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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 테슬라 모델3 가격 제원 탐나는 기술
    미국자동차/테슬라 2016. 12. 5. 05:54

    2017 테슬라 모델3 가격 제원 탐나는 기술

    2017 하반기 출시 목표한 2017 테슬라 모델3 가격 제원 탐나는 기술 관해서 이야기 준비해 보았습니다. 관련 내용 관심 있는 마니아에게 유용한 정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델3 출현

    모델 3은 미국 테슬라 모터스 생산한 4도어 콤팩트 세단 전기차 시대를 열었습니다. 2016년 3월 31일 프로토타입 공개하였고, 테슬라 대중적인 전기차를 표방한 테슬라 모델3 시제품 공개하며 사전 예약 40만 건 넘은 예약을 보였지만, 너무 많은 예약에 대기 시간이 길어진다는 언론 예상이 있었습니다. 취소한 물량이 생겼지만 취소한 모델3 제외해도 325,000대 주문예약 넘어섰었죠. 출시일 2017년 말임을 고려하면 폭발적인 반응입니다.




    2017 모델3 인기 이유

    2017 모델3 근본적인 이유는 테슬라의 혁신 및 친환경 이미지와 빠르고 강하며 스마트한 자동차를 동경하는 현대인에게 함께 하고픈 고객층은 예상보다 많았다는 점과 상품성의 향상한 친환경 자동차의 운송 수단으로서 경쟁력을 가졌는 데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외 현재까지 전기차는 내연기관(엔진)보다 가격은 2배 가까이 높았던 이유와 테슬라 모델3 제외한 짧은 주행거리 망설였던 고객에게 한 번 충전으로 갈 수 있는 거리는 이제까지 보여준 전기차와 비교 되지 않았죠. 그러나 2017 테슬라 모델3 가격은 3만 5,000달러 가격, 주행거리가 350km나 될 만큼 2017 테슬라 모델3 가격과 다른 전기차와 비교했을 시 탈 만한 전기차라는 점에서 대중성은 확보했습니다. 확실한 대량 생산성을 가지고 성공한다면 향후 자동차 시장의 판도가 달라지는 내용이겠죠.


    테슬라 모델3 총 주행거리 350Km는 (외부 기온, 에어컨, 휠 크기, 속도 따라 다름)




    자동차 시장의 전환점 될 수 있는 모델3에 대한 걱정스러운 부분은 현재로써는 생산 문제에 매우 제한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시제품을 발표할 때 공개된 주행거리, 가격, 내외부 형상과 기존의 모델S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모델3 기본 스펙과 제원을 분석하고 배터리 용량과 모터의 성능 등 제시했었는데요. 조금 더 자세하게 들여다볼 필요가 있습니다.




    2017 테슬라 모델3 제원

    최저 사양 기준으로 2017 테슬라 모델3 제원의 기본 스펙은 준중형급 차체와 가속 성능과 주행거리 등 우리가 생각했던 모델S 또는 X와 비슷한 스펙을 예상하는 것과 조금 다른 제원을 가지고 출시할 예정입니다. 



    중량은 1,550kg, 모터의 최대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3.0 kg.m, 모델3 배터리 용량은 50kWh 수준일 것으로 해외에서 분석자료가 나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생각했던 자료와는 조금 다른 내용이죠, 테슬라 모델3 판매 가격은 3만 5,000달러보다 30%가량 높은 4만 5,000만 달러로 적정 가격으로 산정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판매할 테슬라 부품 국산화 시도 부분은 여기서 말해주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제원

    전기모터 최대모터 출력 204마력(152kW), 최대모터 토크 33 kg.m, 배터리 용량 50 kWh, 한번 충전으로 가는 최대 주행거리 346km, 최고속도 185km/h, 가속 능력 ( 6초, 0~ 60mph), 중량 1,550kg, 크기 전장 4,500mm x 전폭 1,840mm x 전고 1,430mm 제원




    경쟁 모델인 쉐보레 볼트와 2017 테슬라 모델3 제원의 예상보다 낮게 설정된 것을 보고 차별적인 출시가 아닌가 생각할 수 있지만, 그것은 아닙니다. 한국의 전기차 국가 보조금 법규는 전기차 보급 대상 평가 규정은 완속충전(7kWh)기준 완전 충전까지 10시간 이내 전기차에만 주는 보조금 규정 있어 70, 90kWh급 배터리를 탑재한 충전 시간이 10시간 이상 걸리는 테슬라 전기차 모델3, S, X는 한국 정부 보조금을 받지 못한 데 따른 내용이죠. 배터리 용량을 낮출 수 밖에 없는 국내 이상한 규정 때문입니다.




    2017 테슬라 모델3 국산화?

    2017 테슬라 모델3 기본 가격 3만 5,000달러 (약 4천만 원)은 대중화 성공 때문에 중간이윤 없이 가져간다고 해도 30% 낮은 판매가와 차이에 배터리, 차체, 내외장에서 원가절감의 압박이 거세질 수밖에 없는 부분이겠죠. 여기에 사륜구동, 주행거리와 성능 확장팩, 고급 내외장, 편의 장치 등이 고가의 선택사항으로 설정해 실 평균 판매가격은 4만 달러대 중반까지 올라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만큼 국산화를 실현해야 테슬라 모델3의 이익이 남을 수 있다는 생각은 테슬라와 국내 협력한 회사가 많아졌습니다.




    2017 테슬라 모델3 국가 보조금은?

    위 스펙으로 맞춰 국내에서 전기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으로 갖춘다면 전기차 보조금 1,200만 원 + 충전기 설치 400만 원 + 각 지자체 (해당 지역마다 보조금 다름) 지원받게 됩니다. 4,000만 원 전기차는 일반 승용차와 비슷한 가격을 생각할 수 있죠. 문제는 개인 신청은 추첨을 통해서 구매해야 해당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지만, 지방마다 전기차 보급 수량을 제한으로 하고 있어 개인이 실질적인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건 바늘구멍 들어가기 보다 쉽지 않다는 내용입니다.




    2017 테슬라 모델3 저공해 차량 1종

    전기차는 저공해 차량 1종 해당합니다. 특히 서울에서 많은 혜택을 생각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 50% 할인과 전국 항공사 공영주차장 50% 할인, 혼잡도로이용 할인 등 많은 혜택이 국내에서 주워지죠.



    전기차지만 자동차의 원초적 성능 빠르고 강하며 스마트한 자동차를 얻기 위한 각 지자체에서 알아보는 것도 좋겠죠. 2017 테슬라 모델3 가격 제원 등을 소개하였고 마지막으로 테슬라에서 최근 공개한 오토 파일럿 영상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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