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마세라티 르반떼 가격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마세라티 2016. 11. 23. 13:52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 FCA 그룹인 마세라티에서 앞서 공개한 르반떼를 국내 출시했습니다. 고급 럭셔리 SUV 모델이며, 중간 크기의 모델로 구분됩니다. 어떤 매력을 담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죠.




    마세라티 르반떼 관전 포인트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마세라티 르반떼 컨셉트 모델을 소개하며 공개하였습니다. 당시 마세라티 SUV에 관심이 높았던 이유는 역사적인 스포츠 세단을 출시하였던 제조사에서 SUV 등장은 어쩌면 낯선 부분이었죠. 하지만 공개된 SUV의 날렵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를 보이며 "마세라티에서 만들면 뭔가 다르다"는 해외 언론의 표현을 보였습니다.




    콘셉트카는 단지 콘셉트카일 뿐

    마세라티 르반떼 기대했던 것과 달리 달라진 모습으로 출현했습니다. 르반떼 날렵함을 둥글둥글하게 다듬었단 표현이 맞는 것처럼 보이는 부분인데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일 수 있습니다. 위 콘셉트 이미지와 아래 르반떼 비교하면 어떻게 보이시죠?




    마세라티 르반떼 파워트레인

    가솔린과 디젤 구성으로 출시했으며,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 경우, 이탈리아의 자존심 페라리와 공동 개발한 F160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F160 엔진은 마세라티 자동차에 모두 사용되고 있죠.




    디젤 엔진 경우 마세라티에서 지분을 가지고 있는 이탈리아 VM엔진 제조사에서 적용한 엔진입니다. 독일 ZF 미션의 조합으로 8단 (ZF 8HP) 자동으로 전달되는 출력은 답답함 없는 가속력을 보여줄 예정이죠.




    국내 출시한 마세라티 르반떼

    이탈리아 마세라티 르반떼 출시한 구성 그대로 출시하였으며, 마세라티의 명성을 담은 자동차지만, 가격은 마세라티 자동차라기엔 저렴함을 담고 있습니다. 엔초 페라리가 함께 했던 마세라티가 아니겠습니까? 다른 차종보다 일반인 잣대로 본다면 비싼 가격이지만, 마세라티 자동차 가격으로 본다면 저렴한 가격이죠.




    국내 출시한 2017 마세라티 르반떼 가격 어떻게 출시되었나?



    2017 마세라티 르반떼 가격의 출시 모델인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 모두 준비해 보았습니다. (취·등록세 포함)


    가솔린 부분

    르반떼 가격 114,000,000원

    [구매 취득세 7%] = 7,980,000원


    르반떼 S 가격 146,000,000원

    [구매 취득세 7%] = 10,220,000원


    디젤 부분

    르반떼 디젤 110,000,000원

    [구매 취득세 7%] = 7,700,000원




    앞서 언급한 엔진 때문에 고민이 많아지죠, 피아트 크라이슬러 이탈리아 FCA 계열사 페라리, 마세라티, 알파로메오 등 다양한 자동차를 그룹으로 두고 있습니다. 특히 페라리의 가솔린 엔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고민스러울 수 있겠습니다.




    문제는 가솔린 모델 경우 고급유 권장 모델입니다. 트윈 터보 엔진에 일반유를 사용한다는 것도 우스운 일이지만, 낮은 연비가 걱정스러운 부분이죠. 역시 유럽 자동차는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것인지……. 아쉬움이 남는 대목이네요. 제원을 통해서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죠.


    2017 마세라티 르반떼 제원


    가솔린과 디젤 모델의 고성능을 생각할 수 있는 수치죠, F160 엔진의 고성능에 맞춰진 엔진이지만, SUV의 덩치 큰 몸집에도 제로백이 좋게 나올지는 몰랐네요.




    좋은 성능과 좋은 자동차까지는 좋은데, 경제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죠. 권장 사항인 가솔린 모델에 일반유와 고급유 함께 나열해 보았습니다.


    2017 마세라티 르반떼 유지비 및 세금


    1년 자동차세 + 1년 15,000Km 운행 유류비를 토대로 1년 유지비와 1개월 유지비를 준비한 내용입니다. 디젤 유지비가 저렴하긴 하네요.


    리스 1개월 가격 + 1개월 유지비 = 1개월 총지출 정보.



    이탈리아 자동차 세단의 감성을 충분히 담았는지는 마세라티 르반떼 시승기를 통해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마세라티 르반떼 2017 가까운 영업점에서 시승을 해보는 것도 좋겠죠.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