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6 볼보 S90 가격 연비 세금 유지비 [논란의 T5]
    유럽자동차/볼보 2016. 11. 15. 17:58

    스웨덴 자동차 볼보에서 새로운 고급세단을 출시한 것은 조금 지난 일입니다. 국내 연비 인증 때문에 출시는 했지만 연비 궁금증을 나타내기도 했었는데요. 이번 주 연비가 일부 공개되었습니다. 한국으로 들어온 S90 모델에 대한 정보를 준비해 보았네요.




    안전의 대명사 볼보

    볼보 자동차는 오랫동안 판매와 견고함과 안정성에 대한 역사적인 명성을 강조하고 있는 자동차 회사입니다. 강력한 정부의 안전 규제에 볼보는 앞선 안전 공학의 최고의 자동차에 오를 수 있었던 회사죠. 현재 출시 완성 자동차에 볼보 앞선 안전 시스템 있다 하여도 볼보에서 먼저 적용했다고 할 정도로 안전에 대한 유명세는 여전합니다. 너무 많아 정리할 수 없을 정도이죠.




    볼보 자동차

    볼보는 고급 승용차, 건설기계, 트럭, 보트 등 다양한 부분에서 생산하고 있는 스웨덴의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볼보하면 자동차로 유명하지만, 세계 경제 위기가 닥쳤을 때 포드가 장악한 볼보를 중국 기업에 넘겼죠. 2015년부터 볼보 승용차는 볼보 그룹과는 관련 없게 되었습니다.




    S90L 중국 버전

    국내와 다르게 중국 시장은 S90은 12cm 더 늘어난 S90L 모델이 출시합니다. 중국의 성향에 맞춰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세계 판매되는 볼보 S90 파워트레인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으로 구분합니다. 볼보 S90 가솔린 경우 T5, T6, T8 구성으로 2.0 기반 터보엔진 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한 S90 파워트레인을 확인해 보니 2.0ℓ 엔진에 T 5엔진 적용되었더군요.



    [모바일에서 손으로 당겨 확대 보기 가능]



    차별 논란 볼보 S90 엔진

    T5, T6 엔진은 출력과 성능을 다르게 적용된 엔진이죠, T8 엔진 경우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연동되는 엔진이라 XC90 하이브리드 출시에서 보았을 텐데요. 



    미국 출시한 볼보 S90은 T5와 T6 두 엔진을 선택할 수 있게 출시하였고 두 모델의 북미 가격 차는 크게 나지 않는 상태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한 S90 모델에 하위 엔진 T5 엔진만 적용해 S90 엔진의 차별 논란을 부르게 하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네요.




    논란을 부르는 엔진 성능 차이


    T5 엔진 (49,950달러)

    최대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5.7Kg.m, FF 구동, 8단 자동


    T6 엔진 (52,950달러)

    최대출력 316마력, 최대토크 40.9Kg.m, FR 구동, 8단 자동



    북미 2016 볼보 S90 가격 및 성능



    이미지 정보는 미국 2016 볼보 S90 가격 정보입니다. 두 모델의 가격 차이 없는 부분이죠, 북미 모델을 비교해보면 국내 S90 가격은 낮은 엔진 적용한 가격보다 낮게 설정되었습니다. 북미 가격 대비 국내 가격은 비싸고 성능은 낮아져 논란이 있어 보이는 대목이죠. 


    비싼 가격으로 누구는 성능 낮은 차,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에게는 성능 좋은 차를 선택...?



    국내 볼보 S90 가격

    디젤과 가솔린 모델로 출시하였고 디젤 파워트레인 경우 조금 더 저렴하게 출시하였습니다.



    볼보 S90 유지비 세금


    볼보 S90 연비를 공개한 것은 가솔린 엔진이며 디젤 엔진의 연비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볼보 테크니컬 스펙 정보(S90 파워트레인 이미지 참조)에 따라 S90 가솔린 엔진에 적용되는 연료는 고급유가 적용되었습니다. (OCTANE 95~ 98RON)



    볼보 S90 디젤 연비가 공개 있을 시 관련 내용으로 다시 한 번 유지비 정보 산출할 예정입니다. 유럽 자동차는 디젤 모델이 국내에 잘 맞는다고 생각되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