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세라티 르반떼 가격 SUV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마세라티 2017. 5. 9. 14:15

    존재감을 올리는 르반떼



    이탈리아 자동차 마세라티에서 출시한 SUV 모델이 국내외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르반떼의 이미지와 달리 이제까지 그랑프리와 F1 등 우승을 통해서 이미지 전달은 스포츠카의 고성능 차량을 전달해 왔었던 만큼, 고성능 차량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나타낸 브랜드입니다. 마세라티와 소개하는 브랜드에서 조금은 상반된 차량인 최초로 선보이는 SUV를 출시하였습니다. 



    2016년부터 판매에 들어갔던 마세라티는 국내 고객에게도 인기를 얻었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존재감을 나타내는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르반떼 출시는 성공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2016년 마세라티는 최대의 판매량을 보였고 앞으로 르반떼와 같은 고급차량을 선택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죠. 어떤 매력을 담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세라티 파워트레인

    마세라티는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고성능 엔진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럭셔리 SUV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기존 엔진을 새롭게 개발하는 등 새로운 변신을 선보였습니다. 마세라티 기블리의 후륜구동 플랫폼을 공용하고 SUV에 안정적인 구동을 높이는 사륜구동 기반을 둔 제공되며, 엔진은 기블리에 탑재한 275마력 V6 3.0ℓ 커먼레일 디젤 엔진과 가솔린 350마력/430마력 V6 3.0ℓ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마세라티 르반떼 국내 구성

    가솔린 주력 6 트림과 디젤 3개 트림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가격은 디젤 모델이 저렴하게 출시하였지만, SUV 특징을 살릴 수 있는 디젤 파워트레인을 선택하여도 어색하지 않은 존재감을 나타내는 게 특징인데요. 



    가솔린 엔진 중 마세라티와 페라리의 공동 개발한 트윈 터보 S는 가격은 높지만, 페라리와 공동 개발했었다는 엔진 이유에 가솔린의 선택 또한 많은 모델입니다. 가솔린 엔진은 마세라티에서 대부분 공유하고 있는데요. 페라리와 공동 개발된 엔진은 F154 엔진으로 3.8L 엔진입니다. 르반떼 모델은 해당하지 않지만,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적용되었죠. 혹시나 르반떼 엔진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마세라티 이탈리아 정보를 확인했는데, 마세라티 정보에 따르면 르반떼 3.0리터 V6 엔진 또한 페라리에서 만들어진 엔진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저도 처음 접하는 내용)




    르반떼 가솔린 엔진은 고성능 모델의 초점에 맞춰진 엔진이죠. 그래서 페라리 대비 낮은 가격으로 페라리 엔진을 느낄 수 있는 콰트로포르테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마세라티 차량의 3.8L 엔진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이 많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마세라티의 최초 SUV 르반떼 크기는 전장(5,003㎜), 전폭(1,968㎜), 전고(1,679㎜), 휠베이스(3,004㎜) 사이즈로 비교할 수 있는 모델은 현대 맥스크루즈보다 훨씬 큰 크기를 자랑하지만, 모두 5인승 모델이 아쉬움이 있습니다. 마세라티 SUV 가격표를 알아보시죠.




    마세라티 르반떼 가격 및 취등록세


    르반떼 가솔린 디젤 가격의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르반떼 SUV 가격입니다.


    마세라티 르반떼 연비

    마세라티 SUV 모델의 연비는 대체로 낮은 편입니다. 가솔린 모델 경우 6.4Km/L 연비를 나타내며 디젤 모델 경우는 9.5Km 연비를 나타내죠. 자세한 연비는 엔진별 성능을 느낄 수 있는 제원에서 느껴 보았으면 합니다.



    마세라티 르반떼 성능 제원

    SUV 과감한 성능을 담은 마세라티의 비교를 할 수 있도록 전체 모델의 제원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디젤과 가솔린 엔진 선택이 쉽지 않은 만큼 연비와 성능 등 다양한 조건을 비교해 보았으면 합니다.



    연비가 낮은 이유에 유지비 정보는 더욱 관심이 높아지는데요. 가솔린 모델과 디젤 모델의 유지비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가늠해 보시죠.



    마세라티 르반떼 SUV 세금 유지비

    마세라티 1년 보험할인 약정 거리 10,000Km 주행 기준, 르반떼 유류비 + 1년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전체적인 내용에서 매력은 넘치는 차량입니다. 유지비 정보를 확인하면 1년 10,000Km 주행에도 일반 차량과 큰 차이를 못 느끼게 하는 유지비 정보인데요. 연간 운행 거리가 많아질 수록 유지비는 올라가게 되죠.



    넉넉한 사이즈에 과감한 성능을 탑재한 르반떼 매력은 디자인과 모든 엔진은 ZF가 공급하는 8HP70 8단 자동 변속기V6 엔진에서 사륜구동 연결되는 것인데요. 지블리에 적용되었던 V6 사륜구동의 Q4 드라이브 트레인은 8단 변속기의 전자 제어식 다판 습식 클러치가 들어있는 트랜스퍼 케이스가 부착하고 있어 구동축을 통해 오일 팬에 볼트로 고정된 개방형 차동 장치로 동력을 보냅니다. 운행 중에는 후륜 구동 운행되지만 필요한 경우 시스템에서 50%를 전륜으로 전환되는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죠. 마세라티 고급 SUV 르반떼 내용으로 인사 하였고 다른 자동차 정보 또한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