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대선 결과 발표까지 바꿔버린 최순실 게이트생활 2016. 11. 9. 14:46
미국 대통령선거가 시작되었고 국내에서 우려하는 일이 발생할 것 같은 분위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은 바닥으로, 환율은 수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은 나빠지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암울한 사건에 뉴욕 타임스지 그림으로 게시한 내용은 충격을 주었습니다. 한국에서 일어난 사태를 누구보다 잘 표현하고 있어 이미지 내용만으로도 무슨 말을 하려는 지 잘 알 것 같은 내용입니다.
국내 상황 때문에 연관 지을 수밖에 없는 현실 토대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국의 대통령 선거는 상반기부터 관심이 많았던 내용이며, 지지율에 대한 조사해 작성한 기억이 있습니다. 탄탄한 지지율과 여론 조사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었던 힐러리의 현재 상황은 좋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트럼프의 막말과 여러 이슈 내용에 힐러리의 지지율 상승을 보여 왔었지만, 대선 투표 얼마 전 트럼프는 핵심적인 말을 남겼던 내용은 미국 대선 결과 발표를 뒤흔들게 만들고 있습니다.
사건 발단은 국내 최순실 게이트의 내용은 전 세계 언론에 집중하게 했었던 내용이며 최순실 게이트 상황을 두고 남겼던 트럼프 직설적인 말을 남깁니다. 아마 이 부분은 미국인에게 크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여성 대통령의 끝을 보려면 한국의 여성 대통령을 보라"
이 한마디에 세계에서 강력한 미국을 이끌어 갈 사람은 남자가 아니면 안 된다는 인식을 남겼던 것 같습니다.
미국 대선 결과 발표까지 바꿔버린 최순실 게이트
말도 안 돼~! 라고 할 수 있지만 올 하반기 투표 전 까지만 해도 지지율이 높았던 힐러리, 국내 11월 초 최순실 게이트 내용은 세계 뉴스로 보도되며, 세계가 주목했던 부분이며 미국인에게도 큰 이슈로 불렸던 내용이고 현재도 진행 중이죠.
한 나라를 이끄는 여성의 대통령이 국정 논란과 그 나라의 국민이 혼비백산 현장을 실시간으로 시국선언, 촛불집회 하야 등 뉴스를 통해서 적나라에 보았을 것이고 국내 상황을 접한 미국 사람은 대선 결과를 바뀌게 하고 있습니다.
결국 미국 대선 발표까지 바꿔버린 최순실 게이트는 국내 문제만 아니라 세계가 주목하는 일이 되었던 사건입니다.
미국 대선 결과 발표까지 바꿔버린 최순실 게이트
트럼프가 집권한 미국은 어떻게 바뀌게 되는지 걱정스러운 부분입니다.
그가 아시아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 철수 또는 주한 미군국방비의 대부분을 전가 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는 등 미국 대선 카드로 다양한 정책을 내세워 공약했기 때문입니다.
트럼프의 기업적 이윤 챙기는 발상이 보이는 대목이며 국내 실정상 북한과 대치한 상황에서 주한 미군의 역할은 분단국가를 안심시켜 주는 바람막이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내용이라 보입니다.
국내 사건 상황에 미국의 대선을 결과를 다시 쓰고 있는 트럼프는 아래와 같은 미소를 국내에 메세지를 보낼 것 같네요. 나에게 도움되는 일을 해줘서 고맙다고...
씹어 먹어도 시원찮은 국내 사건에 국가의 위기까지 겹치는 것은 아닌지 답답하고, 한탄할 일이지만 조금 더 추이를 지켜보며 사건이 잘 마무리되길 바래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