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C클래스 세단 메르데스의 8가지 담은 매력
    유럽자동차/벤츠 2016. 11. 16. 15:40

    메르데스 중형 자동차 C클래스는 국내의 멋을 찾는 남성에게 사랑받고 있는 자동차이죠, 각기 다른 매력을 담고 있는 C클래스의 정보는 같은 자동차에서 보는 시각 따라 다른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매력을 담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죠.


    벤츠 C클래스 세단의 세분된 모델 정보는 어느 정도 잘 알고 있는 분이 많습니다. 모르는 분에게 세분화된 벤츠 C클래스 세단을 나열해본다면 벤츠 C클래스 쿠페, 벤츠 C클래스 아방가르드, 벤츠 C클래스 엘레강스, 벤츠 C클래스 에스테이트, 컨버터블, AMG C63S 세단, AMG C63S 에스테이트, AMG쿠페, AMG 컨버터블 이름으로 세분화 출시하였고, 태생은 같지만 보여주는 색깔은 다르게 나타내는 얼굴을 지녔죠.



    C클래스 세단은 고급 후륜 컴팩트 사이즈 세단입니다. 중형 세단의 대명사격 자동차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생산 중인 후륜과 AWD 구동의 중형 세단과 스테이션 왜건, 쿠페로 이루어진 고성능 모델의 기본이죠.


    메르세데스 벤츠는 차량 네이밍 정책에 따라 이름을 체계를 정비하면서 1990년 초반부터 C클래스 이름을 사용하게 하였는데요. 경쟁 모델의 BMW3 시리즈와 대결하기 위해 태어난 것은 익히 잘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BMW와 다른 마케팅으로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으로 경쟁 모델에서 우위 자리를 잡으려는 벤츠의 도전은 현재에서 평가한다면 성공적이다 평을 쉽게 내고 있습니다. 이름을 높인 벤츠 중형 자동차 C클래스는 어떤 매력을 담았는지 각기 다른 8가지 대한 정보를 담아 보았네요.




    1. 벤츠 C클래스 세단

    4세대 벤츠 C클래스 세단 출시와 함께 첨단 기술을 S클래스에서 내려받아 작은 S클래스 이름으로 불리며 나타났습니다, 대형 세단에 한정된 성능을 물려받은 벤츠 C클래스 세단은 벤츠에서 최초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디자인과 각종 안전장치(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장치, 무릎 에어백 등) 옵션을 추가해 타 경쟁차들과의 품질에서 우위를 차지하게 되었으나, 인지도 오른 만큼 가격도 아우디 A6, BMW5 시리즈 등 타사의 자동차와 한 등급위의 가격과 비슷하게 적용되었죠.


    C클래스 보는 이의 반응이 생각납니다. 헉……. 멋있는 스타일! 뛰어난 옵션까지 2014년 국내 부산 모터쇼에서 먼저 공개한 C클래스를 보기 위해 몰려든 수컷들의 냄새가 진동하는 모터쇼에서 벤츠 C클래스 세단을 먼저 볼 기회가 되었죠.


    현재 파워트레인은 1.6 디젤, 2.0 가솔린, 2.2 디젤 구성으로 출시하고 현재 가격은 4,930만 원에서 6,350만 원까지 출시되었습니다.




    2. 벤츠 C클래스 쿠페

    양문형에서 보여주는 날렵한 이미지…. 그러나 "가벼움은 담지 않았다." 젊은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한 남성에게 꼭 필요한 디자인을 담기 위해 아방가르드 프런트 스타일과 뒷 부분은 다르게 적용하여 쿠페에서 풍기는 스타일은 목숨처럼 날을 세우기를 중요시 생각하는 남성에게 인기 높은 모델입니다. C클래스 세단보다 조금 늦은 시기인 2015년 출시하였고 국내 남성에게 사랑받는 스타일을 가진 외형에 판매량은 아직도 진행 중인 모델입니다.


    2.0 가솔린 파워트레인 단일 트림으로 가격은 5,470만 원으로 9월 판매량 35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벤츠 C클래스 세단의 두 얼굴


    아방가르드

    젊은 감성을 담은 디자인과 젊게 성형한 것처럼 엠블럼의 위치는 보닛 위에 올려진 것이 아니라 그릴에 적용하였고 그릴에 적용된 엠블럼은 나는 새의 형상처럼 날렵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합니다.


    덕분에 젊은 남성이라면 벤츠 C클래스에서 아방가르드 스타일을 선택하곤 하죠. 기능적으로 차이가 없으며 날렵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앞부분의 그릴과 휠의 느낌을 달리하여, 보는 시선에 따라 다른 자동차라고 느끼게 합니다. 제원과 가격은 C클래스 세단을 확인하면 되겠네요.


    4. 벤츠 C클래스 세단의 두 얼굴


    익스클루시브 (엘레강스)


    벤츠 엠블럼을 보닛 위에 올려져 있어 예전부터 볼 수 있었던 벤츠의 클래식함을 담은 스타일입니다.


    하나의 모델에서 다른 디자인의 색깔을 담아 연출하는 C클래스 중후함과 젊음을 구분 짓는 모델이죠. 클래식의 옛 모습처럼 수입차 높은 가격과 성공한 남자의 이미지에 중후함까지 담은 스타일은 C클래스에서 어떤 모델을 선택하는지 따라 다른 느낌을 보여줍니다. 제원과 가격은 C클래스 세단을 확인하면 되겠네요.





    5. 벤츠 C클래스 에스테이트 (왜건)

    유럽은 문화와 실용성을 좋아하는 심리를 담은 자동차죠. 북미지역과 부르는 이름은 다르지만 왜건 스타일의 자동차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비행깃값을 생각하지 않아도 많은 짐을 싣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자동차 날렵한 승용차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선택이 많은 자동차입니다.


