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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 아우디 RS3 세단 직진 본능 관전 포인트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6. 11. 28. 19:34

    독일 아우디에서 2017 모델로 출시할 RS3는 3세대 모델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달라진 외관을 보이며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인식 때문에 나빠진 국내 시장도 문제가 해결되면 국내에서 RS3 모델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우디 RS3 세단 어떤 차

    국내 자동차 비교보다 아우디 RS3 세단을 알기 위해 1세대 모델 정보부터 알아야겠죠, 아우디 같은 그룹의 자동차 비유가 더 머릿속에 잘 인식될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골프와 처음 플랫폼을 공유한 만큼, 골프급으로 만들어졌지만 3세대 모델부터 MQB 플랫폼을 적용합니다. RS 모델은 고성능 버전이라 경쟁 모델을 소개한다면 조금 더 자세한 등급을 알 수 있겠네요. BMW M2와 벤츠 AMG 45 모델과 경쟁 구도로 설계된 고성능 자동차입니다.




    아우디 RS3 구성은

    아우디 RS3 세단과 아우디 RS3 스포츠팩 (해치백) 구성이며, 아직 출시는 하지 않았지만, 독일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RS3 세단 관전 포인트

    BMW M2와 벤츠 AMG A45 경쟁으로 아우디 RS3 세단의 고성능 설계된 자동차라면 제원과 옵션 가격 등을 비교하면 더 재밌는 내용이 될 수 있겠네요.



    과연 두 경쟁 모델과 비교할 수 있을 만큼 고성능을 담은 세단인지 궁금함은 비교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추측할 수 있는 것은 후발자 아우디 RS3 세단은 BMW M, 벤츠 AMG의 좋은 성능을 담고 경쟁 모델의 우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분석한 자료 토대로 성능과 옵션 등 다양하게 반영했을 것이란 추측할 수 있겠죠.




    아우디 RS3 세단 특징

    아우디 RS3 세단 2.5ℓ TFSI 엔진에 특이하게 5기통 실린더를 탑재해 동급 끝판왕을 꿈꾼다는 독일 아우디의 소개가 있어 정말 끝판왕으로 보여줄까 의심이 들더군요. 400마력을 담아 고성능 버전의 끝을 향한 노력을 담았지만, 빠르고 강하며 스마트한 자동차를 담기 위해 조금 더 특별한 옵션 또한 남다르게 적용했죠. R8 스포츠 모델과 같은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쿼트로 관리 오디오 드라이브 배기음을 선택할 수 있게 적용해 운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으르렁 RS3 놀라지 마~아 !

    배기음 사운드는 남자의 영혼을 흔드는 듯한 울부짖음에 매력은 더 높이 올라갑니다. 마음이 뺏기지 않으려면 영상을 보지 않는 편이 좋겠죠 빠져버릴까 봐 걱정스럽네요. (영상을 통해서 느껴보세요)




    2017 아우디 RS3 세단 제원

    2017 아우디 RS3 세단 2.5 TFSI 5기통 엔진, 최대출력 400마력, 최고출력 49.0kg.m, 7단 듀얼 클러치 S트로닉 미션, 최대속도 250Kmh (280Kmh 속도제한) 제로백 (4.1초, 0 ~ 100kmh) 제원 출시 준비 중.


    BMW M2 제원

    3.0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370 ps), 최대토크(47.4kgm), FR구동, 자동 7단미션.

    (가격 75,400,000원)


    AMG 45 제원

    2.0 가솔린 터보, 최대토크(360 kgm) 최대토크 (45.9kgm) AWD 구동, 자동 7단 미션

    (가격 73,400,000원)


    아우디 RS3 세단 아직 출시 가격은 나오지 않았지만, 경쟁 모델을 보았을 때 국내 출시 가격은 대충 얼마에 들어올지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죠. 좋은 시스템을 담았지만, 고객에게 먼저 알려야 하는 후발주자의 고성능 모델이기에 더욱 더 저렴하게 판매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네요.




    아우디 RS3 세단 스포티 함

    콰트로 시스템을 담은 아우디 RS3 세단은 5기통 엔진의 경합금 크랭크 적용 이전 엔진보다 약 26kg 가볍고, 전자 제어 시스템은 전기 유압식 다판 클러치 축 사이의 구동을 조절하여 각 휠에 전달하는 토크 가변분배 시스템은 고속 코너링에서도 안전적인 드라이브를 RS 스포츠 서스펜션과 맞물려서 구동합니다. 플러스 적응형 댐퍼 컨트롤과 함께 드라이브의 즐거움과 안정성을 각 드라이버에게 전달할 예정이죠.



    A3보다, RS3 세단은 전폭 20mm와 휠베이스가 14mm 커진 차체로 고급스러운 실내를 담아 2017년 상반기 유럽보다 북미 시장과 중국 시장에서 출시 예정입니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아우디의 인증문제와 배기가스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면 출시할 가능성도 있겠네요.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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