전히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QM6 제원


    177마력에 38.7Kg.m의 토크로 이륜구동, 사륜구동으로 나뉘지만 파워트레인 제원은 같습니다. 


    충분한 가속력을 내는데 CVT 미션 조합이 잘 어우러진 평가를 받지만, 예전부터 닛산 CVT 미션 적용한 자동차는 효율성과 충격이 없어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았습니다. 물론, 스포츠 모델처럼 미션 충격 없는 걸 싫어하는 사람도 많죠. 


    르노삼성 QM6 가격이 얼마길래?


    르노삼성 QM6 2WD 가격


    르노삼성 QM6 4WD 가격


    가격 차는 국내 SUV에서 제시한 가격보다 좋은 편으로 옵션을 제외한 2WD와 4WD QM6 크게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르노삼성 QM6 유지비 세금


    1개월 총지출이 얼마나 들어가면 QM6와 함께 생활을 재미나게 보낼 수 있을까 고민한다면, 위의 이미지에 나와있는 1개월 유지비 + 1개월 할부 또는 렌터카 금액 = 1개월 총지출 산출할 수 있겠네요.



    전체적인 QM6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실질적인 차주의 주변인까지 점점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출시 2개월이 된 시점에 너무 설레발 치는 건 아닌지 모르겠지만, 직접 영업점에서 느끼고 운행해 보면 정말 다르다, 느낌 가질 것 같습니다.  



    경쟁모델 10월 판매량은 국내 SUV 2위를 나타내고 있죠, 앞으로 서비스 품질에 더 매진한다면 국내 1위 탈환은 시간 문제가 아닐까 혼자만의 예상하면서, 소비자 마음을 알아주는 기업이 2017년에도 사랑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