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혼다 어코드 가격 세금 유지비
    일본자동차/혼다 2016. 11. 6. 08:10

    일본자동차 혼다는 9세대 모델인 어코드 세단을 국내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세계 시장에서 사랑받는 모델이라 국내 쏘나타와 같은 명성을 얻고 있는 모델이죠. 2015년 페이스리프트 변경은 실내와 외관 모두 다른 모습으로 변화된 모습을 보여줬지만, 외관상 많은 변화가 없는 듯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보는 것과 달리 실내 구성 및 전체적인 분위기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혼다 어코드 출시 모델

    세계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혼다 어코드는 하이브리드, 혼다 어코드 쿠페, 혼다 어코드 세단으로 각기 다른 색깔의 매력을 담고 있으며, 국내시장 경우 세단 단일 모델만 판매하고 있죠.



    9세대 혼다 어코드 외관

    혼다 어코드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메탈릭 프런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익사이팅 H 디자인으로 변경되었고, 혼다의 고급브랜드 아큐라의 전체적인 이미지로 변경하였으며 혼다 어코드 달라진 외관은 진보된 디자인과 역동적인 스타일로 나타내는 게 특징입니다.



    혼다 어코드 세단 경우 페이스리프트 날렵한 이미지에 트림 이름을 조금 다르게 적용하고 있는데요, 어코드 스포츠 이름을 붙여 날렵한 이미지와 같게 적용해 보는 시선이 달라지는 느낌입니다. 스포츠 이름을 붙였다고 파워트레인의 출력이 좋아진 것은 아닙니다.



    9세대 혼다 어코드 실내

    이전의 올드 함을 벗어 버리고 실내 구성을 바꿔, 2단 모니터, 터치스크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애플 카플레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 클라우드 기능 내비게이션 등 첨단 IT 기술을 대거 적용하며 트랩 버튼을 쉽고 단순하게 적용한 부분이 확연하게 달라진 실내 모습입니다.



    9세대 혼다 어코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시야를 높인 계기판, 원격 시동 장치 등 첨단 IT기술을 대거 적용했고, 새롭게 적용된 원격 시동 장치는 간편한 조작으로 엔진 및 공조장치 작동 가능합니다. 리어 멀티 앵글 카메라, 새로운 주차 센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장치, HDMI, USB, 파워아울렛, 블루투스 핸즈프리, 오디오와 스트리밍 기능 등 편의 사양을 추가해 앞서 언급한 내용의 달라진 것을 체험할 수 있겠네요.



    2017 혼다 어코드 가격은?

    2017 혼다 어코드는 2.4L 파워트레인으로 북미에서 22,000~ 28,000달러 사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경쟁 모델을 북미와 같은 가격에 판매하는 쏘나타 그리고 K5와 경쟁 구도에 있습니다. (3.5L는 내용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국내와 가격 차가 많죠. 국내 판매하는 어코드는 EX 윗 단계 풀옵션 가격입니다. 북미 시장도 풀옵션 가격이죠. 풀옵션 가격이 아닌 것처럼 이야기가 있지만, 실질적인 필요 옵션을 생각하면 풀옵션으로 보아도 좋습니다. 2016 국내 가격과 취등록 세금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혼다 어코드 가격 (세금 포함)


    혼다 어코드 가격 (2.4L, 3.5L)



    혼다 어코드 시승기 또는 수치상 보이는 치수를 따졌을 때 2.4리터 파워트레인을 만족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고출력을 생각하는 모델 경우 6단 미션이 적용된 3.5리터 엔진을 선호하지만, 국내 소비자층이 30대 중반~ 60대까지 생각한다면 CVT 적용된 2.4리터 엔진에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혼다 어코드 제원


    6기통과 4기통 차이가 크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겠지만, 어코드가 잘 만들어진 이유가 실질적인 속도 반응은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FF 구동에서 표출할 수 있는 성능은 제한적인 이유가 담겨 있는데요, 만약 FR 후륜이나, AWD 모델이었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겠죠. (사례 : 그랜저 디젤, 임팔라 제로백, 제원 비교)


    혼다 어코드 유지비 (자동차세 포함)


    자동차 할부 또는 리스 계획이라면 지출 정보를 산출할 수 있으며, 1년 15,000Km 운행 기준으로 만들어진 이미지 내용에서 1개월 유지비 + 1개월 할부 또는 리스 가격 = 1개월 총지출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9세대 모델까지 40년 넘는 시간 동안 많은 기술이 함축된 모델입니다. 국내 소비자 경우 만족스러운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는 모델이죠. 아직 쿠페와 하이브리드 모델이 국내 들어오지 않았고, 하이브리드 출시한다면 이 모델 만큼은 집중하여도 좋을 것 같네요.



    그 이유는 다시 한 번 소개하도록 하죠. 혼다자동차의 패밀리룩으로 출시한 어코드 내용으로 준비한 내용이며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