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S클래스 쿠페 AMG 가격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벤츠 2016. 11. 10. 12:51

    메르데스 쿠페는 역사가 길다. 생산한 시간이 길어진 만큼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고 이용자의 마음을 그만큼 반영한 시간이 오래되었다는 결론이 나온다.


    메르데스 쿠페는 날렵함과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이는 자동차다. 여기에 벤츠의 최고급 세단으로 인정받은 S클래스의 웅장함까지 포함해서 날렵한 디자인에 웅장함까지 담았다.


    S클래스 쿠페의 역사

    1992년 초기 1세대 시작해서 현재까지 4세대 모델이 출현했다. S클래스 쿠페 이름을 다르게 적용한 3가지 쿠페는 현재 같은 디자인으로 가지고 있으며 4세대에서 S클래스 쿠페라는 명칭은 처음 쓰게 된다.



    벤츠 S클래스 쿠페 모델

    S클래스 쿠페는 4가지 트림으로 심장을 다르게 적용한다. 벤츠 S클래스 쿠페 국내 판매 중인 모델은 S400 쿠페, S63 벤츠 AMG 쿠페, S65 벤츠 AMG 쿠페 시리즈로 구성이며 같은 형제에서 나오는 강력함과 엠블럼에서 풍기는 색깔의 매력은 다르게 담았다. S500 쿠페는 AMG와 겹치는 부분 때문인지 국내에서 찾아볼 수 없었다.



    구성 모델

    국내 판매량을 따져보면 뜻밖에 쿠페는 AMG 모델이 판매가 많다고 할 수 있다. 국내 9월 판매량을 집계한 내용에서 이를 말해주고 있는데 집계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2016 벤츠 S클래스 쿠페 판매 순위

    벤츠 S400 4MATIC 쿠페 2대

    벤츠 S63 AMG 4MATIC 쿠페 8대

    벤츠 S65 AMG 쿠페 2대



    국내 판매량

    벤츠 S클래스 쿠페 순수하게 쿠페 판매량이다. 여기에 최근 출시한 카브리오 AMG 쿠페까지 포함한다면 판매량은 월 약 30~ 50대 정도다. 가격이 2억 대 차량이지만 판매량을 보았듯이 고성능 모델 S63 벤츠 AMG 판매량이 가장 많다.



    매력점

    메르세데스 벤츠는 S클래스의 FR 플랫폼으로 만든 2도어 쿠페가 시초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모델 중 최상위에 해당하는 것이다, 센터페시아 및 기타 내부 설비는 S클래스와 같다. 벤츠 초호화의 끝판을 보여주는 차 또는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CL이라 불릴 때도 사실상 벤츠 S클래스 쿠페의 역할을 해왔으며 S클래스에 담긴 모든 기술이 고스란히 캐스팅되어 크기도 걸맞게 초대형이다.



    벤츠 S클래스와 비교할 수 있는 롤스로이스 레이스나 팬텀 쿠페와 같은 초대형 쿠페는 브랜드의 헤일로 모델이 될 수 있으며 판매량은 적을지라도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큰 일조를 한다.


    세계의 경제적 여유가 더 많아짐으로써 렉서스, 아우디, BMW, 국내 제네시스 등 각각 의 시리즈를 출시 발표하고 있다. 세계 시장의 초대형 초호화 쿠페라는 세그먼트는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국내 벤츠 S클래스 가격이 의심스럽다. 국내 체어맨 판매량과 비슷한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인데, 벤츠 S클래스 가격이 높아 프로모션이 많아 그런 것이 아닌가 의심을 받지만, 벤츠는 프로모션이 없기로 유명한 수입 브랜드다.



    2017 벤츠 S클래스 쿠페 AMG 가격표



    벤츠 S클래스 가격과 취득세 정보를 확인하면 취득세만 웬만한 경차부터 중형 모델값이 포함된다.


    남자의 날을 세우는데 부자는 과감하게 투자를 하고 그 이유를 생각하면 남들에게 말하지 않아도 표현할 방법 자동차로 대신해서 성공을 말하기 때문인 것 같다.



    현실적인 부분을 따져보면 1년 유지비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궁금하다. 1년 15,000Km 운행하는 일반 자동차와 달리 10,000Km 운행 시 들어가는 유지비를 적용해 보았다.


    벤츠 S클래스 쿠페 유지비


    자동차세가 일반인에게 부담스럽지만, 생활에서 스타일과 고성능 버전을 누릴 수 있는 만큼 그 대가는 높게 적용되고 있는 것 같다. 열심히 일하는 당신 즐기라는 말이 고스란히 들어가는 내용 같다.


    실생활의 즐거움을 남길 만큼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고 그 에너지를 충분히 담은 벤츠 S클래스의 제원은 수치상 나타내는 것만으로도 국내 자동차와 비교할 수 없는 제원을 나타낸다. 비교해 볼 수 있는 제원을 아래 내용에 담아 보았다.


    벤츠 S클래스 쿠페 제원


    수치상 보여주는 제원이 로또의 당첨된 숫자처럼 떨리는 수치다. 세계에서 남성들에게 러브콜을 받는 이유가 이미지에서 나오는 가슴 떨리는 성능의 수치와 자신의 대변하는 디자인에서 나타난다.



    남자가 성공을 원하는 이유에 사소할 만큼 자신의 생활 여유를 찾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 있고, 성공을 간절히 원하는 만큼 벤츠 S클래스 쿠페를 원하는 남성이 늘어나고 있다. 욕심을 부릴수록 성공을 부르는 자동차 벤츠 S클래스 쿠페가 아닌가 생각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