    유럽의 물가는 비싸기로 유명한데요. 배달의 문화가 인건비로 올라가는 지급 금액까지 포함하면 국내와 다르게 비싼 요금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직접 실어오는 실생활 때문에 에스테이트 모델은 고성능까지 생활에 꼭 필요한 부분이죠.


    국내는 아직 소비자의 시선에 맞지 않는다는 느낌이 있지만, 최근 달라지는 시선에 일부 모델에서 수입되고 있습니다.




    6. 벤츠 C클래스 세단 AMG C63S

    세계 경제의 발전은 자동차의 본질을 생각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빠르고, 강하고, 똑똑한 자동차를 원하는 세계 시장은 AMG 튜닝 전문회사에서 패키지처럼 선택할 수 있는 고성능 자동차를 선택합니다.


    메르데스 AMG 모델은 엔진 생산을 1인 생산재를 실행하고 있어 문제점 피드백과 불량을 줄이고 맞춤형 자동차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죠, 유럽의 자동차가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에 또 하나가 있다면 아마도 인프라가 잘 되어 있는 고속도로 시스템이라 할 수 있겠죠. 아우토반에 대한 내용은 익히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300Kmh 속도에서도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아우토반은 국내 적용한다면 국내 자동차 시장도 고성능 자동차의 발전을 빠르게 부를 수 있을까요? 성장 환경이 아무래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니 연관 짓게 되네요.


    3.0리터 가솔린 8,700만 원

    4.0리터 가솔린 1억1,600만 원 ~ 1억2,690만 원

    C클래스 AMG는 쿠페, 세단, 에스테이트, 카브리올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7. 벤츠 AMG C63S 에스테이트

    앞서 소개한 내용처럼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자동차 선택이 많고 세단의 편안함과 고성능 모델을 조합한 자동차는 유럽에서 빼놓을 수 없을 만큼 선택이 높은 자동차입니다.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많은 자동차를 선택한다면 고성능 모델의 선택도 빼놓을 수 없는 남자의 욕심이 담긴 자동차라고 할 수 있죠.


    유럽의 자동차의 최고급 세단을 출시하고 있는 완성 자동차 회사는 각기 이름은 다르지만 왜건 스타일의 고성능 버전은 빼놓지 않고 출시하고 있습니다. 독일 완성 자동차에서 부르는 이름은 아우디 아반트, BMW 투어링, 벤츠 에스테이트 이름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인기 세단의 왜건 스타일을 빼놓지 않고 출시하고 있죠.


    4.0 가솔린 파워트레인으로 국내 아직 수입되지 않은 모델입니다.




    8. 벤츠 C클래스 컨버터블

    세단과 컨버터블을 이용할 수 있는 BMW 4 컨버터블은 국내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다른 컨버터블과 다르게 외형만 두고 본다면 컨버터블 모델인지 세단인지 구분할 수 없는 완성도 높은 이유가 담겼죠, 티 나지 않는 하드탑의 (금속 지붕) 컨버터블은 국내와 잘 맞는 특성을 가진 컨버터블이라 할 수 있겠네요. 벤츠 C클래스에서 컨버터블은 소프트탑 (천 지붕) 컨버터블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유럽은 컨버터블 이름을 사용하지 않고 카브리올레(Cabriolet) 또는 카브리오(Cabrio) 같은 뜻인 두 가지 이름을 사용합니다. 컨버터블은 국내 아직 출시하지 않은 모델이며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엔진 구성입니다.


    하드탑 & 소프탑 장단점

    하드탑 장점

    차체 강성 및 차량 전복 시 안정성 우수, 방풍, 방수 능력이 뛰어나고 소음 차단이 많이 되죠, 대개 전동식 방식이라 편리함과 내 구도가 높아 탑 교환이 거의 필요 없습니다.



    하드탑 단점

    트렁크 적재 용량은 부족해지며 소재와 전동모터 문제로 중량이 많이 늘어나고, 설계가 매우 어려운 단점이 가지고 있습니다. 개폐 구동 부분에서 고장 발생률이 높은 편이죠. 시간이 지날수록 하드탑과 앞 유리 사이의 접촉부에서 소음이 발생하기 쉽고 소프트탑에 비해 비싼 점이 단점입니다.


    소프트탑 장점

    트렁크 적재 용량을 확보하기 쉽고, 중량 또한 하드탑에 비해 가볍죠. 시간이 지나도 접촉부 소음이 거의 없으며, 부품 메인 트랜스가 쉬우며 수동의 전동개폐식 모터를 애프터 가게 제품으로 판매하므로 자동으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소프트탑 단점

    차체 강성이 낮아지고 전복 사고에는 취약점을 가지고 있죠, 방풍, 방수 문제가 생기기 쉽고 소음 차단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작정하고 칼이나 각종 뾰족한 물건으로 손상되기 쉬워 주차 시 안심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오픈카 테러가 국내에서 심하다는 내용을 쉽게 접합니다.



    벤츠 C클래스 세단에서 이름은 다르게 부르지만 8가지가 아니라 10가지 특성을 담은 자동차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격 또한 천차만별 다르게 출시하고 있죠. 국내 인기 모델인 세단의 사랑은 "여유만 된다면……." 남성의 한숨 섞인 표현이 나올 만큼 가지고 싶은 자동차입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담고 성능까지 다른 게 표현해 하나의 자동차에서 완전히 다른 색깔을 내고있는 C클래스 모델의 여러 자동차 중 조금 줄여 8가지 모델에 대해 차분하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면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